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티스의 운명」 DLC를 시작하려면, 닥치고 본편 신화 퀘스트 라인인 「두 세계 사이」를 깨끗하게 밀어버려라. 덤으로 「잊혀진 그리스의 이야기」의 「기억의 후예」 퀘스트 연작도 싹 정리해야 한다. 렙 제한은 28이지만, 그 렙으로는 끔살당하기 십상이니 최소 40렙은 찍고 방어구랑 무기 풀강화해서 와라. 템 파밍은 필수고, 능력 강화도 잊지 마라. 안 그러면 튜토리얼 몹한테도 털린다. 신화 몹들은 존나 빡세니까 방심하지 말고, 딜각 잘 보고 컨트롤 빡세게 해야 깰 수 있다. 그리고, 제발 퀘스트 설명 좀 제대로 읽어라. 안 읽고 쳐맞고 징징대지 말고.
Assassin’s Creed Odyssey에서 아틀란티스에 어떻게 갈 수 있나요?
Assassin’s Creed Odyssey, Атлантис에 진입하려면 우선 무덤 근처에 있는 알레테이아와 대화를 시작해야 해.
그녀와의 긴 대화가 끝나면 컷신이 시작되고, 컷신이 끝나면 바로 아틀란티스 맵으로 텔레포트될 거야.
팁: 알레테이아와의 대화는 꽤 긴 편이니까, 인내심을 갖고 스토리를 즐기면서 진행하는 게 중요해. 특히,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 전개가 달라질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해. 아틀란티스에서는 새로운 퀘스트와 강력한 장비를 얻을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자!
아틀란티스에 갈 수 있나요?
아틀란티스? 훗. “아름다움은 죽지 않아” 임무에서 조니의 회상 씬에 등장하는 클럽 “아틀란티스” 말이지? 2077년에도 거의 그대로 남아있다는 건 이미 닳고 닳은 플레이어라면 다 아는 사실이지.
문제는 버닐라 상태로는 옷장으로만 들어갈 수 있다는 거다. 엘리베이터는 위로 안 움직이고 아래로만 가지. 뉴비 티 벗으려면 당연히 알아야 할 상식이지.
하지만 잠깐! FreeFly 모드가 괜히 있는 게 아니지. 샤프트 타고 올라가서 클럽 안으로 진입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이다. 막힌 길 뚫는 건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아니겠어?
심지어 클럽 안에는 숨겨진 이스터 에그도 존재한다고. 능글맞은 넷러너라면 샅샅이 뒤져봐야 할 거다. 밤의 도시에는 항상 예상치 못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잊지 마. 아틀란티스는 단순히 맵에 존재하는 장소가 아니야. 탐험 정신을 자극하는 기회이자, 밤의 도시를 깊이 이해하는 첫걸음이지. 깨달음을 얻어라, 사이버펑크!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최고 레벨은 얼마예요?
최고 레벨은 99야! 근데 말이지, 레벨 99 찍었다고 끝이 아냐. 경험치 바가 꽉 차면 계속 능력 포인트를 받게 돼. 그러니까 레벨은 그냥 숫자일 뿐이고, 진짜 중요한 건 너의 빌드를 얼마나 잘 짜느냐, 얼마나 효율적으로 스킬을 찍느냐, 그리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이 게임에 쏟았느냐지! ㅋ_ㅋ 경험치 파밍 팁이나 궁금한 거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봐!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에는 엔딩이 몇 개입니까?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의 엔딩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9가지의 엔딩이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9가지로 구분하기보다는, 주요 분기점을 중심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딩의 핵심은 가족 관계 회복 여부입니다. 가족 구성원 (어머니 뮈리네, 남동생 알렉시오스/누나 카산드라, 아버지 피타고라스, 의붓아버지 니콜라오스) 모두를 살리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엔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배드 엔딩’이라고 불리는 것은 주인공 (카산드라/알렉시오스)이 모든 가족을 잃고 완전히 혼자가 되는 경우입니다. 단순히 ‘혼자’라는 외로움뿐만 아니라, 게임 내내 갈등을 겪었던 가족 관계가 완전히 파탄나고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한다는 점에서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이 엔딩은 주인공이 가족에게 냉정하게 대하거나, 중요한 선택의 순간에 잘못된 판단을 내릴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엔딩 분기에 영향을 주는 주요 선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니콜라오스와의 만남: 니콜라오스를 용서하고 가족으로 받아들일 것인지, 아니면 복수를 선택할 것인지.
- 알렉시오스/카산드라와의 전투: 데이모스가 된 형제/자매를 살리기 위해 설득할 것인지, 아니면 죽일 것인지.
- 뮈리네와의 대화: 가족에 대한 주인공의 진심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이 외에도 작은 선택들이 엔딩에 미묘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엔딩을 보기 전에 저장을 해두고, 다양한 선택을 통해 여러 엔딩을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히든 엔딩이나 특별한 엔딩은 없지만,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틀란티스는 어떻게 되었나요?
아틀란티스, 사라진 거 아니야! 아직도 있어, 바닷속 깊이 잠들어 있지. “아틀란티스, 아틀란티스” 말 많고 탈 많은 그 도시 말이야.
수천, 수만 건의 연구 자료들이 쏟아져 나왔어. 잊혀진 문명의 흔적을 찾아서, 그 비밀을 파헤치려고 말이지. 근데, 이게 다가 아니야.
단순히 가라앉은 도시라고만 생각하면 안 돼. 아틀란티스 이야기는 고대 철학부터 시작해서, 현대 과학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끊임없이 재해석되고 있거든.
예를 들어, 지진해일, 해저 화산 활동, 기후 변화, 이런 자연 현상들이 아틀란티스의 멸망과 연결되어 있다는 가설도 있고, 고대인들의 뛰어난 기술력에 대한 상상력도 더해져서 SF적인 요소까지 갖추고 있지.
그러니까, 아틀란티스는 단순히 잃어버린 도시가 아니라, 인류의 상상력과 궁금증을 자극하는,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어.
어떤 영웅이, 마지막 아틀란티스 사람이 혼자 남았나요?
아, 엑사-구암! 이 녀석, 진짜 마지막 아틀란티스인이었지. 완전 하드코어 생존 게임 찍은 거야. 문명 멸망 엔딩 보고 혼자 남은 거나 마찬가지라고.
튜토리얼 강제 시작!
- 농사 스킬 마스터: 뗏목에서 내리자마자 ‘야생초 캐기’ 퀘스트부터 시작해서, ‘씨앗 심기’, ‘물 주기’, ‘잡초 제거’, ‘수확’까지 풀 코스로 튜토리얼 진행. 이 과정에서 ‘비옥한 땅 찾기’랑 ‘계절별 작물 선택’이 핵심이지.
- 불 피우기 버프 활용: ‘나무 막대 비비기’ 노가다로 불 피우는 법 가르쳐주고, ‘화로 제작’까지 싹 다 전수. 불 피우면 야생동물 접근 막고, 밤에 온도 유지하는 버프 받으니까 필수 스킬이야.
- 문명 전파 미션: 그냥 생존만 하는 게 아니라, 문명 레벨 올려야 하는 미션 받은 거야. ‘돌 도끼 제작’, ‘간단한 집 짓기’, ‘물레방아 건설’ 같은 기술 전파해서 마을 레벨 올리는 거지.
근데 이게 단순히 기술 전수만 하는 게 아니야.
- 언어 장벽 극복: 일단 소통이 돼야 뭘 가르치든 말든 하지. 그림이나 몸짓 발짓 다 동원해서 기본적인 의사소통부터 시작해야 돼.
- 문화 충돌 주의: 토착민들 문화 무시하면 안 돼. 존중하면서 기술 전수해야 반발 안 생기고,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지. 잘못하면 ‘문명 강요’로 평판 깎여서 적대적 관계로 돌변할 수도 있어.
결국 엑사-구암은 튜토리얼 강사 겸 외교관 역할까지 해야 하는 상황인 거지. ‘축복의 섬’ 전설은, 엑사-구암이 남긴 유산 같은 거야. 잊혀지지 않는 전설템이지. 후손들이 계속 기억하고 숭배하는 ‘신화’로 남는 거고.
오디세이 DLC는 어떤 순서로 플레이해야 하나요?
오디세이 DLC 진행 순서는 스토리텔링과 레벨 디자인, 그리고 전반적인 게임 경험을 고려했을 때 다음과 같이 최적화됩니다.
가장 먼저 ‘가족’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 퀘스트 라인은 본편 이야기의 핵심을 이루며, 이후 DLC의 내용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그 다음, ‘그리스의 잃어버린 이야기’ 퀘스트들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퀘스트들은 메인 스토리와는 별개로 독립적인 이야기들을 다루지만, 오디세이 세계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만남을 통해 게임에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다만, 특정 퀘스트들은 레벨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레벨에 맞춰 적절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적인 DLC 스토리에 들어가기 전에, ‘숭배’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숭배자들을 추적하고 제거하는 과정은 메인 스토리에 등장하는 인물들과의 관계를 더욱 깊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후 DLC 스토리에 등장하는 적들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합니다.
이제 DLC 1, ‘최초 암살검의 혈통’으로 넘어갑니다. 이 DLC는 암살단의 기원과 관련되어 있으며, 주인공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암살검이라는 상징적인 무기를 얻게 되는 중요한 스토리입니다. ‘최초 암살검의 혈통’의 스토리는 1, 2, 3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막을 순서대로 진행해야 스토리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LC 2, ‘아틀란티스의 운명’을 진행합니다. 이 DLC는 신화적인 요소들을 본격적으로 다루며, 아틀란티스, 엘리시움, 지하 세계 등 다양한 신화 속 장소들을 탐험하며 강력한 적들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아틀란티스의 운명’은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에피소드는 순서대로 진행해야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 DLC는 강력한 장비와 능력을 제공하며, 오디세이의 최종 콘텐츠로서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틀란티스는 어디에서 발견되었습니까?
아틀란티스 찾았냐고? ㅋㅋㅋ 그거 썰 풀자면, 과학자들이 란사로테 해안, 카나리아 제도 동쪽 끝자락에서 해저 탐사하다가 몬테 로스 아틀란테스라는 곳을 발견했대. 깊이는 100미터에서 2500미터까지 ㄷㄷ 로봇 잠수정으로 샅샅이 뒤진 거지.
근데 이게 대박인 게, 에오세 (5600만년에서 3400만년 전) 시대에는 섬들이 쭉 이어져 있었다는 거야. 마치 거대한 온라인 게임 맵처럼! 지금은 가라앉았지만 말이지.
아, 물론 진짜 아틀란티스인지는 아직 논쟁 중이야. 마치 MMORPG에서 전설템 드랍율처럼 희박한 확률이지 ㅋㅋㅋ 하지만 지질학적으로 엄청 흥미로운 발견인 건 확실해. 마치 히든 퀘스트 발견한 기분이랄까?
만약 랑데뷰와 잤다면 어떨까?
주의: 란비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그녀와 로맨스를 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시구르드가 후에 격노하겠지만, 게임 엔딩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란비와 관계를 맺고 싶다면, 메인 스토리 진행 중에 3번 이상은 오빠를 위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추가 정보: 란비와의 로맨스는 시구르드와의 관계에 긴장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은 게임 내 다른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 특히 시구르드의 반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란비와의 로맨스에 집중하는 경우, 게임의 특정 퀘스트 라인이나 사이드 퀘스트에서 다른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이 게임의 전체적인 이야기 흐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팁: ‘결혼’과 관련된 선택지를 신중하게 고려하세요.
아틀란티스를 누가 파괴했습니까?
자, 여러분! 오늘은 그 유명한 ‘아틀란티스’의 멸망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썰 풀 준비 되셨죠? 자, 일단 시작해 봅시다!
아틀란티스는 어떤 놈들이 망했냐? 포세이돈의 후손들이 세운 왕국들에서 시작됐대요. 얘네가 갑자기 삘 받아서 세상을 정복하겠다고 나선 거죠! 맵 전체를 먹으려고 한 셈입니다.
근데 얘네가 깝치다가 누구한테 털렸냐? 바로 고대 아테네인들한테 털렸습니다! 갓-테네, 역시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는 못 속입니다.
이때, 아틀란티스의 멸망을 결정타 날린 건 누구냐? 바로 제우스 형님! 갓-우스 형님이 아틀란티스에 아주 그냥..:
- 지진을 일으켜서 맵을 흔들어 놓고!
- 홍수를 일으켜서 맵을 물바다로 만들어 버렸대요!
결국 멸망의 길을 걷게 된 아틀란티스! 얼마나 멋진 맵이었을지 상상도 안 가네요.
정리하면, 아틀란티스를 망하게 한 건:
- 정복 욕심에 눈이 먼 아틀란티스인들
- 갓-테네의 굳건한 방어
- 제우스 형님의 핵펀치!
이 세 가지 콜라보의 결과입니다! 자,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재밌는 썰로 돌아올게요!
아틀라스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아틀란트, 그 이름 석 자에 담긴 비극을 파헤쳐 보자.
그는 Rock of Ages 2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하지. 불쌍한 영웅, 세상의 무게를 다시 어깨에 지려다, 망할 시지프스의 바위와 지구를 혼동했지 뭐야.
이 실수로 인해 그는 어떻게 되었을까?
- 시작은 단순한 오해였어. 땅덩어리를 굴려보려 했지.
- 결과는 참혹했지. 바위와 함께 지구로 추락했어.
- 숨바꼭질 시작! 신을 피해 숨어 다녔지.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신의 모습이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속 아담을 모티브로 했다는 거야. 게임 제작진의 섬세한 유머 감각이 돋보이지.
결론적으로, 아틀란트는 자신의 운명을 잘못 선택한 비운의 영웅이야. Rock of Ages 2를 플레이하며 그의 기구한 여정을 함께 겪어보도록 해.
아틀란티스인들은 어떻게 멸망했나요?
아틀란티스, 그거 완전 밸런스 붕괴 패치 전에 순삭당한 쌉고인물 문명 아니냐? 플라톤 형님 피셜, “하루 밤낮 사이에” 벌어진 핵지진 + 해일 콤보로 아테네 연합군이랑 아틀란티스 본토 둘 다 걍 증발했다는 썰. 마치 핵 너프 먹고 관짝 들어간 OP 캐릭처럼, 대양 한가운데 있던 섬 자체가 물속으로 꼴까닥 잠겼다 이거지. 존버 실패하고 풀템전에서 광탈한 거랑 똑같은 그림. 멸망 원인 분석 들어가면 뭐 신들의 분노니 기술 남용이니 말 많은데, 결국 자연재해 앞에 장사 없다는 교훈만 남았다고 봐야 됨. 템빨 아무리 좋아도 운영 잘못하면 한순간에 훅 간다는 거. ㅇㄱㄹㅇ ㅂㅂㅂㄱ.
아틀란티스에 무슨 일이 있었어요?
아틀란티스, 잊혀진 섬나라의 운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단순한 침몰 이상의 비극, 고대 문명의 멸망을 담고 있죠.
그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을까요? 놀라운 지혜를 가진 자들이었습니다. 깊은 과학적 지식, 뛰어난 기술, 그리고 전투에서의 탁월한 성공을 자랑했죠. 마치 모든 것을 갖춘 이상적인 사회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번영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플라톤의 기록에 따르면,
- “단 하루, 단 하룻밤 만에”
- 끔찍한 재앙이 닥쳐왔습니다.
- 그리고 아틀란티스는 바다 속으로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이 재앙의 정확한 원인은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있습니다. 지진, 화산 폭발, 해수면 상승 등 다양한 추측이 존재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플라톤은 아틀란티스의 멸망을 도덕적 타락과 연결시켰다는 것입니다. 번영에 도취된 그들이 오만해지고, 결국 파멸을 자초했다는 것이죠.
아틀란티스는 단순한 섬이 아닌, 교훈적인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지식, 기술, 성공이 얼마나 연약한 기반 위에 서 있는지, 그리고 이를 잃는 순간이 얼마나 갑작스러울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죠.
아틀란티스의 이야기는 단순한 역사적 사실을 넘어, 인간의 본성과 문명의 덧없음에 대한 심오한 질문을 던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