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요청하신 대로 매스 이펙트 2 DLC 및 관련 내용에 대한 러시아어 기사를 전문적인 한국어 스타일로 다시 작성하고 내용을 확장했으며, 모든 HTML 태그를 유지했습니다.—
매스 이펙트 2(Mass Effect 2)의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DLC)는 게임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다양한 추가 요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개별 캐릭터를 위한 새로운 의상 및 장비부터 완전히 새로운 지역, 동료, 그리고 몰입도 높은 스토리 미션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구성됩니다. 주요 DLC 팩으로는 ‘카스미 – 도난당한 기억(Kasumi – Stolen Memory)’, ‘오버로드(Overlord)’, ‘섀도우 브로커의 은신처(Lair of the Shadow Broker)’, ‘도착(Arrival)’ 등이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2에는 몇 개의 DLC가 있나요?
매스 이펙트 2의 주요 스토리 관련 DLC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섀도우 브로커의 은신처(Lair of the Shadow Broker): 신비로운 섀도우 브로커와 관련된 광범위한 추가 미션 콘텐츠입니다. 이 DLC는 리아라 트’소니와 함께 진행됩니다.
- 오버로드(Overlord): 갈라리안 황무지(Gagarin Wastelands) 시스템 내 비밀 연구 시설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조사하는 스토리 DLC입니다.
- 카스미 – 도난당한 기억(Kasumi – Stolen Memory): 새로운 동료 ‘카스미 고토(Kasumi Goto)’를 영입하고, 그녀의 도난당한 기억을 되찾는 데 셰퍼드가 도움을 주는 미션 DLC입니다.
- 자이드 – 복수의 대가(Zaeed – The Price of Revenge): 강력한 베테랑 용병 ‘자이드 마사니(Zaeed Massani)’를 새로운 동료로 영입하고 그의 복수를 돕는 미션 DLC입니다.
- 도착(Arrival): 매스 이펙트 2의 엔딩 이후 시점을 다루며, 매스 이펙트 3의 주요 사건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에피소드 콘텐츠입니다.
참고 사항: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Mass Effect Legendary Edition)에는 오리지널 매스 이펙트 3부작 게임들을 위해 출시되었던 거의 모든 DLC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매스 이펙트 2의 모든 추가 콘텐츠를 하나의 통합된 패키지로 경험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에 매스 이펙트 2의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나요?
네,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은 매스 이펙트 2를 위해 출시되었던 총 25개의 모든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DL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스토리 확장 DLC, 동료 DLC, 무기 및 갑옷 팩, 외형 아이템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 일부 DLC는 편의를 위해 다른 콘텐츠 묶음으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리아라 외 다른 캐릭터와 로맨스를 진행했다면, 매스 이펙트 3에서 리아라와 다시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네, 매스 이펙트 2에서 다른 동료와 로맨스를 진행했거나 리아라 외의 캐릭터에게 집중했더라도, 이는 매스 이펙트 3에서 셰퍼드와 리아라의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리아라와의 로맨스 재개: 셰퍼드는 매스 이펙트 3에서 리아라와 다시 로맨스를 시작하거나 이전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 로맨스 상대 선택의 중요성: 다만, 매스 이펙트 3에서는 여러 로맨스 상대 사이에서 명확한 선택을 내려야 하는 시점이 옵니다.
- 관계 단절의 결과: 매스 이펙트 3에서 특정 로맨스 상대를 포기하거나 관계를 단절할 경우, 해당 캐릭터의 스토리 라인이나 게임 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EDI(에디)와 로맨스를 할 수 있나요?
매스 이펙트 2에서 EDI(에디)와 로맨스를 할 수 있나요?
매스 이펙트 2에서 셰퍼드는 직접 EDI와 로맨스를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인 함선 AI ‘EDI’와 노르망디호의 파일럿 ‘조커(Joker)’는 게임 내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갑니다.
- 이 둘의 관계는 처음부터 로맨틱하게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점진적으로 발전하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감정을 키워나갑니다.
- 이들의 상호작용은 첨단 인공지능과 인간 파일럿 사이의 역학 관계를 흥미롭게 보여주며, 매스 이펙트 세계관 내에서 주목할 만한 서브 플롯을 형성합니다.
‘시타델(Citadel)’ DLC는 언제 플레이하는 것이 좋나요? (매스 이펙트 3 DLC)
매스 이펙트 3의 ‘시타델’ DLC는 게임의 엔딩 직전에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DLC는 동료들과의 상호작용 및 팬서비스 요소가 풍부하여 게임 플레이 후반부에 휴식처럼 즐기기 적합합니다.
‘시타델’ DLC를 시작하기에 늦는 ‘되돌릴 수 없는 시점(Point of No Return)’은 메인 미션 중 ‘우선 순위: 세르베루스 본부(Priority: Cerberus Headquarters)’를 시작하기 전입니다. 이 미션을 시작한 후에는 게임이 종반부로 치닫게 되므로, 저널에 남아있는 다른 미션들(시타델 포함)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에 포함되지 않은 DLC가 있나요?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에는 원본 매스 이펙트 3부작 게임을 위해 출시되었던 거의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지만, 유일하게 제외된 DLC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오리지널 매스 이펙트 1의 ‘피나클 스테이션(Pinnacle Station)‘ DLC입니다.
이 DLC는 원본 소스 코드 손실로 인해 레전더리 에디션에 포함될 수 없었습니다. DLC를 개발했던 데미어지 스튜디오(Demiurge Studios)는 EA와 바이오웨어의 요청에 따라 작업을 진행하던 중 코드가 손상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제외한 매스 이펙트 3부작의 기본 콘텐츠와 40개 이상의 DLC가 레전더리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으며, 콘텐츠는 4K Ultra HD에 맞춰 업데이트 및 최적화되었습니다. 또한, 원본 게임의 다양한 프로모션 무기, 갑옷 및 팩도 함께 제공됩니다.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 – 추천 DLC 플레이 순서 (3부작 전체)
매스 이펙트 2의 DLC가 매스 이펙트 3에 영향을 미치나요?
네, 매스 이펙트 2의 대부분의 DLC는 매스 이펙트 3에 다양한 형태로 영향을 미칩니다.
- ‘파이어워커(Firewalker)’ DLC를 제외한 거의 모든 스토리 및 동료 DLC는 매스 이펙트 3의 게임 진행, 등장인물 간의 상호작용, 또는 ‘전쟁 자산(War Assets)’ 시스템에 기여합니다.
- DLC를 완료하면 매스 이펙트 3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쟁 자산을 확보하게 됩니다 (단, ‘노르망디 SR-2: 추락 지점’ DLC는 직접적인 전쟁 자산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특히 ‘도착(Arrival)’ DLC는 매스 이펙트 2의 엔딩 이후와 매스 이펙트 3의 시작 사이의 이야기를 다루며, 이 DLC의 완료 여부 및 특정 선택은 매스 이펙트 3의 초반 전개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매스 이펙트 2 DLC의 추천 플레이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매스 이펙트 2의 스토리와 각 DLC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며 즐길 수 있는 추천 플레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노르망디 SR-2: 추락 지점 (Normandy SR-2: Crash Site) – 게임 초반에 자동으로 진행되며, 파괴된 노르망디 SR-1을 추모하고 팀을 재정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자이드 – 복수의 대가 (Zaeed – The Price of Revenge) – 새로운 동료 자이드 마사니를 영입하고 그의 충성 미션을 완료합니다. 게임 초반에 진행 가능합니다.
- 프로젝트 파이어워커 (Project Firewalker) – 새로운 이동 수단인 해머헤드를 사용하여 여러 탐사 및 전투 미션을 수행합니다. 다른 DLC와 스토리 연관성은 적은 편입니다.
- 카스미 – 도난당한 기억 (Kasumi – Stolen Memory) – 새로운 동료 카스미 고토를 영입하고 그녀의 충성 미션을 완료합니다. 중반부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버로드 (Overlord) – AI 관련 음모를 파헤치는 스토리 DLC입니다. 중후반부에 진행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 섀도우 브로커의 은신처 (Lair of the Shadow Broker) – 리아라와 함께 섀도우 브로커를 추적하는 중요한 스토리 DLC입니다. 주요 동료들의 충성 미션을 완료한 후, 자살 임무 이전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도착 (Arrival) – 매스 이펙트 2와 매스 이펙트 3를 연결하는 에필로그 성격의 DLC입니다. 자살 임무를 완료한 후, 게임 엔딩 직전에 플레이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매스 이펙트 2 ‘오버로드(Overlord)’ DLC는 언제 플레이하는 것이 좋나요?
‘오버로드’ DLC는 특정 시점에 플레이할 때 스토리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추천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컬렉터 우주선(Collector Ship)’ 주요 미션 이후: 이 미션을 완료한 후 진행하면 서베러스(Cerberus) 조직의 어두운 면모와 연구 윤리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더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리퍼 IFF(Reaper IFF)’ 주요 미션 이전: 이 미션은 게임의 최종장으로 진입하는 중요한 분기점입니다. ‘오버로드’ DLC를 이전에 완료하면 이야기의 긴장감을 유지하고 이후 전개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게스 이단자들을 ‘재프로그램’하는 것이 좋은 선택인가요?
매스 이펙트 2의 ‘게스 이단자(Geth Heretics)’ 관련 미션에서 이들을 ‘재프로그램(Rewrite)’할지 ‘파괴(Destroy)’할지 결정하는 것은 중요한 선택입니다. 각 선택에는 다음과 같은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 재프로그램 (Rewrite): 이 선택은 일반적으로 파라곤(Paragon) 성향의 플레이어에게 유리합니다. 다량의 파라곤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선하고 인도적인 성향의 셰퍼드(Commander 셰퍼드) 플레이에 부합합니다. 하지만 이 선택은 일부 동료(특히 게스 종족에 적대적인 캐릭터)와의 관계에 미묘한 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파괴 (Destroy): 이 선택은 레니게이드(Renegade) 성향의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레니게이드 점수를 제공합니다. 이단자들이 원래 형태대로 소멸하게 두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는 효율성이나 특정 이념적 관점에서 선택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선택이 ‘좋은’지는 플레이어가 추구하는 셰퍼드의 성향과 RP(Role Playing)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파라곤 플레이를 지향한다면 재프로그램을, 레니게이드 플레이를 지향한다면 파괴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2를 모든 DLC 포함하여 플레이할 때 얼마나 걸리나요?
매스 이펙트 2의 플레이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지만, 모든 DLC를 포함하여 플레이할 경우 예상되는 완료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요 스토리 목표만 진행: 약 24.5 시간
- 모든 DLC 포함, 100% 완료 지향 플레이: 약 50 시간
이는 평균적인 수치이며, 플레이어의 진행 속도, 탐험 정도, 대화 참여 빈도 등에 따라 실제 플레이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회색 상자(Greybox)’를 보존해야 하나요, 파괴해야 하나요?
카스미의 충성 미션에서 얻게 되는 ‘회색 상자’를 보존(Keep)할지, 파괴(Destroy)할지 결정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이 선택은 매스 이펙트 2의 게임 플레이나 스토리 진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발생할 수 있는 미미한 결과는 매스 이펙트 3에서 카스미와 관련된 특정 대화나 언급의 내용에 영향을 주는 정도입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RP(Role Playing)나 도덕적 관점에 따라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이어워커(Project Firewalker)’ DLC는 언제 플레이하는 것이 좋나요?
‘프로젝트 파이어워커’ DLC는 매스 이펙트 2의 첫 번째 주요 스토리 미션인 ‘자유의 대가(Freedom’s Progress)’를 완료한 후 이용 가능하게 됩니다.
이 DLC는 새로운 이동 수단인 ‘해머헤드(Hammerhead)’를 사용하여 진행하는 여러 탐사 및 전투 임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함된 주요 임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의 늪 횡단’과 같은 환경 탐사 및 퍼즐 기반 임무들
- ‘혈액과 물’과 같은 전투 중심 임무들
이 임무들은 특정 순서 없이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파이어워커’는 게임의 탐험 요소를 확장하고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제공하지만, 메인 스토리나 동료 관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편입니다.
- 완료 시 경험치와 크레딧, 그리고 해머헤드 사용 권한을 얻게 됩니다.
매스 이펙트 2의 ‘자이드(Zaeed)’는 무엇인가요?
‘자이드 – 복수의 대가(Zaeed — The Price of Revenge)‘는 매스 이펙트 2의 첫 번째 동료 영입 DLC로, 2010년 1월 2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당초 게임 출시와 동시에 배포될 예정이었으나 약간 지연되었습니다.
이 DLC를 통해 플레이어는 베테랑 용병인 ‘자이드 마사니(Zaeed Massani)’를 동료로 영입할 수 있습니다. 자이드는 노르망디 SR-2 승무원으로 합류하여 전투에서 고유한 능력과 전술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자이드 동료 영입 외에도 이 DLC는 다음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 자이드의 과거와 복수 스토리를 다루는 새로운 영입 및 충성 미션
-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 (미션 완료 보상 등)
- 관련 도전 과제 및 트로피
매스 이펙트 3부작의 다른 주요 DLC와 마찬가지로, ‘자이드 – 복수의 대가’는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어 별도 구매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탈리(Tali)가 사망하면 매스 이펙트 3에는 어떤 영향이 있나요?
매스 이펙트 2의 ‘자살 임무(Suicide Mission)’ 결과에 따라 동료가 사망할 수 있으며, ‘탈리 조라 나 라야(Tali’Zorah nar Rayya)’가 이 임무에서 사망하면 매스 이펙트 3의 스토리에 다음과 같은 주요 영향이 발생합니다.
- 매스 이펙트 3에서 탈리가 등장하는 모든 주요 스토리 미션(특히 게스 및 쿼리안 종족 관련)과 서브 퀘스트에서 그녀의 역할이 사라지거나 대체됩니다.
- 특히, 게스 드레드노트(Geth Dreadnought)와 관련된 핵심 스토리 미션에서 탈리가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없게 됩니다.
- 탈리와의 개인적인 관계 및 로맨스 라인은 당연히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 탈리가 제공할 수 있는 전쟁 자산 또한 확보할 수 없게 됩니다.
탈리는 매스 이펙트 시리즈 전반에 걸쳐 중요한 캐릭터이므로, 매스 이펙트 2에서의 생존 여부가 매스 이펙트 3의 게임 경험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옵니다.
매스 이펙트 2와 매스 이펙트 3 사이에 몇 년의 시간이 흐르나요?
매스 이펙트 3의 이야기는 매스 이펙트 2의 엔딩으로부터 약 6개월 후인 2186년을 배경으로 시작됩니다.
이 시점에서 은하계 공동체는 고도로 발전된 기계 종족인 ‘리퍼(Reapers)’의 전면적인 침공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리퍼는 5만 년마다 한 번씩 은하계의 발전된 유기 문명을 말살하는 순환을 반복하며, 이는 전 은하계에 걸쳐 대규모 멸종과 문명의 재탄생을 야기해왔습니다.
매스 이펙트 3는 이 장대한 사가의 최종장을 다루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은하계의 운명을 건 리퍼와의 최후의 대결.
- 전작에서의 선택과 행동이 집결되어 반영되는 깊이 있는 RPG 요소.
-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분기되는 멀티 엔딩 구조.
- 향상된 그래픽과 시각 효과.
매스 이펙트 2에서 켈리 챔버스(Kelly Chambers)와 로맨스를 진행하면 어떻게 되나요?
노르망디 SR-2의 승무원인 ‘켈리 챔버스’는 셰퍼드의 성별에 관계없이 로맨스 상대로 발전시킬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녀는 게임 초반부터 접근 가능하며,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켈리와의 로맨스는 다른 동료(Squadmate)들과의 로맨스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는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다른 로맨스와 비교했을 때 독특한 점으로, 여러 로맨스 라인을 탐색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켈리와의 관계를 특정 단계까지 발전시키면, 매스 이펙트 3에서 그녀의 생존 여부 및 역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켈리와의 로맨스는 동료 로맨스에 비해 비교적 가볍고 비공식적인 성격을 가집니다.
매스 이펙트 2를 엔딩을 본 후에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나요?
네, 매스 이펙트 2는 메인 스토리를 완료한 후에도 계속해서 게임을 탐험하고 완료하지 못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포스트 게임 탐험(Post-game exploration)’ 기능을 지원합니다.
매스 이펙트 2의 경우:
- 최종 임무(자살 임무)를 완료하면, 게임은 자동으로 최종 임무 시작 전의 마지막 저장 지점으로 되돌아갑니다.
- 이 상태에서 플레이어는 완료하지 못한 동료 임무, 사이드 퀘스트, 탐험 등을 자유롭게 진행하며 은하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살 임무’ 이후의 결과(생존자 등)가 반영되지 않은 시점입니다.
매스 이펙트 1 (차이점):
- 매스 이펙트 1은 엔딩 후 자동으로 게임을 재개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엔딩 이후 계속 플레이하려면, 최종 보스전 또는 마지막 미션 시작 전에 수동으로 저장해둔 파일을 불러와야 합니다.
따라서 매스 이펙트 2에서는 엔딩 후에도 미완료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지만, 최종 임무의 결과를 직접 반영하는 시점의 플레이는 New Game+ 등을 통해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로맨스를 할 수 있나요?
네, 매스 이펙트 2는 전작 대비 로맨스 선택지가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다양한 동료 및 NPC와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으며, 주요 로맨스 옵션은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새로 시작되는 로맨스 (In-game Romances): 매스 이펙트 2에서 처음으로 로맨스 관계를 시작할 수 있는 동료들 (예: 미란다, 제이콥, 잭, 게러스, 모딘 – 조건부 등).
- 이어지는 로맨스 (Carried-over Romances): 매스 이펙트 1에서 로맨스 관계를 맺었던 리아라 또는 카이단/애슐리와의 관계를 매스 이펙트 2에서 이어갈 수 있는 옵션입니다.
- 가벼운 관계 (Flirtations / Casual Encounters): 완전한 로맨스 관계로 발전하지는 않지만, 상호작용을 통해 가벼운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캐릭터들 (예: 켈리 챔버스).
이 외에도 특정 DLC 동료(예: 카스미, 자이드)와의 상호작용이나 추가적인 NPC와의 짧은 관계 발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12명 이상의 캐릭터와 다양한 수준의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시리즈 중 플레이 시간이 가장 긴 게임은 무엇인가요?
매스 이펙트 시리즈 본편 중 플레이 시간이 가장 긴 게임은 일반적으로 매스 이펙트 2로 알려져 있습니다.
- 메인 스토리만 진행 시: 약 24-35 시간
- 주요 DLC를 포함하여 플레이 시: 약 33-45 시간
이는 플레이어의 탐험 빈도, 사이드 퀘스트 완료 정도, 대화 선택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평균적인 예상 시간입니다. 전작인 매스 이펙트 1이나 후속작인 매스 이펙트 3는 이보다 평균적으로 약간 더 짧은 플레이 시간을 가집니다.
매스 이펙트 3를 플레이하기 전에 매스 이펙트 2를 플레이해야 하나요?
네, 매스 이펙트 시리즈는 스토리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므로 매스 이펙트 1 → 매스 이펙트 2 → 매스 이펙트 3 순서대로 플레이하는 것이 강력히 권장됩니다. 이는 단순히 이야기의 흐름 때문만이 아니라, 게임 시스템적으로도 중요합니다.
- 매스 이펙트 2의 엔딩에서의 결과, 동료들의 생존 여부, 특정 미션의 완료 상태, 그리고 셰퍼드의 주요 결정들이 매스 이펙트 3의 스토리, 등장인물 관계, 그리고 전체적인 게임 진행에 직접적이고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 매스 이펙트 2에서 생성된 저장 파일을 매스 이펙트 3로 불러와서 플레이할 때, 전작의 선택들이 반영된 고유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플레이하지 않으면 이러한 연속성과 선택의 결과를 전혀 경험할 수 없습니다.
- 따라서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완전하고 의도된 경험을 위해서는 반드시 순서대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가장 추천하는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매스 이펙트 2에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는 여러 클래스가 있습니다. 그중 ‘인필트레이터(Infiltrator)’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클래스로 추천됩니다.
인필트레이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기술 능력 및 해킹: 게스(Geth)나 옵티머스(Synthetics)와 같은 기계 적에게 매우 효과적인 다양한 기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막(Shield)이나 배리어(Barrier)를 무력화하는 데도 능숙합니다.
- 전술 은신 (Tactical Cloak): 일시적으로 모습을 감추고 적의 시야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핵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정찰, 위치 선정, 또는 강력한 기습 공격(특히 스나이퍼 라이플 사용 시)에 유용합니다.
- 무기 숙련도: 스나이퍼 라이플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먼 거리에서 적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권총이나 SMG 등의 보조 무기 활용 능력도 뛰어납니다.
- 높은 유틸리티: 기술, 은신, 전투 능력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높은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원본에 바이오틱 능력이 언급되었으나, 인필트레이터는 기본적으로 바이오틱 능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술 및 전투 스킬이 핵심입니다.)
인필트레이터 외에도 솔저(Soldier), 뱅가드(Vanguard), 아데프트(Adept), 엔지니어(Engineer), 센티넬(Sentinel) 등 다른 클래스들도 고유의 매력과 강력함을 가지고 있으므로,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