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쟁이랑 같이 게임 했다고 바로 밴 때리고 그러진 않아. 걱정 ㄴㄴ.
근데! 만약에 핵쟁이랑 듀오를 ㅈㄴ 자주 한다? 그럼 슬슬 감이 올 거야. 랭크 점수 깎이고, 보상 못 받고, 심하면 계정 블락까지 간다. 솔직히 말하면, 너도 핵쟁이 편드는 꼴이 되는 거니까.
핵쟁이 만나면? 일단 신고 박아. 그리고 그 판은 그냥 잊어버려. 굳이 핵쟁이한테 훈수 두거나 싸울 필요 없어. 괜히 너만 정신 피폐해진다.
중요한 건 이거야. 핵쟁이랑 엮이는 횟수가 얼마나 되느냐. 한두 번은 괜찮아. 근데 자주 그러면 게임사에서 너를 의심할 수밖에 없어. 솔랭 돌리면서 핵쟁이 피해 다니는 게 정신 건강에 제일 좋아. 그리고, 핵쟁이 발견하면 바로 신고해주는 거 잊지 말고!
게임에서 안티 치트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게임 내 안티 치트는 마치 구식 바이러스 백신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핵심은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의 속도와 정확성에 달려있죠.
이 방어 시스템의 취약점은 바로 새로운 치트 프로그램의 등장입니다. 만약 악의적인 플레이어가 신종 치트를 개발했다면, 안티 치트는 해당 치트의 데이터베이스가 업데이트되기 전까지는 무력합니다. 마치 새로운 바이러스가 등장했을 때, 백신이 대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과 같은 이치죠.
하지만 안티 치트는 단순한 데이터베이스 이상의 기능을 갖추려 노력합니다. 몇몇 게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사용하죠:
- 행동 패턴 분석: 플레이어의 움직임, 조작, 사격 패턴 등을 분석하여 비정상적인 행동을 감지합니다.
- 메모리 스캔: 게임의 메모리 영역을 스캔하여 치트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코드나 데이터를 찾아냅니다.
- 계정 제재 시스템: 신고, 게임 내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부정행위를 한 플레이어의 계정을 정지시키거나 영구적으로 차단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안티 치트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지만, 완벽한 해결책은 아닙니다. 치트 제작자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우회 방법을 개발하고, 안티 치트 시스템은 이에 대응해야 하는 숨바꼭질 게임을 반복하죠.
따라서 안티 치트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게임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신고, 지속적인 시스템 업데이트, 그리고 개발팀의 빠른 대응이 함께 이루어져야, 좀 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핵 사용자를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핵 사용자를 신고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신고하려는 플레이어의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하여, 적절한 신고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핵 사용» 과 같은 명확한 사유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한 후, «해당 계정 검토 요청» 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구체적인 상황 설명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 어떤 핵 의심 행위가 발생했는지 명확하게 기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킬캠에서 보인 비정상적인 에임, 월핵 사용 의심 정황, 텔레포트 현상 등을 상세히 기록해야 합니다. 또한, 핵 사용이 의심되는 게임의 제목을 정확히 명시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관련 리플레이 파일이나 스크린샷, 영상 증거를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거는 신고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신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신고를 완료합니다. 신중하고 정확한 신고는 공정한 경쟁 환경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가장 강력한 안티 치트는 무엇입니까?
BattlEye, 이 게임판에서 굴러다니는 놈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이름이지. 방어의 황금률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다. 녀석들은 쉴 새 없이 핵을 파고들고, 그 구멍을 메우는 데 혈안이 되어있지. 말 그대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녀석들이야. 그래서 해킹을 하는 놈들은 점점 더 험난한 길을 걷게 되지. 마치 뱀처럼 끊임없이 껍질을 벗는 놈들 앞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끊임없이 배우고, 적응하는 수밖에 없다. 데이터 분석, 패턴 인식,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경험이지. 수많은 전투에서 얻은 경험은 어떤 알고리즘보다 강력한 무기가 된다.
타르코프 핵쟁이(치터)가 더 적은 곳은 어디인가요?
자, 떙컨, 치터가 비교적 적은 곳, 어디냐고? 숲이랑 세관이 그나마 안전빵이지. 숲은 좀 여유로운 맵이야. 최대 14명 정도 젠 되는데, 워낙 넓고 지형도 울퉁불퉁해서 겜 끝날 때까지 사람 구경 못할 수도 있어. 루팅할 곳도 멀리 떨어져 있고.
근데 숲, 그냥 멍하니 다니면 안 돼! 부쉬캠퍼 조심해야지. 특히 나무 뒤에 숨어 있는 놈들. 걔네는 진짜… 아오! 그리고 스캐브도 꽤 많으니까, 걔네 움직임도 잘 보고 다니라고. 괜히 걔네한테 총 맞고 픽 쓰러지면 얼마나 억울해.
세관은… 음, 좀 더 빡세. 사람도 자주 만나고, 치터도 숲보다는 좀 더 많은 느낌? 그래도 루팅할 곳은 많아서, 빠르게 템 챙기기 좋지. 중요한 건, 세관은 맵 구조를 제대로 알아야 돼. 각 건물 위치, 탈출구 위치, 이런 거 다 외우고 다녀야, 살아남을 확률이 올라가.
결론은, 숲은 안전빵, 세관은 좀 더 긴장해야 된다는 거. 둘 다 재밌는 맵이니까,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골라서 겜 즐기라고! 꿀팁 하나 더 주자면, 템 먹는 거에 너무 욕심내지 마. 살아남는 게 제일 중요해!
타르코프에 핵쟁이가 얼마나 많아요?
타르코프의 치터 문제는 여전히 심각하다. 개발진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지만, 그 규모를 짐작하게 하는 수치들이 공개되었다.
구체적인 조치 내역:
PD(핵 사용자 신고 시스템) 관련 영구 정지: 267건. 이는 단순히 신고된 사용자 수치만 반영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신고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으며, 실제로 처벌되지 않은 핵 사용자도 상당수 존재할 수 있다.
기기 차단: 1088건. 기기 차단은 핵 사용자들의 재접속을 막는 강력한 수단이지만, 하드웨어 정보를 위조하는 방법으로 우회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개발진은 이러한 우회 시도에 대한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실시간 핵 사용 시도 차단: 4869건. 게임 내에서 핵 사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차단하는 기술의 발전은 긍정적이지만, 핵 제작자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 이를 우회하려 한다. 이는 마치 고양이와 쥐의 숨바꼭질과 같다.
온라인 강제 퇴장: 19500건. 핵 사용자 의심 플레이어를 게임에서 강제로 내보내는 조치이다. 이는 핵 사용자를 즉시 격리하는 효과는 있지만,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정상적인 플레이어가 피해를 볼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러한 수치들은 타르코프 개발진이 핵과의 전쟁에서 겪는 어려움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유저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중요하며, 핵 사용자들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더욱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
게임은 어떻게 핵 사용자를 잡나요?
패턴 탐지 방식은 핵심적인 치트 감지 기술 중 하나다. 쉽게 말해, 게임 시스템이 플레이어의 하드 드라이브나 메모리 공간을 스캔해서 이미 알려진 치트 프로그램이나 코드가 있는지 찾아내는 거야.
이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은밀하게 숨겨진 치터들까지 잡아낼 수 있다는 거지. 통계 기반 방식으로는 잡기 어려운 종류의 핵이나 변조 프로그램을 찾아내는 데 효과적이야. 예를 들어, ESP (Extra Sensory Perception) 핵 같은 건 통계로는 감지하기 힘들지만, 패턴 탐지로는 쉽게 걸릴 수 있거든.
하지만, 패턴 탐지에도 단점이 있어. 새로운 치트 프로그램이 나오면, 그 패턴을 시스템에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거지. 업데이트가 늦어지면, 새로운 치트들을 막을 수 없게 돼. 또, 오탐 가능성도 있어. 게임 파일이나 다른 정상적인 프로그램과 유사한 패턴을 감지해서 괜히 유저를 밴할 수도 있지.
결론적으로, 패턴 탐지는 치트 방어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야. 게임 개발사들은 이 방식을 다른 기술들과 함께 사용해서 치트 유저들을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지. 그리고, 우리 같은 프로 선수들은 게임의 보안 시스템을 이해하고, 긍정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
누가 치터를 만들었어?
치트 코드는 단순한 버그 악용을 넘어, 게임 역사에 깊이 새겨진 혁신입니다. 그 탄생은 1980년대, 아케이드 게임 Gradius (1985)의 NES 이식 작업을 맡았던 하시모토 카즈히사 씨의 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NES의 성능 제약으로 인해 Gradius는 아케이드판보다 훨씬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했습니다. 이 험난한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하시모토 씨는 일명 ‘Konami Code’로 알려진 특별한 코드를 개발했습니다.
이 코드는 단순히 게임을 쉽게 만드는 수준을 넘어, 개발자가 게임의 내부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치트 코드는 게임의 숨겨진 요소들을 발견하고, 개발자의 의도를 엿볼 수 있는 일종의 ‘보물 지도’ 역할을 했습니다. 이는 게임 커뮤니티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했고, 게임 플레이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하시모토 카즈히사 씨의 노력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다양한 게임에서 치트 코드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는 게임 개발의 역사를 바꾼 선구자이며, 치트 코드는 그의 유산 중 하나입니다. 그의 혁신적인 정신은 앞으로도 게임 문화에 영감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게임에 안티 치트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어요?
게임 내에 VAC(Valve Anti-Cheat)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바로 알려주마!
우선, VAC는 밸브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식 서버에선 무조건 작동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사용자 지정 서버, 일명 ‘사설 서버’에서도 VAC가 작동할 수 있다는 사실. 그 비밀은 바로 이 녀석,

방패 모양의 엠블럼에 달려있다!
어떻게 확인하냐고? 아주 쉽지.
- 게임을 실행하고, 서버 브라우저나 빠른 매치 기능을 사용해 서버 목록을 확인한다.
- 서버에 접속하기 전, 로딩 화면 아래를 주시해라.
- 만약 저
방패가 보인다면, VAC가 활성화된 서버라는 뜻!
이 엠블럼은 그 서버가 VAC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다.
좀 더 심화된 팁을 주자면…
- 주의! VAC가 항상 모든 핵을 100% 막아주는 건 아니다. 새로운 핵은 종종 VAC를 우회하려는 시도를 한다.
- VAC는 보통 핵 감지 후 즉시 밴을 날리지 않고, 밴 웨이브(ban wave) 형태로 한꺼번에 처리한다. 이는 핵 개발자들이 감지 방식을 파악하는 것을 어렵게 하기 위함이다.
- 만약 VAC 밴을 받았다면, 안타깝지만 항소는 매우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라…
비디오 게임에서 부정행위를 해도 됩니까?
게임에서 컨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 첫 번째는 게임 자체에서 제공하는 치트, 예를 들어 개발자가 숨겨놓은 치트 코드 같은 거지. 이런 건 공식적으로 허용되는 경우도 있어서,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야.
두 번째는 외부 소프트웨어, 즉 ‘트레이너’나 ‘디버거’를 이용하는 거야. 트레이너는 체력 무한, 탄약 무한처럼 게임 내 특정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고, 디버거는 게임의 내부를 들여다보면서 값을 수정하거나 버그를 찾는데 사용되기도 해. 이런 건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킬 수도 있지만, 어려운 구간을 쉽게 넘어가거나, 게임의 숨겨진 콘텐츠를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어.
마지막으로는 하드웨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치트 카트리지’ 같은 걸 말하는 거야. 이런 건 특정 콘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게임의 메모리를 직접 조작해서 치트 효과를 내는 거지. 예전 게임들에서는 흔히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어.
핵쟁이들은 뭘 해요?
치터 (cheater, «부정행위자»)는 게임 내에서 부당한 이점을 얻기 위해 게임의 규칙을 어기는 행위를 하는 플레이어를 지칭합니다. 단순히 게임 실력이 뛰어나서가 아니라, 외부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 혹은 게임의 버그를 악용하여 승리를 쟁취하려는 부정적인 방식입니다.
이들의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핵(Hack) 사용: 게임 코드를 변조하여 벽을 통과하거나, 무한한 자원을 얻는 등 게임의 기본적인 규칙을 무시합니다.
- 에임봇(Aim Bot) 사용: 자동으로 적을 조준하여 정확도를 극대화합니다.
- 월핵(Wall Hack) 사용: 벽 너머의 적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 버그 악용: 게임의 허점을 이용하여 의도하지 않은 이점을 얻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게임의 공정성을 해치고 다른 플레이어들의 게임 경험을 망칩니다. 치팅은 온라인 게임 환경에서 심각한 문제로 여겨지며, 게임 개발사들은 치터를 감지하고 제재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제재는 계정 영구 정지, IP 차단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치팅은 디지털 게임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보드 게임이나 카드 게임, 심지어는 도박에서도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게임의 형태와 무관하게, 규칙을 어기고 부당하게 이익을 취하는 행위를 모두 ‘치팅’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에서 신고당하면 어떻게 되나요?
Call of Duty에서 신고를 받으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제재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게임 내 규정을 위반한 경우, 48시간에서 2주 이상까지, 심각성에 따라 임시 정지를 받게 됩니다. 심각한 위반이나 반복적인 위반의 경우, 영구 정지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에 구매한 게임,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 그리고 앞으로 출시될 모든 Call of Duty 프랜차이즈 게임에 적용됩니다. 한마디로, 한 번의 실수로 모든 게임을 즐길 수 없게 될 수도 있다는 거죠. 그러니 게임 내 규칙을 잘 지켜, 즐거운 Call of Duty 플레이를 즐기세요!
타르코프 달리기 피하는 법은 무엇입니까?
퀘스트 완료를 위해서는 생존 탈출이 필수적입니다. “러너” 상태를 피하십시오. 이 상태에서는 퀘스트 진행이 불가합니다.
“러너” 상태 방지 팁:
레이드 지속 시간: 7분 이상 레이드에 머무르면 “러너” 상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짧은 레이드에서의 빠른 탈출을 막고, 퀘스트 목표 달성에 필요한 시간을 확보하는 데 중요합니다.
적 처치: 봇(AI)을 처치하여 “러너” 상태를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머리(헤드샷)를 노리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는 전투 참여를 유도하고, 생존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입니다.
전략적 플레이: 맵을 탐험하고, 아이템을 파밍하며,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레이드 시간을 늘리고 “러너” 상태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맵에서 다른 플레이어와의 교전은 생존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퀘스트 목표 달성을 위해 안전한 전략을 선택하십시오.
추가 정보:
게임 내에서 “러너” 상태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7분 이상 레이드를 지속하거나, 적을 처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버 렉이나 기타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러너” 상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재접속이나 서버 변경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쇼 «치터스»는 진짜인가요, 아니면 대본인가요?
2009년 11월 3일, Inside Edition은 쇼가 조작되었다는 주장을 다시 반복했는데, 여러 배우들이 출연료를 받았다고 진술했기 때문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프로그램의 특정 에피소드에 출연했던 배우 중 한 명이 “그레코의 칼” 에피소드에 출연했는데, 이 역시 조작된 것이라고 밝혔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치터스(Cheaters)는 2000년대 초반 미국 TV 쇼로, 바람을 피운 배우자들을 잡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이 쇼의 성공은 이후 다양한 리얼리티 쇼에 영향을 미쳤으며, 일부 에피소드는 인터넷 밈으로도 남아 있습니다.
치터는 속어인가요?
게임 용어 “치터(Cheater)”는 단순히 속임수를 쓰는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영어 단어 “cheater”는 “사기꾼, 부정행위자”라는 뜻으로, 그 기원은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cheat”는 중세 프랑스어 “escheat”에서 파생되었습니다. “escheat”는 상속인이 없는 재산을 국가가 몰수하는 것을 의미했죠. 시간이 지나면서 이 단어는 “속이다”, “부정행위를 하다”라는 의미로 발전했고, 결국 게임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cheater”라는 용어로 굳어졌습니다.
게임 세계에서 치터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게임의 공정성을 해칩니다:
- 핵(Hack) 사용: 게임 코드를 변조하여 부당한 이점을 얻습니다.
- 봇(Bot) 사용: 자동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 버그 악용: 게임 내 버그를 이용하여 이득을 취합니다.
- 부정행위: 다른 플레이어에게 해를 끼치거나, 게임의 규칙을 어기는 모든 행위.
이러한 행위는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망치고,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며, 공정한 경쟁을 저해합니다. 따라서, 게임 개발사들은 치터를 막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안티 치트를 어떻게 끄나요?
안티 치트, 윽, 골치 아픈 녀석이죠. 특히 PC 게임 좀 한다는 분들은 이 녀석 때문에 머리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잠깐! 이걸 끄는 건 꽤나 위험한 행동일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특히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말이죠.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영구 밴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다면, 방법은 이렇습니다.
1단계: 라이브러리 탐험. 게임을 설치한 플랫폼(Steam, Epic Games 등)의 라이브러리로 들어가서, 안티 치트를 끄고 싶은 게임을 찾으세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잊지 마세요, 각 플랫폼마다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핵심은 “로컬 파일” 탭을 찾는 겁니다.
2단계: 로컬 파일 엿보기. “로컬 파일” 탭을 클릭하고 “로컬 파일 보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게임 폴더를 탐험할 시간입니다. 이 폴더 안에서, 저희는 “EasyAntiCheat” 폴더를 찾을 겁니다. 이 폴더는 종종 게임의 루트 폴더 내부에 숨어 있습니다.
3단계: 설정 실행. “EasyAntiCheat” 폴더 안으로 들어가면, “EasyAntiCheat_Setup.exe”라는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걸 실행시키세요. 이 파일은 안티 치트를 관리하는 핵심 도구입니다.
4단계: 안티 치트 제거. 실행된 설정 창에서, 아마 “제거” 또는 “삭제”와 유사한 버튼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안티 치트가 게임에서 제거됩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 작업을 수행하면 게임의 정상적인 플레이에 지장이 생길 수 있고, 밴을 당할 위험도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어떤 게임에 배틀아이 안티 치트가 있나요?
BattlEye, 2004년 Battlefield Vietnam의 부가적인 안티치트로 시작하여, 지금은 게임 업계에서 꽤나 익숙한 이름이 되었지. 이 녀석, FPS 게임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내는데, 생각보다 꽤나 다양한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임들을 살펴보자면:
- PUBG: Battlegrounds: 배틀로얄 열풍을 일으킨 바로 그 게임. BattlEye 없이는 상상하기 어렵지.
- Arma 3: 사실적인 밀리터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핵과의 전쟁이 끊이지 않는 곳이지.
- Destiny 2: 방대한 세계관과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게임에도 BattlEye가 적용되어 있어.
- War Thunder: 다양한 종류의 군용 장비를 조작하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에도 BattlEye가 핵 방지에 힘쓰고 있지.
- DayZ: 생존 게임의 클래식, 좀비와의 사투 속에서 핵 유저는 정말 끔찍한 존재지.
이 외에도, BattlEye는 꽤나 많은 게임에 적용되었어. 물론, 안티치트가 완벽할 수는 없지만, 핵 사용을 최대한 억제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봐야겠지.
하지만, BattlEye가 모든 게임에 적용되는 건 아니야. 특히, 게임 엔진과 연동되는 방식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달라질 수 있거든. 그리고, 때때로 BattlEye로 인해 튕김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게임 개발사, BattlEye 측 모두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할 수 있지.
VAC 밴은 왜 받아요?
VAC 밴은 게임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외부 프로그램이나 수정 사항에 의해 발생합니다. 쉽게 말해, 핵이나 불법적인 방식으로 게임 파일을 변경하는 행위죠.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사가 허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동 조준 (에임핵), 투시 (월핵) 등의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이런 짓은 안 됩니다! 정정당당하게 실력으로 승부해야죠. 혹시나 프로그램 사용 여부가 헷갈린다면, 공식 게임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거나, 직접 게임 개발사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래, 그리고 즐겁게 게임을 하려면 규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