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만든 머스크 vs 알트먼 레이싱 게임: 버그 투성이지만 흥미진진!

AI로 만든 머스크 vs 알트먼 레이싱 게임: 버그 투성이지만 흥미진진!

솔직히 말해서, 저는 코딩이라고는 쥐뿔도 모릅니다. 키보드 자판 배열도 헷갈리는 수준이죠. 그런 제가 AI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었다니, 믿으시겠어요? 얼마 전에 실리콘밸리에서 핫하다는 “바이브 코딩“(Vibe Coding)이라는 걸 써봤는데, 결과는… 글쎄요, 기대 이상이었달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5시간 만에 머스크와 알트먼이 레이싱하는 게임을 만들었어요! 물론 버그가 엄청 많았지만요. Replit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했는데,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바이브 코딩이 뭔지 궁금하시죠? 간단히 말해, AI에게 “머스크 대 알트먼 레이싱 게임을 만들어줘!”라고 주문하고, AI가 알아서 코드를 짜주는 거예요. 제가 한 일이라고는 AI가 뱉어내는 코드를 가끔 수정하고, 게임의 디자인을 몇 가지 지시해주는 정도였습니다. 말 그대로 ‘느낌‘으로 코딩하는 거죠. 코딩 경험이 전무한 제게는 정말 혁명적인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몇 번이나 AI가 엉뚱한 코드를 뱉어내서 멘붕에 빠지기도 했지만요… 게임 속 머스크는 갑자기 우주로 날아가 버리고, 알트먼은 갑자기 춤을 추기 시작하는 등 예상치 못한 버그들이 쏟아졌습니다. 그래도 5시간 만에 게임이 완성되었다는 사실에 스스로 놀랐습니다.

게임 자체는…음… 그래픽은 8비트 게임 수준이고, 조작감도 엉망이었지만, 머스크와 알트먼의 캐릭터가 달리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알트먼 캐릭터가 갑자기 멈춰서 엉뚱한 춤을 추는 장면은 정말 압권이었죠. 마치 제가 짠 코드에 숨겨진 개그 코드인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물론 AI가 스스로 추가한 기능일 가능성이 더 높지만요.)

사실,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저는 AI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AI가 정말 게임을 만들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결과는 제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물론 완벽한 게임은 아니었지만, 코딩 경험 없는 제가 5시간 만에 게임을 만들었다는 사실은 정말 놀랍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AI의 가능성과 바이브 코딩의 편리함을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잊지 못할 바이브 코딩 에피소드

5시간 동안의 바이브 코딩 여정은 웃음과 좌절의 연속이었습니다. 한번은 AI가 머스크의 레이싱카를 갑자기 핑크색으로 바꿔버렸는데, 그 모습이 너무 웃겨서 한참을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또 한번은 게임의 배경을 무작위로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하려고 했는데, AI가 갑자기 바다 속을 배경으로 설정해 버렸습니다. 머스크와 알트먼이 잠수함을 타고 경주하는 기상천외한 레이싱이 펼쳐졌죠. 물론, 잠수함이 바다 밑바닥에 박히는 버그도 있었습니다. 이런 황당한 상황들 덕분에 5시간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마치 코미디 영화를 찍는 기분이었어요. 하지만 동시에, AI가 얼마나 창의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존재인지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다른 에피소드로는 AI가 알트먼의 레이싱카에 갑자기 날개를 달아줘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장면도 있었습니다. 저는 그때 “잠깐, 알트먼은 왜 날고 있는 거지?” 라고 소리쳤죠. 하지만 AI는 그저 자신의 코드를 묵묵히 생성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날아다니는 알트먼을 게임에서 제거하기 위해 몇 시간을 더 씨름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웃지 못할 해프닝에도 불구하고, 저는 AI바이브 코딩의 잠재력을 믿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해 볼 계획입니다.

장점단점
코딩 경험 없이도 게임 제작 가능버그 발생 가능성 높음
제작 시간 단축AI의 예측 불가능성
새로운 경험지속적인 수정 작업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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