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에 마이크로트랜잭션이 있긴 합니다. DLC 맵이나 캐릭터는 무료로 제공되고 시즌 패스도 없다는 건 좋은 소식이죠. 하지만 게임 내에서 아이템 구매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많은 게임에서 봤던 익숙한 방식일 겁니다. 즉,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아이템을 현질로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뜻이죠. 시간을 투자해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와 현금을 사용하는 유저 간의 격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니, 이 점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을 잘 파악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재정 상황에 맞춰 현명하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료 콘텐츠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싶다면 상당한 시간 투자 또는 지출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과금 유도가 심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현실적인 예상은 미리 해두는 게 좋습니다.
2025년에도 배틀프론트 2를 할 수 있을까요?
배틀프론트 2는 2025년에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커뮤니티의 지지 덕분에 여전히 건재합니다. 사실, 초기 출시 당시의 논란 이후 많은 개선을 거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멀티플레이어는 활성화되어 있으며, 다양한 영웅과 무기, 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서버 유지 보수 등의 불확실성은 존재하지만, 현재로선 2025년에도 충분히 즐길 만한 게임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EA의 지속적인 지원 여부가 관건이겠지만, 현재까지의 추세를 보면 긍정적인 전망입니다. 게임의 장수를 고려했을 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복고풍 게임으로써의 가치도 충분히 있습니다.
참고로, 최신 게임들과 비교하면 그래픽이나 게임 시스템이 다소 낡았을 수 있지만,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여전히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개인적인 향수와 스타워즈 세계관을 즐기고 싶다면 2025년에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사건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Star Wars Battlefront 2 리마스터 논란의 핵심은 모드 제작자 iamashaymin의 주장에서 비롯됩니다. 그는 자신이 PC 버전 Star Wars: Battlefront 2를 위해 제작한 모드 콘텐츠가 PS5 및 Nintendo Switch 버전의 게임 컬렉션 출시와 동시에 포함되었다가 곧바로 삭제된 사실을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사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침해 문제와 직결됩니다.
핵심 논쟁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드 콘텐츠의 무단 사용: 개발사가 모드 제작자의 허락 없이 그의 콘텐츠를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게임 업계에서 흔히 발생하는 윤리적 문제이지만, 이번 경우에는 리마스터 버전에 포함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심각한 문제로 여겨집니다.
- 모드 제작자의 권리 침해: 모드 제작자는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는 모드 제작 커뮤니티 전체에 대한 존중 부족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향후 모드 제작 활성화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개발사의 대응 미흡: 개발사의 공식적인 사과나 설명이 부족하여 논란이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투명하고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사건은 게임 개발사와 모드 제작자 간의 관계, 저작권 문제, 그리고 게임 업계의 윤리적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리마스터 버전에 모드 콘텐츠를 무단으로 포함시킨 행위는 향후 게임 개발에 있어 모드 제작자의 권리 보호에 대한 재고를 요구하는 사례로 기록될 것입니다. 게임 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모드 제작자의 공헌에 대한 적절한 인정과 보상 체계 마련이 중요합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를 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나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현재 플레이어 수는 그리 많지 않아. 최근 30일 평균 768명 정도. 피크는 1,540명 정도고. 예전만큼 활발하진 않지만, 아직 꾸준히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있어.
월별 플레이어 수 변화 (최근 3분기)
- 4월 2025: 평균 760명, 최고 1,540명. 봄이라 그런가 살짝 감소 추세.
- 3월 2025: 평균 952명, 최고 2,164명. 이때가 최근 피크였네. 이벤트 효과였을 가능성 높음.
- 2월 2025: 평균 1,214명, 최고 2,725명. 겨울방학 효과인지 꽤 높았지.
솔직히 말해서, 진짜 실력 있는 PvP 유저 찾기는 힘들어졌어. 고인물들은 대부분 다른 게임으로 넘어갔고, 남은 유저들은 대부분 캐주얼 유저들이거나, 새로 시작한 뉴비들이지. 그래도 숙련된 유저들과의 매치를 원한다면, 피크 시간대에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해. 그리고 특정 모드에 집중하는게 좋아. 모든 모드를 다 한다고 해서 실력이 늘지는 않아. 하나의 모드를 파고들어 전략과 전술을 익히는게 중요하지.
팁: 레벨이 높다고 실력이 좋은 건 아니야. 영상 보고 연습하는 것도 좋지만, 실전 경험이 가장 중요해. 그리고 팀워크가 중요한 게임이니까, 팀원들과 소통하는 것을 잊지 마.
EA는 배틀프론트 2 지원을 중단했나요?
EA가 배틀프런트 2 지원을 중단했다는 소식, 아쉽지만 사실입니다. 11월 30일부터 윈도우 7, 8, 8.1 에서 배틀필드 1, 배틀필드 5, 그리고 스타워즈 배틀프런트 2 지원이 종료됩니다. 보안 문제 때문이라고 하네요. 즉, 이 운영체제 사용자들은 더 이상 업데이트나 버그 수정을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윈도우 1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계속 플레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서버 자체가 닫히는 건 아니니, 윈도우 10 이상 사용자는 계속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OS 사용자들과의 크로스 플레이는 불가능해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업데이트를 통해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하기 위한 EA의 결정이라고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배틀프론트 2에서 마이크로트랜잭션은 언제 제거되었나요?
야, 배틀프론트 2 기억나? 출시 전, ‘돈 주고 사는’ 시스템 때문에 엄청난 욕을 먹었잖아. 크리스탈이라는 프리미엄 화폐, 게임 내에서 캐릭터나 무기 해금에 핵심이었는데, 사실상 현질 유도가 너무 심했지. 결국 EA는 유저들의 엄청난 반발에 못 이겨 2017년 11월 17일 글로벌 출시 *전에* 메인 메뉴에서 크리스탈을 싹 없앴어. 그때 진짜 게임 업계 역사에 남을 대참사였지. 게임 자체는 나쁘지 않았는데, 이 ‘크리스탈’ 시스템 때문에 EA는 엄청난 비난을 받고 결국 시스템을 완전히 갈아엎어야 했거든. 진짜 유저들의 힘을 보여준 사건이었지. 그 이후로 게임사들은 좀 더 신중하게 내부구매 시스템을 설계하게 됐고… 그때 EA는 엄청난 손실을 감수했지만 결국 교훈을 얻었겠지.
생각해보면 그때 크리스탈 시스템이 얼마나 문제였는지 잘 보여주는 사건이야. 지금 많은 게임들이 부분 유료화 모델을 채택하지만, 배틀프론트 2 사태 이후로 유저들의 반응을 더욱 예민하게 살피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은 교육 사례라고 봐야겠지.
배틀프론트 2는 몇 시간이나 걸립니까?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의 플레이타임은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주요 스토리 미션만 클리어한다면 약 6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메인 캠페인에 집중하여 빠르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에게 적합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모든 콘텐츠를 100% 완료하려면 66시간 가량이 필요합니다. 이는 모든 멀티플레이어 모드 마스터링, 모든 도전 과제 달성, 숨겨진 요소 발견 등을 포함한 시간입니다. 다양한 영웅과 무기를 사용해보고, 각종 업적을 해금하며 게임의 모든 면을 탐구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추가적으로, 게임 내에는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모드와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66시간은 최소 플레이타임이며, 지속적인 플레이를 통해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합리적인 플레이타임을 계획해보세요.
배틀프론트 2는 성공적이었습니까?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성공이었을까요? 판매량을 보면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미국에선 콜 오브 듀티: 월드 워 2에 이어 11월 두 번째로 많이 팔린 게임이었죠. 엄청난 성적이었네요!
일본 시장도 살펴볼까요?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은 출시 첫 주에 38,769장이 팔리며 전체 판매 차트 4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기대 이상의 성과라고 볼 수 있죠. 하지만 이 수치만으로는 성공 여부를 완벽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게임의 수명주기와 디지털 판매량을 고려해야 하니까요. 실제로 초기 논란(루팅박스)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콘텐츠 추가로 많은 플레이어들을 확보했죠. 그래서 단순히 첫 주, 첫 달 판매량만으로는 성공/실패를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매출과 플레이어 수, 그리고 게임의 장기적인 인기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 핵심 요약: 초기 판매량은 상당히 좋았지만, 전체적인 성공 여부는 장기적인 지표를 분석해야 판단 가능합니다.
- 고려사항: 디지털 판매, 게임의 수명주기,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콘텐츠 추가 효과 등
왜 사람들은 배틀프론트 2를 싫어할까요?
배틀프론트 2는 출시 당시, 현금으로 게임 내 이점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과도한 마이크로트랜잭션 시스템으로 인해 엄청난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게임의 밸런스를 심각하게 훼손했고, 유료 이용자와 무료 이용자 간의 불균형을 야기했습니다. 결국, 게임 내 경쟁 환경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하여 “Pay-to-win”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게임의 출시 초기에는 PvP 매치메이킹 시스템의 불완전함도 문제였습니다. 실력 차이가 큰 플레이어들이 같은 매치에 배정되는 경우가 빈번했고, 이는 신규 유저의 이탈을 가속화시켰습니다. 또한, 일부 플레이어들의 부적절한 행동과 게임 내 Toxicity 또한 큰 문제였습니다. 게임 내 채팅 시스템을 통한 욕설, 비난, 협박 등이 게임 경험을 크게 저해했습니다.
EA는 이후 여러 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마이크로트랜잭션 시스템을 수정하고, 게임의 밸런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초기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쉽게 회복되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마이크로트랜잭션의 비중이 줄어들고, 게임 자체의 콘텐츠는 상당히 풍부해졌지만, 출시 당시의 논란은 여전히 게임의 평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현재의 게임 환경은 과거와 비교하여 상당히 개선되었지만, 출시 초기의 부정적인 경험이 게임의 인식에 남아있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배틀프론트 3는 언젠가 출시될까요?
Battlefront 3? 웃기지도 않아. EA가 숫자 3을 징크스라고 생각하는 건지, 아니면 그냥 돈이 안 된다고 판단한 건지 모르겠지만, 사실상 개발은 몇 번이나 진행됐었지. 첫 번째 시도는 팬들의 기대를 한껏 부풀렸다가 무산됐고, 2015년 리부트작과 2017년 후속작은… 글쎄, 그래픽은 좋았지만 컨텐츠 부족과 서버 문제, 밸런스 붕괴 등 온갖 문제로 유저들 멘탈만 갈았지. 게임 자체의 재미는 솔직히 전작들에 비해 많이 떨어졌어. 특히, 싱글플레이어 캠페인은 완전 실망 그 자체였고. 그래서 세 번째 작품 이야기가 나왔을 때,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지만, 역시나… EA의 돈 냄새를 따라가는 얄팍한 상업 전략의 희생양이 된 거지. 결론은? EA가 3을 좋아하지 않든, 프로젝트가 계속 망했든, 어쨌든 Battlefront 3는 없다고 보는 게 맞아. 다음 시리즈가 나올 가능성? 그건 또 모르겠네. EA니까.
배틀프론트 3는 왜 취소되었나요?
Battlefront 3의 취소는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Free Radical Design이 개발 초기 Haze 개발에 자원을 과도하게 투입한 점이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Haze의 개발 지연 및 예산 초과는 Battlefront 3 개발에 심각한 차질을 초래했습니다. 더욱이 Free Radical은 자신들의 개발 능력을 과대평가하여 계획된 개발 일정을 지속적으로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마감일 연기는 반복되었고, LucasArts에 대한 개발 상황 보고 또한 투명하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LucasArts는 Free Radical의 개발 능력에 대한 신뢰를 상실했고, 프로젝트 취소라는 극단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 것입니다. 이 사건은 게임 개발사의 자원 관리 및 현실적인 개발 일정 수립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며, 과도한 멀티플랫폼 개발이나 기술적 난관 또한 프로젝트 실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Free Radical의 경우, 자체 엔진 개발의 어려움과 당시 기술력의 한계 또한 프로젝트 지연에 일조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Battlefront 3의 실패는 개발사의 능력 부족, 부정확한 예측, 그리고 개발 과정의 부실한 관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의 다스 베이더 관련 논쟁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논란의 핵심은 바로 ‘페이투윈(Pay-to-win)’ 시스템이었습니다. 다크 베이더 같은 인기 영웅을 해금하는데 40시간의 플레이 시간 또는 유료 구매가 필요했죠. 이는 게임의 핵심 재미인 전투의 균형을 심각하게 훼손했습니다. 단순히 시간을 투자해서 해금하는 문제를 넘어, 게임 내 상점 시스템이 과도한 과금 유도 구조로 설계되어, 돈을 쓰지 않으면 경쟁력에서 크게 뒤쳐지는 불공정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결국, 게이머들은 이러한 ‘루팅 박스’ 시스템과 페이투윈 요소에 대한 강력한 반발을 표출하며, 게임 산업 전반의 ‘루팅 박스’ 논쟁에 불을 지폈습니다. EA는 이후 상점 시스템을 대폭 수정했지만, 이 사건은 게임 개발사의 과도한 상업화 시도에 대한 경종을 울렸고, 게임 디자인과 비즈니스 모델의 윤리적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촉발시켰습니다.
배틀프론트 2의 스토리 모드는 몇 시간이나 걸립니까?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캠페인, 5시간에서 8시간 정도면 클리어 가능해요. 솔직히 스토리 자체는 짧은 편이지만, 임팩트 있는 연출과 익숙한 스타워즈 세계관이 몰입도를 높여줘요. 특히 아이덴 버시온 캐릭터 스토리에 집중해서 보시면 더 재밌을 거예요. 트로피/업적 노리시는 분들은 몇 번 더 플레이하셔야 할 테지만, 메인 스토리만 본다면 5~8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참고로, 난이도에 따라 플레이타임은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숨겨진 요소나 부가 콘텐츠 탐색까지 고려하면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어요.
멀티플레이어에 비중을 두는 게임이라 캠페인은 맛보기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스타워즈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짧지만 강렬한 경험이 될 거예요. 개인적으로는 숨겨진 장면 찾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고요. 다 클리어하고 나면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멀티로 가면 됩니다! ㅎㅎ
배틀프론트 2 캠페인은 긴가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II의 캠페인 길이는 플레이 스타일에 크게 좌우됩니다. 메인 스토리에만 집중한다면 약 6시간 30분 정도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챌린지, 컬렉션 아이템, 숨겨진 콘텐츠 등을 포함한 100% 완료를 목표로 한다면, 66시간 가까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상당한 시간 투자를 요구하는 수치이며,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선택지, 그리고 반복 플레이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양한 영웅 캐릭터의 사용과 업그레이드, 별도의 도전 과제 등은 플레이 시간을 크게 늘리는 요인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메인 스토리만 경험할지, 아니면 게임의 모든 요소를 탐구할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 있으며, 각각의 플레이 시간은 상당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 제약이 있는 플레이어라면 메인 스토리에 집중하는 것을, 완벽주의적인 플레이어라면 모든 콘텐츠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틀프론트 3가 나올까요?
Battlefront 3? 꿈도 꾸지 마. Free Radical Design, Timesplitters 시리즈로 유명한 놈들이 2006년에 착수했지만, 2008년에 캔슬된 망작 후보 1순위. PC, PS3, XBOX 360, Wii로 나올 예정이었지만, 다행히도 세상을 구원받았지. 프로토타입 영상 몇 개 돌아다니는 거 봤지? 개발 중단된 이유는 여러 설이 있지만, EA의 개입과 Free Radical Design의 재정난이 주요 원인으로 보여. 결국 Timesplitters 시리즈도 망했고… 어쩌면 잘 된 일일지도 몰라. 그 시절 기술력으로 만든 스타워즈 배틀프론트3는 엄청난 버그와 최적화 문제로 똥겜이 됐을 가능성이 높거든. 차라리 현재의 DICE가 만든 Battlefront 시리즈가 훨씬 나았지. 잊어버려. 그냥 잊어.
더 알고 싶다면, 유튜브에서 “Star Wars Battlefront 3 Cancelled Gameplay” 검색해봐. 하지만 기대는 하지 마. 기대하면 실망만 할 뿐이야.
오리지널 배틀프론트 2는 좋았습니까?
원작 배틀프론트 2는 당시 상당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CiN Weekly는 100점 만점에 92점을 부여하며 싱글플레이어의 향상된 면모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특히, 다양하고 깊이 있는 싱글플레이 캠페인은 플레이 시간 대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합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완성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여러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ydney Morning Herald는 5점 만점에 4점을 주며 “우주…” 라는 짧지만 강렬한 찬사를 남겼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멀티플레이어의 경우 당시 서버 상태나 매칭 시스템의 안정성에 따라 경험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잘 짜인 매치를 만난다면 수개월 동안 즐길 수 있을 만큼 중독성이 높았지만, 반대로 불안정한 연결이나 밸런스 문제로 인해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플레이를 고려한다면 당시 서버 상태와 유저 풀의 규모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등에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미리 확인하고, 당시 유저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멀티플레이어에 집중할 계획이라면 게임의 밸런스 패치 이력을 확인하여 현재 플레이 환경을 예측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원작 배틀프론트 2는 뛰어난 싱글플레이어 모드와 잠재력 있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갖춘 게임이었지만, 온라인 경험은 당시 상황에 크게 의존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현재 플레이를 결정하기 전에 여러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틀프론트 2에서 100% 레벨을 달성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100% 달성 시간요? 핵심 미션만 깨면 6시간 반이면 충분해요. 근데 진짜 모든 걸 다 보고 싶다면? 66시간은 잡아야죠. 솔직히 부캐 키우고, 모든 카드 업글하고, 모든 영웅 마스터하고, 코스메틱까지 다 모으려면… 훨씬 더 걸릴 수도 있어요. 특히, 특정 영웅 도전과제는 빡세거든요. 팁 하나 드리자면, 일일 도전과제는 꾸준히 해야 경험치랑 보상이 쏠쏠해요. 그리고, 어떤 모드를 플레이하느냐에 따라서도 시간이 천차만별이에요. 갤럭틱 어썰트 좋아하시면 시간 꽤나 잡아먹을 거고, 빠르게 레벨업 하고 싶으면 블래스트나 히어로 vs 빌런 모드 추천! 다만, 재밌게 플레이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는 거 잊지 마세요!
배틀프론트 2 캠페인은 몇 시간이나 걸립니까?
8시간? 풋, 메인 스토리만 깨는 초딩 플레이 기준이잖아. 진정한 그랜드 마스터가 되려면 53시간 반은 기본이고, 실제론 훨씬 더 걸린다. DLC까지 포함하면 100시간은 훌쩍 넘지.
사실 100% 달성은 숫자에 불과해. 진짜 중요한 건 모든 챌린지 클리어, 모든 카드 해금, 모든 병과 마스터, 모든 스타 카드 업그레이드, 그리고 모든 비밀 찾기지. 숨겨진 요소 찾는 재미가 쏠쏠하니까 놓치지 말고.
- 진정한 도전: 모든 병과를 최고 레벨까지 올리는 건 생각보다 빡세다. 각 병과의 플레이 스타일을 완벽히 이해하고 전략을 짜야 해. 특히 영웅들은 컨트롤 연습이 필수.
- 시간 절약 팁: 멀티플레이어는 시간 낭비다. 싱글플레이어에 집중하고, 효율적인 루팅과 레벨업 전략을 세워야 시간을 아낄 수 있다.
- 숨겨진 요소: 맵 곳곳에 숨겨진 아이템이나 이스터 에그가 많다. 온라인 가이드 참고는 필수. 유튜브 영상 찾아보면 도움 많이 될 거야.
- 난이도: 그랜드 마스터 난이도로 플레이하면 훨씬 더 긴 시간이 걸린다. 자신의 실력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해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반복 플레이: 특정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같은 미션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정신력이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Battlefront 2 완벽 클리어는 단순한 게임 플레이를 넘어 진정한 인내심과 집중력의 시험이다. 준비됐으면 시작해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