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플레이하지 않고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플레이하지 않고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작 플레이 여부를 묻지만, 사실상 독립적인 게임이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2025년 최고 기대작이자 GOTY 후보에 오를 만큼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자랑하죠.

물론, 야생의 숨결과의 세계관 공유 및 등장인물의 연관성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스토리 이해에 있어 전작 플레이는 필수가 아닙니다. 왕국의 눈물은 새로운 모험과 독자적인 스토리를 제공하며, 전작의 지식 없이도 충분히 몰입할 수 있는 서사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야생의 숨결을 플레이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세계관 이해도 증가: 하이랄 대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더욱 풍부한 게임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등장인물에 대한 친숙함: 주요 등장인물들과 그들의 관계에 대한 사전 지식은 스토리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 게임 시스템 숙지: 야생의 숨결의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과 조작 방식에 익숙해져 왕국의 눈물을 더욱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점은 선택적인 요소일 뿐, 왕국의 눈물 자체는 완벽하게 독립적인 게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도 추천할 만큼 뛰어난 완성도를 가지고 있죠. 핵심은, 새로운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왕국의 눈물을 플레이해 보세요.

추가적으로, 왕국의 눈물은 야생의 숨결보다 더욱 발전된 이동 수단과 빌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능력과 아이템들을 통해 더욱 자유롭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에는 총 몇 개의 밝은 점이 있나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빛나는 신전은 총 120개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숫자만으로는 이 게임의 심오함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각 신전은 고대의 현자들의 지혜와 시련을 담고 있으며, 링크가 이를 극복함으로써 힘과 지혜를 얻게 됩니다.

120개의 신전을 모두 완료하면, 숨겨진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는 ‘잊혀진 사당’이라는 숨겨진 퀘스트가 활성화됩니다. 이는 단순한 보상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잊혀진 사당은 야생의 숨결 세계관의 깊은 비밀과 하이랄의 역사, 그리고 심지어는 젤다 공주와 링크의 운명에 대한 단서까지 암시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하기 전, 120개 신전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상에 다양한 신전 위치 가이드가 존재하지만, 직접 탐험하며 숨겨진 단서를 찾아내는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각 신전은 독특한 수수께끼와 퍼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는 과정은 야생의 숨결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하는 길입니다. 단순한 숫자 ‘120’에 매몰되지 말고, 각 신전이 지닌 스토리와 그 의미를 심도 있게 파고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120개의 신전을 모두 찾는 것은 쉽지 않은 도전입니다. 충분한 시간과 인내심, 그리고 섬세한 관찰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노력의 결과는 잊을 수 없는 짜릿한 경험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프리퀄인가요?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TotK)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BotW)의 프리퀄이 아닙니다. 시퀀스상으로는 속편입니다.

2019년 E3에서 BotW의 후속작으로 처음 공개되었죠. 당시에는 제목이 없었습니다. 2025년 E3에서는 게임플레이, 스토리 요소, 그리고 2025년 출시 예정이라는 정보를 담은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2025년 3월에는 개발이 완료되었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출시를 1년 연기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게임의 품질에 대한 닌텐도의 자신감과 동시에,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한 철저한 준비 과정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간적 순서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하자면:

  • BotW 이후의 이야기: TotK는 BotW의 이벤트 이후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따라서 BotW를 플레이하지 않고 TotK를 플레이하는 것은 스토리 이해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등장인물과 세계관의 연속성: 링크, 젤다 등 주요 등장인물과 하이랄의 세계관은 BotW에서 이어집니다. 전작의 경험이 TotK의 플레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적으로, TotK는 BotW의 직접적인 속편이며, 시간적 순서와 스토리, 세계관 측면에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BotW를 먼저 플레이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젤다 야숨? 완벽 클리어? 195시간 34분 걸렸습니다. 이건 진짜 모든 걸 다 했단 얘기죠. 모든 Shrine, 모든 코로그, 모든 몬스터, 모든 퀘스트, 심지어 숨겨진 꼼수까지 다 파고들었어요. 사실상 게임 내 모든 콘텐츠 100% 달성입니다. 참고로 저는 꼼꼼한 스타일이라 좀 더 오래 걸린 것 같고, 스피드런러들은 훨씬 빨리 끝낼 수도 있어요. 하지만 모든 걸 경험하고 싶다면, 적어도 100시간 이상은 잡아야 할 거 같네요. 각자 플레이 스타일 따라 시간은 천차만별이니 본인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어떤 템포로 플레이하든, 야숨은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명작입니다.

젤다의 전설을 개발한 회사는 어디입니까?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닌텐도에서 개발 및 배급한 게임으로,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 개발자는 미야모토 시게루테즈카 타카시입니다. NES 시절부터 시작된 장수 시리즈로, Game Boy, SNES, Nintendo 64, Game Boy Advance, GameCube, Nintendo DS, Nintendo 3DS, Wii, Wii U, 그리고 Nintendo Switch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어 왔습니다. 이는 닌텐도의 핵심 IP 중 하나이며, 장기간에 걸친 꾸준한 인기와 다양한 게임성으로 e스포츠 시장에서는 직접적인 영향력을 미치지는 않지만, 그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디자인은 다수의 e스포츠 게임에 영감을 주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시리즈 특유의 탐험 요소와 퍼즐 해결 방식은 전략 및 액션 게임 디자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성공은 다양한 플랫폼 전략의 성공적인 사례로 분석될 수 있으며, 향후 e스포츠 타이틀 개발에 있어서도 플랫폼 전략의 중요성을 시사합니다. 닌텐도의 IP 관리 및 시리즈 연장 전략은 e스포츠 산업 전반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에서 링크는 몇 살입니까?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링크는 15세, 16세가 되기 직전입니다. 가논은 물리쳤지만, 그의 잔당과 몬스터들은 하이랄 전역에 퍼져 활동 중이죠. 이는 링크의 전투 경험치에 있어 중요한 변수입니다. 15세라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미 수많은 전투를 치렀고, 각종 무기 및 아이템 사용에 능숙합니다. PvP에서 그의 장점은 빠른 반응 속도와 민첩성, 그리고 다양한 무기 운용 능력입니다. 하지만 아직 젊기에, 지구력과 체력 면에서는 약점을 보일 수 있습니다. 상대의 지구전 유도는 효과적일 수 있죠. 또한, 그의 숙련도는 다양한 무기 종류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지 않고, 특정 무기에 치중된 경향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결론적으로, 젊은 나이와 풍부한 전투 경험의 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0개의 BOTW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100% 달성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메인 스토리 및 주요 서브 퀘스트에 집중하는 일반적인 플레이어는 약 50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 시간은 최소 완료 시간으로, 빠른 진행과 효율적인 루트 설정을 통해 달성 가능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완벽히 즐기고 100% 달성을 목표로 하는 하드코어 게이머의 경우, 평균 193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모든 신수 정복, 모든 코로그 씨앗 수집, 모든 장비 및 무기 획득, 모든 챌린지 완료 등 모든 요소를 포함한 시간입니다. 실제 플레이 시간은 개인의 숙련도, 탐험 방식, 그리고 퍼즐 해결 능력에 따라 더욱 변동될 수 있으며, 200시간 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따라서, 100% 달성을 목표로 한다면, 상당한 시간 투자가 필요함을 인지해야 합니다. 시간 관리 및 효율적인 루트 계획은 100% 달성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속도런 전략을 활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지만, 게임의 재미를 덜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젤다의 모든 신전을 다 돌면 어떻게 될까요?

젤다의 신전을 모두 클리어하면,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네 개의 신전을 모두 방문하면, 수수께끼의 노인이 나타나 당신에게 말을 걸어옵니다. 그는 신전 네 곳의 위치를 사각형의 대각선이 만나는 지점, 즉 시간의 사당으로 향하라고 지시할 것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네 개의 신전이 단순히 임의로 배치된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각 신전의 위치와 배치는 게임 내부의 숨겨진 패턴과 연관되어 있으며, 게임의 세계관이나 스토리와도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단순히 보상을 얻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시간의 사당에 도달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 젤다의 세계관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시간의 사당에 도달하기 위한 전략적인 접근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네 개의 신전을 어떤 순서로 방문하느냐에 따라 이동 시간이나 난이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루트를 찾는 것 또한 게임 플레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임 전략 가이드나 커뮤니티를 참고하면 효과적인 최적의 루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신전 찾기의 난이도: 일부 신전은 찾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맵을 활용하거나 힌트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신전 내 퍼즐 해결: 각 신전에는 독특한 퍼즐이 존재합니다. 퍼즐 해결 능력이 요구됩니다.
  • 보상: 시간의 사당에 도달하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보상은 시간의 사당에 이르는 여정과 그 과정에서 얻는 경험일 것입니다.

젤다는 왜 링크가 아니라 젤다라고 불리나요?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이름이 링크가 아닌 젤다인 이유는,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가 미국 작가이자 사회적 명사, 화가였던 젤다 피츠제럴드에게서 영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미야모토는 젤다라는 이름이 매력적이고 의미심장하다고 생각하여 게임의 주인공 공주에게 이 이름을 붙였고, 이후 시리즈의 타이틀이 “젤다의 전설”이 된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이름을 따온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젤다는 단순한 공주가 아닌, 시리즈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웅의 여정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납치, 위기, 그리고 구출은 각 게임의 중심 플롯을 이루는 요소입니다. 따라서 게임 타이틀에 ‘젤다’가 들어가는 것은 단순한 이름 표기가 아닌, 이야기의 중심축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링크는 젤다를 돕는 영웅으로, 피터팬과 팅커벨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설이 유력하지만, 사실 링크는 각 게임마다 다른 이야기와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젤다를 구출하는 영웅이라는 공통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즉, 젤다는 고정된 상징적인 인물이지만, 링크는 젤다의 전설을 이어가는 여러 영웅 중 하나인 것입니다. 따라서 젤다라는 이름은 시리즈의 아이덴티티, 스토리텔링의 중심, 그리고 주요 등장인물의 중요성을 모두 반영하는 완벽한 선택이었던 것입니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왕국의 눈물 사이에 몇 년이 흘렀습니까?

봇W와 TotK 사이의 시간 경과는 대략 5~6년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Reddit에서의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유저들의 분석에 따르면, 허드슨의 딸의 나이 변화를 고려했을 때 6~7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는 게임 내 시각적 묘사와 등장인물들의 변화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입니다. 단순히 게임 내 시각적 요소만으로 정확한 시간을 특정짓기는 어렵지만, 5~7년의 시간 간격은 게임의 스토리 전개와 설정을 고려했을 때 가장 합리적인 추정치입니다. 이 기간 동안 젤다의 상황 변화와 링크의 성장 등을 고려하면 5~6년이라는 추정치는 상당한 신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게임 내 등장하는 아이템이나 기술의 발전 속도를 분석하는 것도 시간 경과 추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추측이며, 닌텐도의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한 확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100% 완벽한 봇을 만드는 것이 어렵습니까?

100% 완료? 쉽지 않죠. 네 명의 신수를 모두 정복하고, 120개의 고대 신전을 전부 탐험하며, 900개의 코로그 씨앗을 모으는 건 시작일 뿐입니다. 지도 상의 모든 명칭이 붙은 장소를 방문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죠. 이것만 해도 엄청난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100%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숨겨진 챌린지와 수집품 (예: 모든 무기, 방어구, 요리법) 도 있죠. 각 무기의 내구도를 최대로 올리는 것이나 특정 몬스터 사냥도 100% 달성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각 지역의 모든 식물과 광물을 수집하는 완벽주의자도 있답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세계는 생각보다 훨씬 방대하고, 숨겨진 요소들을 모두 찾아내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탐험가의 증표입니다. 단순히 메인 스토리를 끝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도전이죠.

팁: 코로그 씨앗 위치를 알려주는 웹사이트나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직접 찾는 재미를 느껴보는 걸 추천합니다. 잊지 못할 순간들을 많이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100% 완료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100% 달성까지 걸리는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한다면 59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모든 던전, 챌린지, 코로그 씨앗, 신수 등 모든 콘텐츠를 완벽하게 즐기려면 247시간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엄청난 시간 투자를 요구하지만, 그만큼 풍부한 보상과 숨겨진 이야기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초반부에는 메인 스토리 진행에 집중하고, 이후 탐험과 부가 콘텐츠는 여유 시간에 즐기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코로그 씨앗 수집은 지도를 활용하고, 온라인 가이드를 참고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빌드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양한 무기와 능력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효율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개발하는 것이 100% 달성의 중요한 열쇠입니다. 꼼꼼한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시간은 더욱 늘어날 수 있으니,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시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247시간은 모든 수집 요소를 포함한 완벽주의자를 위한 시간이며, 80~90% 달성을 목표로 한다면 150시간 내외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자신의 목표와 시간을 고려하여 현실적인 플레이 계획을 수립하세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링크는 몇 살이었나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에서 링크의 나이는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지만, 여러 정황을 통해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라네르 산의 신수를 깨우는 장면에서 링크는 꽤 성숙한 모습을 보이며, 이는 그가 미성년자가 아니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수를 깨우는 의식이나 여정은 어느 정도의 성인식을 거친 자에게 허락되는 일입니다. 따라서 최소 17세 이상이라고 추정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여기에 100년 동안 잠들었다가 깨어난 설정을 더하면, 그의 실제 나이는 117세가 됩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계산일 뿐이며, 게임 내에서 100년의 세월이 그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불분명합니다. 단순히 수면 상태였을 뿐, 시간의 흐름을 온전히 경험하지 못했을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링크의 나이는 117세로 추정되지만, 게임 내 설정과 그의 외형, 행동을 고려하면 생물학적 나이보다는 그의 정신적, 경험적 나이가 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링크 손에는 뭐가 있어요?

링크의 손에는 삼각형의 문양, 즉 트라이포스가 새겨진 점이 있습니다. 이는 그가 용기의 트라이포스를 소유하고 있음을 강력히 시사하는 부분입니다. 오르돈 마을의 16세 젊은 랜처인 링크의 경우, 이 점은 단순한 장식이 아닌, 선택받은 영웅의 증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 트라이포스의 위치: 손목, 손등, 혹은 손바닥 어디에 위치하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설정 자료나 아트북을 참고하여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점의 크기와 색깔: 트라이포스 점의 크기와 색깔 역시 중요한 분석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점의 크기가 작다면 잠재된 능력을 의미할 수도 있고, 색깔이 변한다면 특정 이벤트와 연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게임 시리즈에 따른 차이점: 시리즈별로 링크의 트라이포스 점의 디자인이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각 게임의 설정을 고려하여 분석해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링크의 손에 있는 트라이포스 점은 단순한 장식이 아닌, 그의 정체성과 능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보다 심도있는 분석을 위해서는 각 게임의 스토리와 설정 자료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단순한 묘사를 넘어, 게임 이해도를 높이는 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152개의 신사를 모두 완료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152개 신전 다 클리어? 어설픈 놈들은 그냥 갑옷 하나 얻는다고 생각하겠지만, 진짜 고수는 다르지. 전설의 영웅의 힘, 옛 영웅의 모습 세트 완성이야.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방어력 상승은 기본이고, 숨겨진 능력치 상승도 무시 못 해. 숨겨진 스텟 상승은 숙련된 플레이어만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이니, 그냥 갑옷이라고 얕보지 마. 시간의 신전? 그건 시작일 뿐. 152개 신전 클리어는 진정한 게임 시작의 신호탄이야. 신전 위치 파악, 효율적인 루트 설정, 그리고 각 신전 공략 노하우까지… 모든 걸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었을 테니, 그 숙련도가 다른 곳에서도 빛을 발할 거야. 시간의 신전에서 너의 진정한 실력을 증명해봐.

젤다가 Breath of the Wild에서 얼마나 벌었어요?

젤다 야생의 숨결? 판매량 기준으로 보면 670만장이 넘게 팔렸죠. 근데 이게 단순 판매량만 보는건 좀 아쉬워요. 닌텐도 스위치 초기에 나온 타이틀이라 하드웨어 판매에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냈거든요. 스위치 대박의 일등공신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죠.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900만장)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730만장)보다 판매량은 조금 낮지만, 젤다 야숨의 영향력은 단순 판매량으로만 재기 어려워요. 게임 자체의 완성도도 높았고, 오픈월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후속작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쳤으니까요. 스플래툰2(490만장)랑 비교해보면 그 차이가 더 확연하게 느껴지죠. 결론적으로, 단순히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엄청난 가치를 창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숫자만 보면 670만장이지만, 실질적인 수익은 이보다 훨씬 클 거라고 예상합니다.

왜 사람들은 링크가 젤다라고 생각할까요?

젤다 시리즈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링크를 젤다라고 부르는 건 오랜 기간 이어져 온 일종의 밈이에요. 링크가 주인공이고, 게임 제목은 다른 캐릭터인 젤다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잖아요? 그래서 생긴 웃긴 해프닝이죠. 사실 링크와 젤다는 게임마다 관계가 다르게 설정돼요. 연인 관계인 경우도 있고, 친구, 혹은 아예 관련 없는 경우도 있죠. 이런 설정의 차이 때문에 더 혼란이 생기기도 하고요. 젤다 공주는 보통 봉인된 힘을 지니거나, 어떤 사건의 핵심 인물로 등장해서 링크의 여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해요. 그러니까 링크는 젤다를 구하거나, 젤다와 함께 악을 물리치는 주인공이고, 젤다는 그저 게임 제목에 이름만 빌려준 게 아니라는 거죠. 참고로, 삼각의 힘, 트라이포스는 젤다 시리즈의 핵심 아이템이에요. 이 트라이포스를 둘러싼 이야기가 젤다 게임의 중심 줄거리를 이루는 경우가 많으니까, 궁금하시면 “젤다의 전설: 트라이포스란 무엇인가?”를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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