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오버워치가 욕을 먹나요?

오버워치에 대한 플레이어 불만의 핵심은 블리자드의 게임 운영 정책과 오버워치 2의 개발 및 수익화 모델에 기인합니다.

‘2’라는 숫자가 붙은 주된 명분이자 핵심 셀링 포인트였던 대규모 협동 PvE 콘텐츠가 사실상 백지화되면서, 게임에 대한 초기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팬들과의 약속을 저버렸다는 점에서 커뮤니티의 강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콘텐츠 취소를 넘어, 게임의 근본적인 방향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오버워치 1의 유료 구매 및 전리품 상자 모델에서 오버워치 2의 부분 유료화 및 배틀 패스/상점 모델로의 전환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들도 주요 비판 대상입니다. 과거 무료로 획득 가능했던 꾸미기 아이템의 유료화 및 높은 가격 정책, 배틀 패스의 진척도 문제 등이 겹치면서 플레이어들이 느끼는 가치와 만족도가 저하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게임의 지속적인 팬덤 구축 및 신규 유저 유입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간접적으로 e스포츠 생태계의 기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오버워치에서 최대 레벨은 몇이에요?

오버워치의 플레이어 계정 레벨에 대한 정보입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프로필 초상화 테두리 모양이 변경되며, 이는 이전 시스템(오버워치 1)의 레벨 및 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테두리는 일정 레벨마다 변경되며, 별(프레스티지)이 추가됩니다. 최대 별 개수는 5개이며, 이 시점의 레벨은 1000입니다. 따라서 시각적으로 표시되는 최대 레벨(마지막 등급)은 5성 레벨 1000입니다. 레벨 자체는 1000 이후로도 계속 오르지만, 테두리 모양은 더 이상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와 별개로, 각 영웅에 대한 숙련도를 나타내는 영웅 뱃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영웅 뱃지는 해당 영웅 플레이를 통해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합니다. 각 뱃지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하위 뱃지: 200 경험치
  • 승리 하위 뱃지: 1200 경험치
  • 플레이 시간 하위 뱃지: 5600 경험치

오버워치 여자 캐릭터 이름이 뭐예요?

오버워치에서 “그 한국인 캐릭터”로 유명한 바로 그 영웅! 디바(D.Va)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게임은 2016년에 처음 출시되었죠.

디바의 본명은 송하나(Hana Song)로, 19세의 젊은 나이에 세계 최고의 전직 프로게이머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그녀는 대한민국 국군 소속의 특수 기동 기갑 부대인 MEKA(Mobile Exo-force of the Korean Army)의 일원으로서, 대한민국 해안가를 위협하는 거대 옴닉 ‘귀신’으로부터 국가를 방어하기 위해 실험용 전투 메카에 탑승하여 싸우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돌격(Tank) 영웅으로 분류되며, 민첩한 기동성과 강력한 화력, 그리고 팀 보호 능력을 동시에 갖춘 만능 캐릭터로 활약합니다.

디바 플레이어들이 특히 좋아하는 그녀의 특징과 스킬:

  • 전직 프로게이머답게 게임 중에도 “GG!”, “자리야 궁!” 등 친숙한 게임 용어를 사용하며 유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가장 핵심적인 능력은 적의 원거리 공격을 무효화시키는 방어 매트릭스(Defense Matrix)입니다.
  • 궁극기인 자폭(Self-Destruct)은 탑승 중인 메카를 폭파시켜 광범위한 지역에 엄청난 피해를 입히며 전황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 메카가 파괴되어도 송하나 본체로 탈출하여 권총으로 싸우며, 다시 메카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발랄하고 자신감 넘치는 성격으로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에서는 오버워치의 상징적인 영웅 중 하나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버워치를 어떻게 시작해요?

오버워치 2는 블리자드의 Battle.net 클라이언트를 통해 플레이하는 무료 팀 기반 슈팅 게임입니다.

게임 시작을 위한 첫 단계는 블리자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Battle.net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것입니다.

Battle.net 클라이언트 설치 후, 새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Battle.net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모든 게임 진행 상황과 구매 기록은 이 계정에 연결됩니다.

Battle.net 클라이언트 내 게임 목록에서 오버워치 2를 찾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시스템이 게임 최소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Battle.net 클라이언트에서 오버워치 2를 직접 실행합니다. 런처를 통해 실행하는 것이 업데이트 관리 및 게임 파일 무결성 유지에 가장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신규 플레이어 경험(NPE) 시스템에 따라 튜토리얼 및 훈련장과 같은 기본적인 입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플레이 시작 전 그래픽, 조작법, 오디오 등 게임 설정을 자신의 하드웨어 성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규 플레이어는 게임 메커니즘과 영웅 풀에 익숙해지기 위해 초기에는 모든 게임 모드 접근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고 영웅을 해금하면서 빠른 대전, 아케이드, 경쟁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점차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의 핵심은 각기 다른 역할(돌격, 공격, 지원)을 가진 영웅을 선택하고, 팀원과 협력하여 목표(거점 점령 또는 화물 운송)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왜 오버워치 리뷰가 부정적인가요?

아, 스팀에서 오버워치2 평점 왜 이렇게 박살났냐고? 이거 진짜 할 말 많지.

일단 원래 돈 주고 팔던 오버워치1을 그냥 서비스 종료시키고, 그 자리에 오버워치2라는 무료 게임을 강제로 깔아버렸잖아. 돈 내고 게임 산 사람들이 하루아침에 그 게임을 못하게 되고, 무료 버전으로 넘어가게 된 거니까 이것부터 엄청난 반발을 샀지. 이게 2025년의 일이고.

근데 무료 게임으로 바뀌면서 제일 문제가 된 게 바로 ‘과금 모델’이야. 오버워치1 때는 게임만 사면 열심히 플레이해서 상자깡으로 스킨이든 스프레이든 뭐든 다 얻을 수 있었거든? 근데 오버워치2 와서는 스킨 하나에 거의 1~2만 원씩 하고, 배틀 패스 안 사면 새로운 영웅 얻기도 힘들고, 진짜 돈 쓰라고 노골적으로 유도하는 구조로 바뀐 거지. 예전처럼 게임 플레이만으로 모든 걸 얻는 건 거의 불가능해졌어.

거기에 결정적으로 오버워치2를 발표하면서 엄청 홍보했던 ‘PvE 영웅 모드’ 같은 핵심 콘텐츠가 개발 취소되거나 축소되면서 유저들의 기대감을 완전히 박살냈어. 유저들은 오버워치1을 버리고 2로 넘어가는 이유 중에 제일 큰 게 PvE 때문이라고 생각한 사람도 많았는데, 이게 사라지니 남은 건 퇴화된 게임성(오버워치1 때 있던 전리품 상자나 레벨 보상 같은 시스템도 사라졌지)에 심각한 과금 모델뿐이라는 인식이 커진 거야.

이런 복합적인 이유들이 쌓여서, 결국 2025년 8월에 스팀 출시했을 때 역대 최악의 유저 평점을 찍게 된 거야. 블리자드가 유저 기대를 얼마나 저버리고 돈벌이에만 집중했는지 보여주는 결과지.

오버워치 1은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나요?

오버워치 1은 이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기존 오버워치 1의 서버는 후속작인 오버워치 2의 출시를 준비하며 2022년 10월 3일에 완전히 종료되었습니다.

오버워치 1은 한때 매우 인기 있는 e스포츠 종목이었으며, 블리자드가 직접 자금을 지원하고 운영했던 글로벌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의 핵심 기반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 2는 단순한 업데이트가 아니라 오버워치 1을 완전히 대체하는 형태로 출시되었으며, 모든 플레이어의 계정 정보(영웅, 스킨, 플레이 기록 등)가 오버워치 2로 이전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오버워치 1이라는 이름으로 별도의 게임을 즐기는 것은 이제 불가능하며, 현재 ‘오버워치’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는 게임은 오직 오버워치 2뿐입니다.

아나는 오버워치에서 여자예요?

네, 아나는 오버워치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입니다.

주신 정보처럼 The Mary Sue 같은 곳에서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는데, 이는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젊고 전형적인 외모의 여성 캐릭터들과 달리 나이가 있고 깊이 있는 서사를 가진 강인한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스트리머 입장에서 덧붙이자면, 아나는 게임 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지원가 영웅이에요.

  • 주로 원거리에서 아군을 치유하고 적을 방해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 오버워치 초창기 멤버이자 파라의 어머니라는 설정도 아나의 캐릭터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죠.
  • 특히 ‘생체 수류탄’의 치유 금지 효과나 ‘나노 강화제’는 팀 전투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이라, 아나 숙련도가 높은 플레이어들이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히 성별을 넘어, 디자인 철학이나 게임플레이, 배경 이야기 등 여러 면에서 매력적이고 깊이 있는 영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의 메르시는 몇 살이에요?

오버워치 지원 영웅 메르시 나이 말이지? 37세다.

캐릭터 설정상 과거엔 야전 의무관, 과학자, 오버워치 요원이었고.

인게임에서 메인 힐러 겸 핵심 버프(공격력 증폭) 요원이다. 이게 메르시 존재 이유의 절반 이상 차지함.

한타(팀 파이트) 때 부활(궁극기 아님 스킬임) 각 잘 보는 게 중요하고, 수호천사(이동 스킬) 활용해서 생존력 유지하는 게 핵심.

초보들이 힐만 하기 쉬운데, 숙련자는 공버프랑 힐 비중 조절 잘 해서 딜러들 캐리 판 깔아주는 영웅이다.

오버워치 2는 왜 망하고 있는가?

오버워치 2 PvE 왜 망했냐고요? 딱 알려드릴게요.

처음에 오버워치 2 발표했을 때, 우리 PvE 때문에 엄청 기대했잖아요? 막 영웅 미션에 스킬 트리까지 있다고 난리였는데…

근데 작년에 나온 게 뭐였죠? 우리가 기다리던 그 방대한 PvE가 아니라, 3개의 유료 스토리 미션 팩이었어요.

이 유료 미션들이 진짜 심각하게 안 팔렸다고 합니다. 내부 사정에 밝은 사람들에 따르면 판매량이 거의 바닥 수준이었다고 해요.

이 판매 부진이 회사에 직격탄을 날렸고, 특히 직원들 보너스가 말 그대로 ‘크레이터(분화구)’ 수준으로 박살나는 주요 원인이 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정타는 올해 1월이었죠. 블리자드 전체적으로 대규모 구조조정이 있었는데, 이때 오버워치 2의 PvE를 담당하던 팀의 ‘대부분’이 해고됐습니다.

이게 사실상 우리가 처음 기대했던 오버워치 2의 야심찬 PvE 콘텐츠가 왜 이렇게 됐는지, 그리고 앞으로 나올 가능성이 왜 희박해졌는지에 대한 가장 큰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블 라이벌스와 오버워치 2 중 플레이어가 더 많은 쪽은 어디인가요?

SteamDB 기준으로 집계된 최고 동시 접속자 수치는 흥미로운 비교 지점을 제공합니다. 마블 라이벌즈는 40만 명 이상의 24시간 피크를 기록했고, 오버워치 2는 스팀에서 약 2만 7천 명을 기록하여 겉보기에는 15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튜토리얼 및 가이드 제작 경험이 있는 비평가로서 이 숫자를 곧이곧대로 해석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이 수치는 *스팀 플랫폼*에서의 *피크치*만을 나타내며, 게임의 전체 플레이어 규모를 대변하지는 않습니다.

마블 라이벌즈의 40만 피크는 현재 게임이 알파 또는 베타 테스트 단계에 있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테스트 기간에는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 마케팅 효과, 드롭스 같은 보상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플레이어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숫자가 정식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반면 오버워치 2는 스팀 외에도 블리자드의 자체 런처인 배틀넷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콘솔 플랫폼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스팀에서 기록된 수치는 전체 오버워치 2 플레이어 기반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배틀넷과 콘솔을 합산한 실제 동시 접속자 수는 훨씬 많습니다.

따라서 스팀 피크 수치만을 가지고 마블 라이벌즈가 오버워치 2보다 플레이어가 ‘압도적으로 많다’고 결론 내리는 것은 플랫폼 차이와 게임의 서비스 상태(테스트 vs 정식 서비스)라는 중요한 맥락을 간과한 비교입니다.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마블 라이벌즈의 높은 베타 참여율이 정식 출시 시 활발한 매칭 환경에 대한 기대를 높이지만, 지속적인 플레이어 유입과 유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오버워치 2는 이미 여러 플랫폼에 걸쳐 두터운 플레이어층을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칭 환경을 제공하는 강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블 라이벌즈가 테스트 단계에서 스팀 최고 동접 기록을 인상적으로 달성한 것은 사실이나, 오버워치 2의 전체 플레이어 규모와 비교할 때는 플랫폼 다양성과 게임 서비스 상태의 차이를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오버워치 2의 총 플레이어 기반이 훨씬 크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오버워치에 1000레벨인 사람이 있나요?

아, 오버워치에서 1000 레벨에 도달하셨군요. 이는 은색 테두리의 시작이며, 게임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했음을 증명하는 훌륭한 이정표입니다. 그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경험 많은 플레이어로서 말씀드리자면, 레벨은 게임 플레이 시간과 노력을 나타낼 뿐, 순수한 실력이나 전략적 깊이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진짜 성장은 각 레벨 구간에서 무엇을 배우고 자신의 플레이를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더 높은 레벨과 멋진 테두리(금색, 백금색 등)를 향한 여정도 의미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경쟁전 실력 향상과 다양한 영웅 숙련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레벨 자체보다는 게임 내에서의 영향력과 팀 기여도에 더 집중해 보세요. 그것이 진정한 고수의 길입니다.

레이스 킹 카운터는 무엇인가요?

레이스 킹(Wraith King)은 강력한 단일 대상 전투 능력과 뛰어난 생존력, 특히 부활 궁극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하지만 느린 이동 속도와 다수의 적 유닛에 취약하다는 약점이 명확하며, 부활에는 마나가 소모된다는 점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이스 킹을 상대하기 좋은 영웅들은 그의 약점을 파고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나가 사이렌 (Naga Siren): 환영으로 적을 압도하고, 마나 번 아이템(율의 홀, 확산 검)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환영으로 라인 푸시와 정글링을 동시에 하며 레이스 킹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 팬텀 랜서 (Phantom Lancer): 나가 사이렌과 유사하게 강력한 환영을 생성하여 레이스 킹이 처리하기 어렵게 만들고, 확산 검을 통해 마나를 태울 수 있습니다. 높은 기동성으로 카이팅에도 능합니다.
  • 미포 (Meepo): 여러 개의 클론으로 동시에 공격하여 레이스 킹의 단일 대상 공격 능력을 무력화하고, 높은 순간 누킹과 이동 불가 스킬로 묶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브리슬백 (Bristleback): 후방에서 들어오는 데미지 감소로 레이스 킹의 주력 딜을 효과적으로 막아내고, 퀼 스프레이로 레이스 킹과 소환하는 해골들을 동시에 압박할 수 있습니다.
  • 팀버쏘우 (Timbersaw): 레이스 킹의 높은 방어력을 무시하는 퓨어 데미지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스탯 감소 효과로 레이스 킹의 딜과 탱킹을 약화시킵니다. 나무를 이용한 뛰어난 기동성으로 카이팅도 용이합니다.
  • 론 드루이드 (Lone Druid): 영혼 곰을 추가 유닛으로 운용하여 레이스 킹의 타겟팅을 분산시키고, 곰에게 마나 번 아이템을 줘서 마나 고갈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알케미스트 (Alchemist): 압도적인 파밍 속도로 레이스 킹보다 빠르게 핵심 아이템을 갖춰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산성 스프레이는 아머 감소 효과로 레이스 킹의 탱킹을 일부 무력화합니다.
  • 브루드마더 (Broodmother): 새끼 거미들로 레이스 킹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유닛을 생성하여 전장을 장악하고, 웹을 통한 이동 속도 우위로 전투를 회피하거나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 테러블레이드 (Terrorblade): 강력한 환영을 생성하여 푸시 능력과 전투 지속력을 확보합니다. 레이스 킹의 단일 공격으로는 테러블레이드의 환영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 브루마스터 (Brewmaster): 궁극기 사용 시 마나 번(스톰 판다), 탱킹(어스 판다), 푸쉬(파이어 판다)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분신들로 레이스 킹을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게 만듭니다.
  • 판고르 (Pangolier): 뛰어난 기동성 스킬로 레이스 킹의 공격을 회피하며 카이팅하고, 다단히트 스킬(스와시버클러)은 마나 번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아 레이스 킹의 마나를 효과적으로 태웁니다.
  • 인보커 (Invoker): EMP(전자기장)로 레이스 킹의 마나를 대량으로 태워 부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CC기와 높은 마법/물리 데미지로 상황에 맞춰 대응 가능합니다.
  • 네크로포스 (Necrophos): 궁극기(사신의 낫)로 레이스 킹의 부활 이후 체력을 크게 감소시키거나 바로 처치하여 전장을 이탈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아우라를 통한 지속적인 딜과 체력 회복 봉인(아간님)도 도움이 됩니다.

누가 오버워치를 소유하나요?

우리가 사랑하는 게임,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소유하고 세심하게 개발합니다. 이들은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와 같이 깊이 있는 세계관으로 유명한 전설적인 제작자들이며, 오버워치 영웅들의 이야기와 배경에도 그 깊이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단순히 게임을 유통하는 것을 넘어, 컨셉 아트부터 영웅 능력, 그리고 우리가 감동하며 보는 단편 애니메이션과 게임 내의 모든 세계관 요소에 생명을 불어넣는 실제 개발사입니다. 그들이 이 거대한 세계관을 처음부터 구축하고 확장해 나가는 책임자들입니다.

그들은 더 큰 기업 구조인 액티비전 블리자드 산하의 핵심 스튜디오로 운영됩니다.

세계관 구축에 대한 오랜 역사와 열정을 가진 블리자드가 오버워치를 이끌고 있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은, 게임의 진화 과정을 파악하고 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까지 깊이 알고자 하는 모든 플레이어와 세계관 팬들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아나의 딸은 누구예요?

오버워치 영웅 아나 아마리의 딸은 파리하 아마리(Fareeha Amari)이며, 게임 내에서는 강력한 로켓 공격 영웅 파라(Pharah)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 파라의 핵심적인 배경 서사는 어머니 아나처럼 오버워치 요원이 되고자 했던 꿈에서 시작됩니다. 이는 그녀의 캐릭터 동기와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하지만 그녀가 오버워치에 합류하기 전 조직이 해체되면서, 파라는 어머니의 길을 직접적으로 따를 수 없게 됩니다. 이 경험은 그녀가 다른 방식으로 영웅주의를 추구하게 만드는 계기가 됩니다.
  • 오버워치 해체 후, 파라는 이집트 기반의 저명한 사설 경비 회사인 헬릭스 시큐리티 인터내셔널(Helix Security International)에 입대하여 경력을 쌓습니다. 그녀는 뛰어난 군사적 재능과 리더십으로 빠르게 승진합니다.
  • 그녀가 헬릭스에서 맡았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고도로 발전된 위험 인공지능인 아누비스의 감시 및 통제였습니다. 이 아누비스는 옴닉 사태 초기와도 연관된 존재이며, 게임 내 ‘아누비스 신전’ 전장의 배경 설정과도 깊게 연결됩니다.
  • 파라의 군사 보안 전문가로서의 배경은 그녀의 게임플레이 디자인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었습니다. 그녀의 주무기인 로켓 런처, 전장을 종횡무진하는 점프 추진기, 적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충격탄, 그리고 폭발적인 광역 피해를 주는 궁극기 포화는 모두 헬릭스에서의 훈련과 전투 경험에서 비롯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 아나와 파라 모녀 관계의 복잡성 또한 캐릭터 분석에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머니의 갑작스러운 부재와 귀환은 파라의 독립적인 성격 형성과 갈등, 그리고 용서와 이해의 서사를 형성합니다.

왜 오버워치는 설정상 해체되었나요?

Overwatch 해체된 거? 핵심은 내부 붕괴였지.

특히 탑 플레이어 둘, 잭 모리슨 (Strike Commander)이랑 가브리엘 레예스 (Blackwatch 리더) 사이의 미친 갈등이 쌓이고 쌓였어. 누가 조직의 얼굴이냐, 방식이 다르다 뭐 그런 거 있잖아. 이게 진짜 심각했지.

결국 스위스 본부에서 크게 터져버린 거야. 말 그대로 폭발이 일어났고, 그 과정에서 둘 다 공식적으로는 죽은 걸로 처리됐어.

근데 이 폭발이 그냥 사고가 아니라, 이미 블랙워치 문제나 다른 스캔들로 Overwatch에 대한 신뢰가 바닥을 치고 있던 상황에 결정타를 날린 거지. 내부 통제가 안 된다는 증거가 돼버린 거야.

이 사건 직후에 UN이 바로 페트라스 법안을 통과시켰어. 이 법안 내용이 뭐냐면, Overwatch 활동 자체를 불법으로 규정한 거야.

그러니 뭐 할 수 있겠어? 공식적으로 뭘 하려 해도 다 불법이니까. 결국 조직은 해체 수순을 밟게 된 거지. 쉽게 말해, 최고의 에이스들이 자기들 싸움 때문에 팀 전체를 박살 낸 케이스라고 보면 돼.

오버워치 2에서 트레이서의 여자친구는 누구예요?

오버워치 2 세계관에서 트레이서의 여자친구는 에밀리입니다.

이는 2016년 연말에 공개된 디지털 코믹스 “트레이서: 리플렉션(Reflections)”에서 처음으로 공식화된 설정입니다.

에밀리와의 관계 설정은 해당 코믹스의 초기 구상 단계 이후에 결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블리자드가 트레이서 캐릭터의 성 정체성과 개인적인 삶을 명확히 보여주기로 한 의도적인 선택으로 해석됩니다.

오버워치 세계관 내에서 공개된 첫 번째 성소수자 캐릭터의 연인 관계로서, 당시 팬 커뮤니티 내에서 큰 관심과 논의를 불러일으킨 중요한 서사적 요소입니다.

이 설정은 오버워치 2에서도 변함없이 유지되는 공식 lore입니다.

오버워치에서 천사 캐릭터가 누구예요?

오버워치의 그 천사 같은 여성 캐릭터는 바로 앙겔라 치글러 박사, 인게임 이름으로는 메르시(Mercy)입니다!

그녀는 단순한 힐러가 아니에요. 팀원들의 수호천사이자, 뛰어난 치유사이며, 동시에 천재적인 과학자입니다. 평화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물이죠.

게임에서 메르시는 특히 이런 점들 때문에 핵심적인 지원가로 활약합니다:

  • 카두세우스 지팡이: 이걸로 아군을 직접 치유하거나 공격력을 증폭시켜 줄 수 있어요.
  • 수호천사: 아군에게 빠르게 날아가서 생존과 포지셔닝을 책임지는 필수 이동 스킬이죠.
  • 부활: 쓰러진 아군 한 명을 다시 살려내는 메르시의 상징이자, 한타(팀 전투)의 흐름을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능력입니다!
  • 궁극기 – 발키리: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자유롭게 비행하며 스킬들이 강화되어 팀 전체의 유지력을 폭발적으로 올려줍니다.

스위스 출신의 과학자로 오버워치 창립 멤버 중 한 명이며, 비판적인 시각으로 조직에 참여했지만 결국 갈등보다는 치유와 구원의 길을 선택했죠. 겐지를 사이보그로 만든 것도 메르시의 의학 기술 덕분입니다.

블리자드가 이미 망했어요?

블리자드, 정말 사라진 건가요? 이 질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핵심부터 말하자면, 2025년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자체가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정확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했습니다.

이 인수는 2025년 10월 13일에 공식적으로 완료되었으며, 약 687억 달러 규모의 역사적인 거래였습니다.

현재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사업 부문인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산하로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인수 발표 및 이후 구조 개편 과정에서 액티비전, 블리자드, 킹 이 세 사업부는 독립적인 운영체를 유지하며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일부로 기능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계속해서 자사의 게임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게임을 개발하며, 퍼블리싱(유통 및 서비스)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지 이제는 더 큰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및 재정적 틀 안에서 활동하게 된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블리자드라는 이름이나 조직, 게임 개발 역량이 없어지지 않았고, 단지 소속과 지배 구조가 변경된 것입니다.

이 18살 오버워치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오버워치 2에서 현재 플레이 가능한 영웅 중 가장 어린 인간 영웅은 18세의 일라리입니다.

그녀는 2025년 8월 10일 지원가 역할군으로 추가되었으며, 자동 치유를 제공하는 힐링 파일론과 광역 피해 및 약화를 유발하는 태양 작렬 궁극기가 핵심입니다.

두 번째로 어린 인간 영웅은 19세의 소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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