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데드 리뎀션 2 본편 클리어 후에도 즐길 거리는 풍부합니다. 소위 엔드게임이라고 부르는 이 시점부터 본격적인 ‘진짜’ 게임이 시작된다고 말하는 게수도 있죠. 단순히 미완료 퀘스트나 서브 퀘스트를 마무리하는 것을 넘어서, 전설의 동물 사냥이나 숨겨진 보물찾기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량으로 추가됩니다. 더욱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게임 세계와 등장인물들의 반응을 다시 경험하며, 처음 플레이했을 때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숨겨진 콜렉터블 아이템 수집이나, 온라인 모드를 통한 다른 플레이어와의 교류 등도 상당한 시간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단순한 스토리 진행만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광활한 게임 세계의 깊이를 느껴보세요.
특히, 전설의 동물 사냥은 각 동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사냥하는 재미를 제공하며, 보물찾기는 맵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찾아내는 추리와 탐험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들은 본편 클리어 후에도 지속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강력한 요소이며, 수백 시간의 플레이타임을 보장할 만큼 방대한 양을 자랑합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3편이 나올까요?
Red Dead Redemption 3 공식 발표는 아직 없지만, PS5, Xbox Series X/S, PC 출시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됩니다. Rockstar의 개발 방식을 보면, 전작들의 성공과 현재 게임 시장 트렌드를 고려했을 때 충분히 기대해볼 만 합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론, RDR2의 주요 등장인물들 후손의 이야기거나,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시대 배경과 등장인물을 가진 스토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RDR2의 엔딩을 생각해보면 여러 가능성이 열려있죠.
- 시대적 배경: RDR2의 시대적 배경보다 더 앞선 시대 또는 더 뒤의 시대를 배경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서 모건의 젊은 시절이나, 잭 마론의 성장기 등을 다룰 수도 있겠죠.
- 게임플레이: RDR2의 강점이었던 오픈월드 탐험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은 물론이고, 더욱 발전된 그래픽과 개선된 게임 시스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도 더욱 확장될 가능성이 높아요.
- 등장인물: 새로운 주인공과 새로운 악당의 등장은 확실시 되고, RDR2의 익숙한 얼굴들이 카메오 출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떤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할지 궁금하네요.
물론, 아직 추측일 뿐이지만, Rockstar 게임즈의 역량과 Red Dead Redemption 시리즈의 인기를 생각하면 3편 출시는 시간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으로는 RDR2의 세계관을 더욱 깊이있게 파고들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서 모건의 돈은 어디로 갔습니까?
아서 모건의 돈은 캠프로 돌아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존과 작별 인사를 하고 가방과 모자를 줍니다. 핀커톤과 싸우면서 다치 반스의 상자에서 거금 42,875달러가 든 자루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돈은 다치가 훔친 돈의 일부로 추정되며, 아서가 마지막까지 돈을 지키려는 그의 집념을 보여주는 중요한 장면입니다. 참고로, 이 시점에서 아서는 이미 죽음을 직감하고 있으며, 존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맡기는 셈입니다. 이 돈은 후반부 존의 생존과 새 삶을 위한 중요한 자금원이 됩니다. 캠프로 돌아가는 길은 위험하니, 무기를 잘 준비하고 적절한 전투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핀커톤들은 강력하므로 은신과 기습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서가 존에게 무엇을 물려줄까요?
아서가 존에게 뭘 남기는지 궁금하시다고요? 6장 클리어하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죽기 전 아서가 존에게 가방과 일기를 줍니다. 핵심은 이거죠.
에필로그에서 존은 아서의 장비들을 물려받습니다.
- 무기: 아서가 사용하던 모든 무기. 레벨업된 무기들도 그대로! 총알도 넉넉히 상속받으니 걱정 마세요. 다만, 총기 개조 부품은 따로 챙겨야 합니다. 아서가 사용했던 특정 무기의 개조 상태가 존에게 그대로 적용되는지는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버그가 있을 수도 있으니 말이죠.
- 의상: 아서의 멋진 옷들도 전부 존에게. 개성있는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될 겁니다. 단, 옷 상태는 아서의 마지막 상태 그대로입니다. 찢어진 옷은 찢어진 채로 상속받는다는 뜻이죠.
- 술, 부적: 술 좋아하시는 분들, 아서의 술은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부적도 효과가 좋으니 잘 활용합시다.
- 일기: 아서의 일기는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정보가 가득하죠. 꼼꼼히 읽어보세요.
하지만, 아서의 모든 것을 물려받는 건 아닙니다.
- 돈: 아쉽지만 돈은 전부 사라집니다. 에필로그 시작할 때 돈이 부족하면 게임 초반이 힘들 수 있습니다. 미리 돈을 넉넉히 모아두는게 중요합니다.
- 식량, 회복제, 재료: 모두 소실됩니다. 에필로그 시작과 동시에 사냥이나 채집을 통해 재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 말: 아서의 애마는… 안녕. 새로운 말을 찾아야 합니다. 애정이 깊었던 말이라면 더욱 슬프겠죠.
결론적으로, 아서의 강력한 무기와 장비를 상속받지만, 자금과 소모품은 스스로 다시 채워야 합니다. 준비성이 중요합니다.
RDR 2 엔딩 후에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레드 데드 리뎀션 2 엔딩 이후에도 할 게 많습니다! 스토리 완료 후에도 아직 달성하지 못한 도전 과제가 남아있다면, 주저 말고 도전해 보세요.
메인 스토리 진행으로 얻은 모든 업그레이드와 장비는 도전 과제 달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훨씬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을 거예요.
- 숨겨진 아이템 찾기: 게임 곳곳에 숨겨진 보물, 희귀 동물, 수집품 등을 찾아보세요. 완벽주의자라면 놓칠 수 없는 재미입니다.
- 캠프 관리: 캠프를 더욱 발전시켜 보세요.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캠프 생활을 풍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모드 즐기기: 레드 데드 온라인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협동 모드, PvP, 그리고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콘텐츠까지!
- 숨겨진 결말 찾기: 본편 엔딩 이후에도 숨겨진 이벤트나 선택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게임을 탐험해보세요!
이 외에도 사냥, 낚시, 카우보이 생활을 맘껏 즐기며 광활한 게임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해 보세요.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진정한 재미는 엔딩 이후부터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 아서 모건을 구할 방법이 있나요?
아서 모건을 구할 방법은 없습니다. 게임 시스템 자체가 아서의 죽음을 고정 스토리로 설정했기 때문이죠. 많은 분들이 질문하시는 부분인데, 모드나 치트를 사용해도 결말을 바꿀 수는 없어요. 저도 처음 플레이할 때는 충격이 컸습니다. 아서의 죽음은 게임의 주요 테마인 죽음과 삶, 그리고 유산을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사실, 아서의 죽음을 둘러싼 여러가지 이론들이 있긴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선택지들을 통해 그의 죽음을 조금이나마 연장하거나, 결말의 감동을 배가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들 말이죠.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플레이어의 해석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고, 본질적으로 아서의 죽음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엔딩을 본 후, 다른 캐릭터 플레이에 집중했습니다. 에필로그에서 존 마스턴의 이야기는 또 다른 감동을 주거든요. 아서의 죽음이라는 강렬한 경험을 통해, 게임의 메시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서를 다시는 겪게 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은 이해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니까요.
RDR2에서 아서의 아들의 이름은 무엇이었습니까?
아서 모건의 아들 이름은 아이작입니다. 중요한 점은, 게임 내에서 직접적으로 아이작과의 상호작용은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아서의 회상이나 다른 등장인물의 언급을 통해서만 아이작의 존재를 간접적으로 알게 됩니다.
아서의 과거와 관련된 이 부분은 게임의 스토리텔링 방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Rockstar Games는 플레이어가 아서의 내면을 깊이 이해하고 그의 행동 동기와 갈등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주요 스토리라인과는 별개로 아서의 개인적인 비극을 암시적으로 보여줍니다.
- 아서와 아이작의 어머니인 엘리자는 젊은 официантка였습니다. 이 관계는 아서의 과거의 삶과 그의 현재의 방황하는 삶 사이의 대조를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 불행히도, 엘리자와 아이작은 강도들에게 살해당합니다. 이 사건은 아서에게 큰 충격을 주고, 그의 내면의 고뇌를 더욱 깊게 만드는 계기가 됩니다. 이 사건은 게임의 메인 스토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아서의 성격과 행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배경 이야기입니다.
- 다치는 아서에게 일종의 아버지와 같은 존재로 여겨질 수 있지만, 다치와의 관계는 아서의 아이작에 대한 부성애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두 관계는 서로 다른 차원의 의미를 지닙니다.
따라서, 아서의 아들 아이작에 대한 정보는 단순한 사실관계를 넘어, 게임의 전체적인 서사와 아서 모건이라는 인물의 심리적 깊이를 이해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봄으로써 더욱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와 감동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서가 레드 데드 리뎀션 2에 다시 돌아올까요?
아서의 귀환? 록스타가 어떤 방식으로든 아서를 다시 등장시킬 가능성은 분명히 있습니다. RDR2의 엔딩을 생각하면 예상치 못한 반전이 될 수도 있죠. 하지만 그의 죽음이 게임의 핵심 서사이기에, 그 방식에 따라서는 팬들의 반발도 클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어떤 형태의 시간 여행이나 초자연적인 요소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단순한 부활은 몰입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만약 아서가 돌아온다면, 플래시백이나 환상 속 장면, 혹은 전작과의 연결고리를 통해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한 부활보다는 이런 방식이 스토리텔링에 더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죠.
새로운 게임에서 아서의 귀환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RDR2와 RDR1 모두 풍부한 DLC와 모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모드를 통해 아서와 관련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도 있고, 본편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스토리도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RDR3를 얻을 수 있을까요?
Red Dead Redemption 3 개발 현황: Rockstar Games에서 Red Dead Redemption 3 개발 중입니다. 하지만 GTA 6 출시 전후 작업에 집중하고 있어, 소식을 듣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대되는 게임 특징 (예상): Rockstar의 전작들을 고려하면, RDR3는 더욱 향상된 그래픽, 방대한 오픈 월드, 깊이 있는 스토리, 다양한 캐릭터 및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들의 성공을 바탕으로, 기술적 발전과 스토리텔링 측면에서 한 단계 도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할 수 있는 것: RDR2와 RDR1을 다시 플레이하며 세계관을 복습하거나, 관련 서적이나 비디오를 통해 게임의 배경과 스토리를 더 깊이 이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Rockstar Games의 다른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기다리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다른 팬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기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정보 습득 채널: 공식 Rockstar Games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공식 발표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게임 뉴스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여 업데이트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루머나 추측성 정보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RDR3 출시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다림의 시간을 보다 알차게 보내는 방법들을 활용하여 기대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5는 언제 출시되나요?
Red Dead Redemption 5는 없고요, Red Dead Redemption 2 이야기입니다. PS5 에서는 작년 10월부터 역호환으로 60fps 지원이 시작되었죠. 그리고 중요한 소식! Rockstar가 10월 8일, Red Dead Redemption 2 PC 버전과 언데드 나이트메어 DLC가 10월 29일 출시된다고 발표했어요. PC 유저분들 기다리셨죠? 이번 기회에 압도적인 그래픽과 성능으로 레드 데드 2를 경험해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Rockstar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하세요. PC 버전은 4K 해상도와 향상된 텍스쳐, 더 나은 조명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과 시스템 요구 사양도 꼭 확인해보시고, 미리 게임 준비를 하시는 게 좋겠죠!
왜 덕치가 미쿠를 죽였을까요?
데이치가 미카를 사살한 동기는 단순한 복수나 감정적 충동이 아닌, 아서의 유지를 이행하는 행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아서는 죽기 직전 존을 보호하고 미카를 처단하라는 암묵적인 의지를 드러냈고, 클락의 분석에 따르면 데이치는 이를 아서에 대한 충절과 아들과 같은 존재였던 아서의 마지막 소원을 존중하는 행위로 받아들였습니다. 이는 게임 내내 드러나는 데이치의 강한 카리스마와 동시에, 아서와의 깊은 유대감을 보여주는 중요한 장면입니다. 데이치의 결정은 단순히 스토리 전개를 위한 장치가 아니라, 그의 리더십과 인간성, 그리고 아서와의 복잡한 관계를 보여주는 핵심 요소로 작용합니다. 특히 아서의 죽음 이후 갱단의 붕괴 과정을 고려했을 때, 데이치의 이러한 행동은 갱단 내부의 불안정을 잠재우고 어느 정도 질서를 유지하는 데 기여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미카 암살은 데이치의 개인적인 감정보다는 아서의 유지와 갱단 유지를 위한 전략적 판단의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서 모건의 아들은 누구였습니까?
아서 모건의 아들 이삭은, 엘리자라는 웨이트리스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중요한 정보: 아서는 단순히 돈을 지원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그들의 안전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의 능력과 인맥을 동원하여, 엘리자와 이삭에게 최고 수준의 보호를 제공하려 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선, 진정한 보호자로서의 역할이었습니다.
하지만, 비극적으로 그들의 생명은 강도 사건으로 끊겼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몇 가지 분석을 제시하겠습니다.
- 가능성 1: 아서의 적들이 그를 통해 엘리자와 이삭을 노렸을 가능성. 아서의 적들은 그의 약점을 파고들어, 가족을 통해 그를 압박하려 했을 수 있습니다.
- 가능성 2: 단순한 강도 사건이지만, 아서의 능력으로도 막을 수 없을 정도의 우연이 겹쳤을 가능성. 아서의 보호에도 불구하고, 예측 불가능한 변수에 의해 비극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 가능성 3: 내부 배신의 가능성. 아서의 주변 인물 중 배신자가 있었고, 그 정보를 통해 강도들이 엘리자와 이삭을 공격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서의 아들 이삭의 짧은 생은 그의 아버지의 능력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잔혹한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사건은 아서의 인생에서 가장 큰 상처 중 하나였으며, 그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 아서의 행동 패턴 분석에 있어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 아서의 적과 동맹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전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RDR2에서 아서로 다시 플레이할 수 있나요?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 아서로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메인 스토리 진행 후 아서로서 플레이 가능한 미션은 사실상 세 개뿐입니다.
아서로 다시 플레이 가능한 세 가지 미션:
- 소돔과 고모라: 이 미션은 아서의 과거와 깊게 연결된 스토리를 보여주며, 그의 성격과 갈등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 미션에서 드러나는 아서의 인간적인 모습은 주요 스토리에서 볼 수 없었던 면모를 보여줍니다. 꼼꼼히 살펴보면 놓치기 쉬운 디테일들이 많으니, 여러 번 플레이하며 숨겨진 의미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가모라로 돌아가서: 긴장감 넘치는 이 미션은 아서의 뛰어난 사격 실력과 전투 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 미션에서 선택하는 행동에 따라 이후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분기점이 존재하므로, 신중하게 플레이해야 합니다.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시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문명의 즐거움과 우리의 최선: 이 두 미션은 아서의 마지막 여정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특히, 아서의 내면 갈등과 그의 죽음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와줍니다. 다시 플레이하며 세세한 대사와 행동 하나하나에 주목하면 아서의 감정 변화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중요 참고 사항: 이 미션들은 메인 스토리 진행 후에만 플레이 가능하며, 모든 미션을 완료했다고 해도 아서로서의 플레이 시간은 제한적입니다. 아서 모드를 최대한 즐기려면, 이 세 개의 미션을 여러 번 플레이하여 모든 디테일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RDR2에서 아서를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아서의 결핵, 롱런 전략 공유
6장 클리어를 미루는게 핵심입니다. 쉽게 말해, 엔드게임 진입을 늦추는 빌드죠. 안네스버그 근처 마지막 캠프로 이동시켜 캠프 기능을 정상화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이후는 프리플레이를 통해 컨텐츠 소모를 조절하는겁니다. 사냥, 낚시, 랜덤 이벤트 참여 등으로 게임 내 시간을 소모하면서 아서의 체력 관리에 집중하세요. 빠른 진행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옵니다. 숙련된 플레이어의 팁: 주요 스토리 미션 진행은 최대한 늦추고, 사이드 미션이나 챌린지, 숨겨진 아이템 탐색 등으로 게임 플레이 시간을 늘리세요. 이는 아서의 생존 기간을 극대화하는 효율적인 전략입니다. 단, 결핵 진행 속도는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긍정적인 활동에 집중하고 부정적인 요소는 최소화하는 전략적 판단이 필요합니다. 핵심은 지속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아서가 죽은 후에 제 말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아서 죽으면 말 못 찾아. 아서 꺼 다 날아가니까. 개발자들이 그렇게 만들었어. 핵써도 안돼. 다시는 못 얻어. 근데 흰 아랍 말은 리젠되니까 그거 찾아. 맵 돌아다니면 나오긴 하는데, 운빨 존나 심해. 시간 존나 잡아먹는 짓이니까, 그냥 다른 말 타. 괜히 시간낭비하지 마. 아껴둔 돈으로 좋은 말 사는게 낫다. 솔직히 흰 아랍 말 스탯도 그렇게 좋지 않아. 감성팔이 말고, 현실적으로 생각해. 게임은 효율이야.
RDR2의 아서 나이는 몇 살입니까?
아서 모건의 나이, 궁금하시죠? 게임 내에 명시적으로 나오진 않지만, 약 14살에 더치 반 더 린드와 호지어 매튜스에게 발탁된 걸로 추정됩니다. 더치를 아버지처럼 따랐고, 그로부터 자유로운 삶, 법 밖의 삶에 대한 이상을 물려받았죠. 흥미로운 점은, 이 시점이 아서의 성격 형성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겁니다. 더치의 카리스마와 이상향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은 후에 그의 비극적 운명과 깊게 연결돼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도 아서의 과거를 추측할 수 있는 단서들이 꽤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면 더욱 몰입도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아서의 과거와 관련된 다양한 이론들이 팬들 사이에서 존재하니, 게임 후에도 유튜브나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재밌을 겁니다.
RDR이 영화가 될까요?
레드 데드 리뎀션 영화화? 현재로선 계획 없대요. 아쉽죠. 근데 생각해보면, 스토리 구성이나 서부극 분위기, 캐릭터 묘사… 영화로 만들면 진짜 대박날 소재거든요. 게임 자체가 이미 하나의 서사시급인데, 스크린으로 옮겨지면 얼마나 웅장하고 감동적일까요. 특히, 존 마스턴의 인생 이야기는 그 자체로 훌륭한 드라마죠. 아서 모건의 이야기는 또 다른 매력이 있고. 두 주인공의 깊이 있는 심리묘사와 세세한 배경 설정까지 잘 살린다면… 흥행은 보장일 듯. 개인적으로는 ‘감독 누가 맡느냐’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잘못하면 명작 게임을 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기대는 되지만, 현실적인 어려움도 있을 테니… 언젠가 꼭 실현되길 바라면서, 일단 게임 다시 깨러 갑니다.
RDR2의 마지막 해는 언제입니까?
Red Dead Redemption 2는 2010년작 Red Dead Redemption의 프리퀄로, 1899년 미국 서부, 중서부, 남부의 가상 도시들을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은 반더린데 갱단의 아서 모건으로, 연방요원, 적대 갱단, 그리고 서부의 다른 적들과의 사투 속에서 생존을 위한 싸움을 벌입니다. 게임의 시대적 배경은 19세기 말, 서부 개척 시대의 종말과 산업화의 시작을 보여주는 시대적 묘사가 훌륭하며, 세세한 디테일과 현실적인 그래픽으로 유명합니다. 아서 모건의 이야기는 갱단의 몰락과 함께 서부 시대의 황혼을 그려내며, 강력한 스토리와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개방형 세계는 탐험할 거리가 풍부하고, 사냥, 낚시, 카드 게임 등 다양한 부가 활동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의 핵심은 아서의 도덕적 갈등과 갱단 내부의 불화, 그리고 끊임없는 도망치는 삶입니다. 결론적으로 1899년이 배경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