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 3를 클리어 후에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나요?

와우, 위쳐3 엔딩 보셨다고요? 이제 진짜 게임 시작입니다! 메인 스토리 끝났다고 게임 끝난 거 아닙니다. 두 개의 대형 확장팩, 하츠 오브 스톤이랑 블러드 앤 와인은 거의 독립적인 게임 수준이에요. 스토리, 캐릭터, 맵 크기, 모두 엄청나죠. 본편보다 더 재밌다는 분들도 많아요.

거기에 본편의 엄청난 양의 부가퀘스트들도 있고요. 보물찾기, 괴물 사냥, 로맨스, 정치 음모… 다양한 종류의 퀘스트들이 백 시간 넘게 플레이타임을 늘려줄 겁니다.

그리고 놓치지 마세요! GWENT라는 카드 게임도 있는데, 이것만 해도 엄청난 중독성이 있어요. 랭킹 경쟁도 치열하고요. 게임 내에서 다양한 무기, 갑옷, 마법 부여를 통해 나만의 빌드를 만들어 보는 것도 재밌고요. 뉴 게임 플러스 모드로 다시 시작해서 다른 선택지로 플레이하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위쳐3는 엔딩 이후가 더 재밌다는 겁니다. 아직 못 하신 분들은 꼭 확장팩까지 즐겨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위쳐 3에서 사하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자, 야생의 헌터 여러분! 사샤랑 잠자리를 같이 하고 싶으시다고요? 베르나르랑 그 경비병들을 싹 다 정리해야 합니다. 알죠? 깨끗하게! 그 다음 사샤랑 대화해서 돈 좀 쥐어주고 저녁 식사 초대받으세요. 여기서 중요한 건, 돈을 얼마나 주느냐가 아니라, 대화 선택지입니다. 친절하고 매력적으로 대화해야 합니다. 연애 감각 좀 필요하죠! 저녁 식사에서 제대로 플러팅하면… 성공! 참고로, “철의 처녀” 퀘스트 완료 후에 가능합니다. 이 퀘스트, 꽤 까다로워요. 미리 준비하고 도전하세요. 그리고 팁 하나 더! 사샤는 술에 약하니, 저녁 식사 전에 술을 조금만 마시게 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아시겠죠? 성공적인 밤 되세요!

위쳐 3를 플레이하려면 이전 시리즈를 플레이해야 할까요?

위쳐 3를 제대로 즐기려면 이전 시리즈 플레이는 필수입니다. 전작들의 스토리와 등장인물 간의 관계, 세계관에 대한 이해 없이는 핵심적인 부분을 놓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와 감동을 크게 저해할 뿐만 아니라, 주요 인물들의 행동 동기나 배경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스토리 전개에 혼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를 처음부터 하지 않고 스타크래프트2만 플레이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유닛들의 능력치나 전략적 배경 지식이 부족하여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것처럼 말이죠. 더 나아가, 원작 소설을 읽으면 게임 속 설정과 등장인물들의 심층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프로게이머들이 게임 분석 및 전략 연구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위쳐 3를 완벽히 즐기려면 이전 시리즈 플레이는 물론 원작 소설 섭렵까지 고려해야 최고의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쳐 3와 위쳐 3 컴플리트 에디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위쳐 3 와이즈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의 차이점은 추가 콘텐츠입니다. 기본 게임은 100시간 이상의 방대한 오픈 월드 모험을 제공하지만, 컴플리트 에디션에는 스토리 확장팩인 “돌의 심장”과 “피와 와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확장팩은 각각 독립적인 스토리와 새로운 지역, 퀘스트, 캐릭터를 제공하며, 약 50시간의 추가 플레이타임을 선사합니다. “돌의 심장”은 강력한 괴물 사냥꾼과의 만남을 중심으로 어두운 음모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개하며, “피와 와인”은 투생이라는 아름답고 매혹적인 새로운 지역을 배경으로 와인 제조, 괴물 사냥, 그리고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결론적으로 컴플리트 에디션은 위쳐 3의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며, 더욱 풍성하고 긴 플레이타임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완벽한 선택입니다.

위쳐 3를 클리어한 후에도 게임을 계속할 수 있나요?

와우, 위쳐3 엔딩 보셨군요? 갓겜 클리어 축하드립니다! 게임오브더이어 에디션이나 컴플릿 에디션 가지고 계시면 뉴 게임 플러스(NG+) 바로 달릴 수 있어요. 메인 스토리 엔딩 보고 메인 메뉴에서 NG+ 선택하면 됩니다. 근데 중요한 건, 기존 세이브 파일로는 NG+ 시작 못 한다는 거! 새 게임으로 시작해야 해요. NG+는 기존 장비, 레벨, 스킬 다 유지하면서 다시 플레이하는 거라 훨씬 빡세고 재밌어요. 숨겨진 아이템이나 퀘스트 찾는 재미도 쏠쏠하죠. 단, 몇몇 트로피/업적은 NG+에서는 획득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NG+는 난이도 조절도 가능하니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로 도전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한 번 깨셨다고 끝이 아니에요. 진정한 위쳐의 길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게임 클리어 후 예니퍼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게임 종료 후 예니퍼의 행방은 엔딩 시 레토의 대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생존했으나 기억상실 상태이며, 닐프가드 황제 엠히르 바르 엠레이스의 감시하에 있다는 정보가 주어집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중요한 후속 스토리 및 DLC 가능성을 암시하는 부분으로, 예니퍼의 기억 회복 여부, 엠히르와의 관계 변화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습니다. 본편 스토리의 완결성을 넘어 확장된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연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떡밥 투척이 아닌, 다음 이야기의 핵심 키워드를 제시하며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전략입니다.

위쳐 3에서 안나를 구할 수 있나요?

안나 생존 여부는 퀘스트 “속삭이는 언덕” 진행 전후에 크게 갈립니다. “속삭이는 언덕” 퀘스트 시작 *전*에 늑대인간을 만나 해방시키면, 아이들과 안나 모두 생존 가능합니다. GG WP. 이건 확실한 S급 플레이죠. 하지만 퀘스트 *후*에 만나면 상황이 급변합니다. 늑대인간을 살려두면 마녀들이 안나의 아이들 돌봄 실패를 이유로 저주를 강화시켜, 안나를 죽이지 않고서는 저주를 풀 수 없게 됩니다. 즉, 안나를 살리려면 늑대인간을 처치해야 하는 하드코어 선택지가 됩니다. 이 선택지는 리스크가 매우 높은 고난이도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나 생존 루트는 미션 초기 단계의 정보 수집과 신중한 판단에 달려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초보자는 “속삭이는 언덕” 퀘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늑대인간과의 상호작용을 우선시하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추가 정보: 늑대인간 처치 후에도 안나의 생존을 확신할 수 없습니다. 다른 변수들도 존재할 수 있으니, 최적의 결과를 위해서는 세이브 파일 관리가 필수입니다. 실패 시 빠른 로드를 통해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프로 게이머의 숙련도를 요구하는 부분이죠.

위쳐 3 모든 확장팩 포함해서 몇 시간이나 걸립니까?

위쳐 3 본편만 클리어하는데 50시간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이건 진짜 최소 시간이고, 스토리에만 집중해서 쭉 달렸을 때 이야기죠.

진짜 재밌게, 뽕 뽑아서 플레이 한다면? 100시간은 우습게 넘기고, 120시간까지도 훌쩍 넘어갈 수 있어요. 부가퀘스트, 숨겨진 이벤트, 탐험, 수집 요소까지 다 하려면 시간이 엄청 걸립니다. 심지어 완벽주의자라면 200시간도 부족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어요.

사실 시간은 중요하지 않아요. 얼마나 즐기느냐가 중요하죠. 스토리 밀기에 집중하면 50시간, 꼼꼼하게 모든 걸 다 즐기면 100시간 이상. 여기에 확장팩 하츠 오브 스톤블러드 앤 와인까지 더하면…

  • 하츠 오브 스톤: 본편 스토리와 연결되는 중요한 확장팩! 20시간 정도 추가 예상.
  • 블러드 앤 와인: 새로운 지역 투생이 추가되고, 본편과는 다른 매력적인 스토리! 30시간 이상 플레이 가능. 숨겨진 요소들 찾느라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어요.

결론적으로, 확장팩까지 포함하면 최소 150시간~200시간은 잡아야 합니다. 플레이 스타일, 꼼꼼함에 따라 시간은 더 늘어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그리고 난이도도 중요해요. 높은 난이도는 시간이 더 걸리겠죠?

  • 본편만: 50시간
  • 본편 + 부가퀘스트: 100~120시간
  • 본편 + 부가퀘스트 + 하츠 오브 스톤: 120~140시간
  • 본편 + 부가퀘스트 + 하츠 오브 스톤 + 블러드 앤 와인: 150~200시간 이상

시안나는 왜 손을 등 뒤에 숨기고 있을까요?

시안나가 손을 등 뒤에 두는 이유는 감정을 드러내는 방식 때문입니다. 분노나 짜증을 느낄 때 왼손을 등 뒤로 가져가는 버릇이 있습니다. 참고로, 시안나는 엠히르 황제의 사촌이자 시리의 삼촌뻘인 실비아-안나의 여동생입니다. 흥미로운 사실로, 시안나는 코비르 배를 매우 좋아합니다. 이러한 디테일은 그녀의 캐릭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이며, 플레이어는 이러한 작은 행동 하나하나를 통해 시안나의 감정과 성격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시안나의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해 플레이어는 그녀의 감정 변화를 예측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왼손이 등 뒤에 있다면 대화 도중 그녀가 곧 분노할 수 있음을 예상하고 대응할 수 있겠죠.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캐릭터 디자인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입니다.

위쳐 시리즈는 어떤 순서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위쳐 시리즈 정복 순서? 개나 줘버려. 순서는 하나다. 출판 순서다.

  • 마지막 소원 (1993): 시작은 여기서. 게임판과 다르게 단편집이지만 세계관 이해에 필수. 게롤트의 과거와 성격을 제대로 파악해야 후반부 뽕맛을 제대로 느낀다. 스킵? 절대 하지 마라.
  • 운명의 검 (1992): 이게 2번째라니? 맞다. 시간 순서 꼬였지만 출판 순서가 중요하다. 여기서 게롤트의 여정의 기반이 잡힌다. 게임에서 익숙한 인물들도 만나게 된다. 스토리 흐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꼭 이 순서대로.
  • 엘프의 피 (1994): 본격적인 사가 시작. 게임 3편의 배경과 연결되는 중요한 이야기. 여기서부터 세계관 떡밥이 엄청나게 쏟아진다. 놓치면 나중에 후회한다.
  • 멸시의 시간 (1995): 엘프의 피의 연장선. 전투씬 묘사가 압권. 책 읽으면서 액션 게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정신 놓고 읽다보면 순삭한다.
  • 불의 세례 (1996):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는 스토리.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전개는 소설의 매력이다.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이를 느낄 수 있다.
  • 제비의 탑 (1997): 게롤트의 성격이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 감정선 변화가 엄청나다. 주의: 눈물 흘릴 준비 해라.
  • 호수의 여왕 (1998): 결말부로 가는 중요한 연결고리. 여기서 나오는 떡밥은… 말할 필요 없다.
  • 폭풍의 계절 (2013): 마지막.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해준다. 하지만 여운이 엄청나다. 다 읽고 나면 텅 빈 기분을 느낄 것이다. 하지만 최고의 경험이었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출판 순서를 무시하는 놈은 위쳐의 세계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위쳐 3를 클리어한 후에도 게임을 계속할 수 있나요?

위쳐 3: 와일드 헌트를 게임 오브 더 이어 에디션 또는 컴플리트 에디션으로 소유하고 있다면, 뉴 게임 플러스(New Game+)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완료 후 메인 메뉴에서 뉴 게임 플러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중요: 기존 세이브 파일을 이용하여 뉴 게임 플러스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게임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뉴 게임 플러스는 단순한 재플레이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레벨 유지: 최종 레벨을 유지한 채 게임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유지: 획득한 모든 장비와 아이템을 그대로 가지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한 사항이 있을 수 있음)
  • 능력치 유지: 획득한 모든 능력치와 스킬 포인트를 유지합니다.
  • 더 높은 난이도: 더 높은 난이도로 게임을 플레이하여 새로운 도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요소 발견: 이전 플레이에서는 놓쳤을 수 있는 숨겨진 아이템이나 스토리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뉴 게임 플러스 플레이를 위해 다음을 고려해보세요.

  • 원하는 빌드를 미리 계획하고, 어떤 능력치와 장비를 우선적으로 사용할지 결정하세요.
  • 다른 난이도를 선택하여 새로운 게임 경험을 즐겨보세요. 예를 들어, 처음 게임을 이지 모드로 플레이했다면, 뉴 게임 플러스는 익스트림으로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 놓쳤던 퀘스트나 숨겨진 콘텐츠를 찾아보세요. 게임 내 맵을 활용하거나 온라인 가이드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아나를 풀어주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오리아나에게 가는 게 좋을까요?

시안나 구출과 오리안느 방문, 둘 중 뭘 먼저 할까요? 댐이언과 대화해서 시안나 구출 루트를 열 수 있지만, 숨겨진 자와 만나는 건 상당한 위험이 따르죠. 개인적으로는 먼저 오리안느를 만나는 걸 추천합니다. 숨겨진 자는 레기스 없이 만나면 바로 게임 오버입니다. 로드해야 하는 불상사를 피하고 싶다면 말이죠. 두 곳 모두 방문 가능하지만, 시간 절약을 위해선 오리안느 먼저, 그리고 시안나 구출에 집중하는게 효율적입니다. 숨겨진 자와의 조우는 레기스의 도움이 절대적이라는 걸 잊지 마세요. 레기스 없이 숨겨진 자를 만난다는 건 자살행위와 같습니다. 후회할 선택은 피하는게 게임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위쳐 3에서 무엇을 잘랐습니까?

위쳐 3에서 잘린 콘텐츠는 상당히 많습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아쉬워할 만한 부분들이죠.

  • 닐프가드 관련 퀘스트: 카트리온의 전염병 사태를 중심으로 한 닐프가드 관련 퀘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이 퀘스트는 닐프가드의 내부 정치와 사회상을 더 자세히 보여주는 중요한 내용이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닐프가드 팬이라면 굉장히 아쉬울 부분입니다.
  • 보트 경주 관련 시련: 스켈리게에서 즐길 수 있었을 보트 경주 관련 시련이 삭제되었습니다. 스켈리게의 바다를 더욱 탐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였기에, 게임의 다양성을 놓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스켈리게의 가짜 시리: 스켈리게에 가짜 시리가 등장하는 이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이벤트의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시리 관련 스토리에 추가적인 흥미를 더할 수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리의 복잡한 상황을 더욱 심도 있게 다뤘을 수도 있었겠죠.
  • 대머리 산의 의식: 대머리 산에서 열리는 의식 장면이 삭제되었습니다. 어떤 종류의 의식이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마법과 관련된 흥미로운 장면이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법사들의 활동을 더욱 보여주는 중요한 장면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 포커: 위쳐 2에서 등장했던 포커 게임이 삭제되었습니다. 사이드 컨텐츠로서 재미를 더했을 뿐만 아니라, 게임 내 경제 시스템과 연동될 수도 있었기에 아쉬운 부분입니다. 게임 내 휴식과 재충전의 요소로써 중요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작은 요소들이 삭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발 과정의 어려움이나 시간 부족 등의 이유로 삭제되었겠지만, 이러한 삭제된 콘텐츠들은 게임의 완성도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리를 흰 서리로부터 구할 수 있을까요?

백색냉기로부터 시리를 구할 수 있느냐고요? 단순히 도망치는 게 유일한 방법처럼 보이지만,
위쳐 3: 와일드 헌트에선 여러, 어쩌면 모든 엔딩에서 시리가 백색냉기의 진원지를 파괴하는데 성공합니다.
즉, 여러 세계와 종족의 멸망을 막는 거죠. 이건 시리의 엄청난 힘과 선택의 결과이며,
게임 내 선택지에 따라 엔딩의 세부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어떤 선택이 시리의 생존과 백색냉기 퇴치에 가장 효과적인지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각 엔딩의 차이점과 시리의 능력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다음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링크삽입)

위쳐 3 스토리를 끝낸 후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위쳐 3 엔드게임: e스포츠 분석가 관점

메인 스토리 완료 후 위쳐 3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다양한 전략적 접근과 스킬 향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치 e스포츠 선수가 연습하는 것과 같습니다.

  • 계약 완료 (도전 과제): 다양한 몬스터 사냥 계약을 통해 각종 빌드의 실전 적용 및 약점 파악, 그리고 최적의 전투 전략 수립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e스포츠 선수가 다양한 상대와의 연습 경기를 통해 전략을 다듬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고난이도 계약은 실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 비전통 빌드 연구 (전략 개발): 통상적인 검술 빌드를 벗어나, 폭탄, 싸인, 마법 등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한 독창적인 빌드를 개발하고 실험하는 것은 전략적 사고 능력을 강화합니다. 이는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는 e스포츠 선수의 모습과 유사합니다. 최고의 효율을 내는 빌드를 찾는 과정은 마치 최적의 게임 전략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 서브 퀘스트 완료 (목표 달성): 모든 서브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은 게임 내의 모든 콘텐츠를 완벽히 이해하고, 숨겨진 정보를 찾아내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입니다. 이는 e스포츠 선수가 게임의 모든 시스템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과정입니다.
  • 세계 탐험 (정보 수집): 게임 세계를 탐험하며 숨겨진 아이템, 이벤트, 그리고 세계관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는 것은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이는 e스포츠 선수가 게임에 대한 분석적 사고를 키우는 것과 같습니다. 숨겨진 요소들을 찾는 과정은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와줍니다.
  • 모드 활용 (환경 적응): 모드를 활용하여 게임의 난이도나 시스템을 변화시키는 것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대한 적응력을 키웁니다. 마치 e스포츠 선수가 다양한 게임 환경에 적응하는 훈련과 같습니다.
  • 규인트 마스터 도전 (전략 및 운영 능력): 규인트는 전략적 사고와 운영 능력을 요구하는 미니 게임입니다. 규인트 마스터를 목표로 하는 것은 전략적 사고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다른 오픈 월드 RPG (경험 확장): 다른 오픈 월드 RPG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게임 시스템과 게임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안목을 키웁니다. 이는 e스포츠 선수가 다양한 게임을 경험하며 자신의 역량을 넓히는 것과 같습니다.

게임 클리어 후에도 시리를 만날 수 있나요?

게롤트와 시리의 재회: 혈과 포도주 DLC 이후

혈과 포도주 DLC 완료 후, 트리스와 예니퍼 중 누구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게롤트는 코르보 비앙코에서 시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만남이 아닌, 시리의 성장과 모험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장면입니다.

이 재회 장면에서 시리는 가르고일(일반적인 낮은 등급의 뱀파이어가 아닌, 가르고일 사냥에 대한 언급입니다. 원문의 “가르카인”은 오역으로 보입니다.) 사냥 의뢰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는 시리가 독립적인 마법사이자 용병으로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단순한 이야기가 아닌, 그녀의 능력과 경험치 향상을 암시하는 장면이죠.

  • 시리의 성장: 이 만남은 시리가 위쳐 훈련과는 별개로 독자적인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위험과 임무를 수행하는 강인한 존재로 성장했음을 보여줍니다.
  • 선택의 중요성: 트리스 또는 예니퍼와의 관계 설정은 시리와의 이 재회 장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즉, 어떤 연애 관계를 선택하든 시리와의 만남은 보장됩니다.
  • 가르고일의 중요성: 가르고일 사냥은 단순한 의뢰가 아닙니다. 시리의 능력을 시험하는 동시에 그녀의 성격과 가치관을 보여주는 중요한 에피소드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내 스토리 및 관련 자료를 참고하세요.

결론적으로, 혈과 포도주 DLC 이후 시리와의 만남은 게임의 주요 스토리라인과는 별개로, 시리의 성장과 그녀의 미래를 암시하는 중요한 장면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게롤트는 책에서 몇 살입니까?

게롤트 나이요? 게임 시리즈 기준으로 보면, 1편에선 59세, 2편에선 60세, 3편에선 61세입니다. ‘피와 와인’ DLC까지 진행하면 64세까지 먹습니다. 참고로 소설에선 나이 설정이 조금 애매한데, 게임 설정이 훨씬 명확하고 스토리 진행상의 연관성도 더 큽니다. 게임 내 나이 설정은 각 게임의 배경 시점 차이를 고려해서 설정된 것이라고 보는 게 맞아요. 즉, 단순히 1년씩 늙는 게 아니라 게임 스토리 전개에 따른 설정이죠.

바론을 죽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바론의 사람들을 죽이지 않으면:
‘갈림길’ 여관 주인이 게롤트에게 음식을 더 비싼 값에 사줍니다. 추가 수입 확보 가능. 경험치 및 골드 획득 효율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바론의 사람들을 죽이면 (여관 내 병사 포함):
여관 주변 바론의 모든 사람들이 게롤트에게 적대적으로 변하며, 시야에 들어오는 즉시 공격해옵니다. 추가 전투 발생 및 체력 소모. 시간 낭비 및 불필요한 위험 감수. 숙련된 플레이어라도 효율적인 플레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레벨 플레이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전투 회피를 위한 꼼꼼한 준비 필요. 스텔스 접근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탐지될 위험도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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