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중독이 된 순간은 언제부터일까?

1970년대 초 최초의 상업용 비디오 게임이 등장한 이후, 1980년대에는 이미 정신과 문헌에서 비디오 게임에 대한 중독에 대한 최초의 보고가 나타났습니다. 비디오 게임 중독은 단순한 취미를 넘어 개인의 삶에 심각한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으며, 그 심각성과 다양한 측면에 대한 이해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은 도파민을 고갈시키는가?

비디오 게임은 뇌의 보상 중추를 자극하여 쾌락 호르몬인 도파민을 방출합니다. 이러한 도파민 분비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유발하여 게임 플레이를 지속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자극은 뇌가 비디오 게임을 도파민과 연관시키도록 만들어, 쾌락적인 경험을 반복하고자 하는 강력한 욕구를 생성합니다. 이러한 욕구는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개인의 일상 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게임 장애는 DSM에 언제 추가되었는가?

게임 장애는 ICD-11(국제 질병 분류 제11차 개정판)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 디지털 게임에 대한 조절력 상실
  • 게임에 대한 과도한 우선순위 부여
  • 게임에 소비하는 시간을 조절할 수 없는 능력 부족
  • 부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계속하는 행위

DSM-5(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 제5판)는 2013년 게임 장애를 ‘추가 연구 및 경험이 필요한 상태’ 섹션(섹션 III)에 포함시켜 공식적인 인정을 위한 추가적인 연구를 권고하였습니다 (APA, 2013). 이후 세계보건기구(WHO)는 2018년 ICD-11에 게임 장애를 공식적으로 포함시켰습니다.

게이머는 정신 질환인가?

게임을 즐기는 모든 사람이 정신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 장애는 과도한 게임 활동으로 인해 개인의 삶에 상당한 손상을 입히는 경우에만 진단됩니다.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과 게임 장애는 명확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게임 시간, 게임에 대한 집착 정도, 게임으로 인한 부정적 결과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단해야 합니다.

게이머들의 수면 시간은 얼마나 되는가?

게이머들의 수면 시간

연구에 따르면 성인 게이머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2분에서 6시간 49분으로 증가하여 권장 수면 시간인 7시간에 근접했습니다. 이는 과거에 비해 수면 시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음을 시사합니다.

  • 청소년기 게임 활동이 가장 활발했던 시기에는 게이머들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2분이었습니다.

따라서 성인 게이머들의 수면 시간은 47분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게이머들이 수면을 소홀히 한다는 일반적인 통념이 현실과 일치하지 않음을 시사하며, 성인 게이머들이 수면 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게임 중독은 실제 질환인가?

게임 중독은 미국 정신의학회(APA)의 정신 질환 진단 및 통계 매뉴얼(DSM-5-TR)에 기술되어 있으며, 정신 건강 전문가들이 정신 질환을 진단하는 데 사용하는 기준입니다. DSM-5-TR은 게임 장애의 진단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게임 중독으로 진단될 수 있습니다.

14세 어린이는 하루에 몇 시간 동안 비디오 게임을 해야 하는가?

미국 소아과 학회(AAP)의 권장 사항에 따르면, 14세 어린이는 비디오 게임을 포함한 화면 관련 활동에 하루 2시간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적절한 미디어 사용 습관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모는 자녀의 행동과 학업 성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비디오 게임 이용 시간을 명확히 정하는 “미디어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Radecki 박사의 의견 참조).

비디오 게임 시간 제한 외에도 부모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자녀가 하는 비디오 게임의 콘텐츠를 감독합니다.
  • 규칙적인 신체 활동, 친구 및 가족과의 교류 등 건강한 습관을 장려합니다.
  • 자신의 화면 사용 시간을 제한함으로써 긍정적인 본보기를 보여줍니다.
  • 자녀가 비디오 게임과 관련 없는 다른 취미와 관심사를 개발하도록 돕습니다.

게임 중독: 비디오 게임이 문제가 되는 경우

게임 중독은 미국 의학 협회에서 진단 가능한 질병으로 인정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뉴멕시코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모든 게이머 중 6%에서 15%가 중독으로 간주될 수 있는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임 중독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디오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집착
  • 내성 증가 (게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필요성)
  • 금단 증상 (게임 시간 감소 시 과민성과 불안)
  • 다른 활동 (예: 사교 활동, 학업, 직장) 포기
  • 직장, 관계 및 기타 삶의 측면에서의 문제 발생

게임 중독은 다음과 같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신체적 문제 (허리 통증, 손목터널 증후군 등)
  • 정신 건강 문제 (불안, 우울증, 사회적 고립)
  • 재정적 문제 (비디오 게임 및 게임 액세서리 구매)
  • 학업 문제 (수면 부족과 집중력 저하로 인한 성적 저하)

본인이나 주변 사람이 게임 중독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십시오. 치료, 그룹 지원 및 약물 치료와 같은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주당 20시간 게임이 나쁜가?

주당 20시간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게임 중독 주장은 연구 결과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 대규모 표본(예: 130만 명의 Facebook 사용자)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연구에서 이러한 게이머들에게서 중독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이러한 게이머들은 정서적 장애나 사회적 상호 작용 회피와 같은 부정적인 결과를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 오히려 그들은 긍정적인 사회적 유대감을 보였고 다른 중독 행동에 대한 경향성이 낮았습니다.

다른 삶의 영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과도하거나 통제되지 않은 게임 활동은 문제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는 경우에 따라 다르며 주당 20시간 게임을 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 중독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가?

게임 중독은 삶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강박적인 정신 질환입니다.

  • 중독자는 하루 10시간 이상 게임을 합니다.
  • 일반적으로 늦은 밤까지 게임을 하여 수면을 빼앗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이머들에게 ADHD가 있는가?

비디오 게임을 제외하고는 ADHD의 모든 징후를 보입니다. 이는 비디오 게임이 실제로 ADHD를 유발하는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렇지 않습니다. 텔레비전이나 비디오 게임이 ADHD를 유발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게임 중독: 비디오 게임이 문제가 되는 경우

게임은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폭력적인 게임:

  • 흥분을 증가시켜 감정적 반응을 담당하는 뇌 영역의 활동을 증가시킵니다.
  • 감정 조절을 담당하는 전전두엽의 활동을 억제하여 감정 조절 능력을 저하시킵니다.
  • 단 10~20분의 게임만으로도 영향을 미쳐 단기적이지만 뚜렷한 효과를 강조합니다.

몇 게임이 과도한 게임인가?

아동 대상 게임 시간 권장 사항

미국 소아과 학회(AAP)는 아동의 게임 시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제한을 권장합니다.

  • 6세 이상 아동: 학년 중에는 60분 이하, 방학 중에는 2시간 이하
  • 6세 미만 아동: 30분 이하

이러한 권장 사항은 전자 기기의 과도한 사용과 수면 문제, 발달 지연, 비만, 행동 문제 등 여러 건강 문제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연구를 바탕으로 합니다.

시간 제한 외에도 부모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 자녀가 하는 게임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 자녀의 연령과 관심사에 적합한 게임을 승인합니다.
  • 자녀가 신체 활동과 기타 오프라인 활동에 참여하도록 장려합니다.

부모는 비디오 게임의 적당한 사용이 문제 해결 능력 개발, 협응력 향상, 창의적인 놀이 촉진 등과 같은 이점을 자녀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핵심은 자녀가 전반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전자 기기 사용과 기타 활동 간의 건강한 균형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게임 장애를 만든 사람은 누구인가?

2018년 세계보건기구(WHO)는 게임 장애를 국제 질병 분류(ICD-11)에 포함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은 2019년 5월 세계보건총회에서 승인되었습니다.

게임 장애는 비디오 게임과 관련된 지속적이고 상당한 행동 패턴으로, 개인의 개인적, 가족적, 사회적, 교육적 또는 직업적 삶에 상당한 장애를 초래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 게임 장애의 주요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게임에 대한 통제력 상실
  • 다른 활동보다 게임을 우선시함
  • 부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계속함

WHO는 게임 장애가 도움이 필요한 심각한 건강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중독과 싸우는 사람들을 위해 조기 개입과 치료를 권장합니다. 치료에는 치료, 약물 및 지원 그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하는 모든 사람이 게임 장애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님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에 지나치게 몰두하는 사람들 중 일부만이 실제로 게임 장애의 진단 기준에 해당합니다.

게임 장애를 선포하는 기관은 누구인가?

국제 질병 분류 제11차 개정판(ICD-11)에 따르면, 게임 장애는 게임 행위(디지털 게임 또는 비디오 게임)에 대한 조절력 상실로 정의됩니다.

게임 장애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활동에 대한 조절력 상실
  • 삶의 다른 중요한 영역보다 게임에 더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함
  • 개인적, 가족적, 사회적, 교육적, 직업적 또는 기타 중요한 기능 영역에 상당한 고통이나 장애를 유발하는 지속적이고 강렬한 게임

게임 장애는 이러한 행동이 12개월 이상 지속되고 다른 정신 건강 상태로 설명할 수 없는 경우에만 진단됩니다. 이러한 장애는 전자 게임의 과도한 사용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비디오 게임 중독을 선언하는 기관은 누구인가?

2018년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디오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인정하고 국제 질병 분류(ICD-11)에 “게임 장애“로 포함시켰습니다.

WHO에 따르면 게임 장애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게임 행동에 대한 조절력 상실
  • 다른 관심사와 의무보다 게임을 우선시함
  • 부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계속함

이러한 인정은 일부 전문가들 사이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비디오 게임의 과도한 사용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 없이 적당량의 비디오 게임을 하지만, 소수의 사람들에게는 게임이 일상생활에 상당한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게임은 정신 건강에 해로운가?

게임은 열악한 감정 조절을 유발합니다. 비디오 게임의 가장 심각한 부정적인 결과 중 하나는 감정을 적절히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인터넷 게임 관련 장애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공격적이고 우울하며 불안한 경향이 더 높습니다.

하루 종일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는가?

과도한 게임

과도한 게임은 감정 조절 능력을 저하시켜 다음과 같은 기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불안
  • 우울증
  • 공격성

소년들이 게임 장애를 더 많이 겪는 이유는 무엇인가?

뇌 발달의 성별 차이는 소년들의 비디오 게임 중독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 남성과 여성 간의 뇌의 차이는 게임 중독에 대한 소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연구는 이러한 차이와 남성의 비디오 게임 중독 위험 증가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게임은 도파민을 파괴하는가?

게임은 도파민을 고갈시켜 게이머에게 불안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낮은 도파민으로 인한 과도한 게임은 피로건강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임 중독의 징후는 무엇인가?

게임 중독은 다음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 게임에 대한 끊임없는 생각
  • 게임을 할 수 없을 때 짜증
  • 게임에 소비하는 시간이 점진적으로 증가
  • 게임을 제한할 능력 부족
  • 게임을 위해 직장, 학업 및 관계를 희생

비디오 게임을 빼앗는 것이 좋은 벌인가?

비디오 게임을 로 빼앗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고 역효과를 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조치는 바람직한 행동 변화로 이어지지 않고 오히려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 자녀에게 분노와 저항을 유발하여 협력 수준을 낮춥니다.
  • 부모와 자녀 간의 신뢰 관계를 손상시킵니다.
  • 자녀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우회로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비밀스러운 행동을 조장합니다.
  • 자녀가 상실된 즐거움을 보상하기 위한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훈육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람직한 행동에 대한 긍정적 강화
  • 명확한 기대치와 경계 설정
  • 자녀의 행동과 관련된 논리적 결과
  • 자녀와 함께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

자녀의 비디오 게임 관련 행동이 걱정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는 개별적인 훈육 방식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행동 기술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중독자의 평균 연령은?

게임 중독 게이머의 평균 연령

게임 중독 게이머의 대부분은 18세에서 34세 사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의 8.5%가 게임 중독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 게임 중독은 비디오 게임에 과도하게 몰두하여 삶의 다른 영역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장애입니다.
  • 게임 중독 증상에는 게임에 대한 통제력 상실, 사회적 고립, 수면 및 건강 문제 등이 포함됩니다.
  • 게임 중독 치료에는 인지 행동 치료, 약물 치료, 지원 그룹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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