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대로, 망한 론칭에는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지.
가장 큰 문제는 역시 구세대 HDD의 한계였다. 씨댕, 이 녀석들은 게임이 요구하는 스트리밍 속도를 도저히 따라갈 수가 없었어. 게임 로딩 중에 멈추는 현상이나 텍스처 깨짐은 기본, 심지어 프레임 드랍까지… 마치 8비트 시절 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이었지.
더욱이:
게임 최적화가 개판이었어. CPU, GPU, 심지어 RAM까지 쥐어짜는 괴물 같은 놈이었지. 최신 하이엔드 PC에서도 버벅이는 경우가 태반이었다.
버그, 버그, 또 버그! 게임 내 캐릭터, 퀘스트, 맵, 텍스처… 안 망가진 구석이 없었어. 퀘스트 진행이 막히는 건 일상이었고, NPC들은 벽을 뚫고 다니거나 허공에서 춤을 추는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지. 진짜 핵고인물들은 이런 버그를 이용해서 게임을 깰 궁리를 하기도 했다.
개발진의 대응도 문제였어. “안정성”을 택했다지만, 솔직히 말하면 “버그 수정”보다 “게임 컷”에 가까웠지.
수많은 버그를 방치한 채 게임을 출시했어. 콘솔, 특히 PS4와 Xbox One에서는 끔찍한 수준이었지. 프레임이 10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고, 게임 자체가 멈추는 경우도 부지기수였다.
결국 환불 사태까지 벌어졌지. 소니는 아예 PS 스토어에서 게임을 내리고 환불을 진행했고, Xbox도 비슷한 정책을 펼쳤어. 개발사의 신뢰도는 땅에 떨어졌지.
솔직히, CDPR은 이 게임을 너무 일찍 출시했어. 시간이 좀 더 있었다면, 지금보다 훨씬 나은 게임이 됐을지도 몰라. 하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지. 결국 Cyberpunk 2077은 게임 역사에 ‘개발 지옥’의 대표적인 사례로 남게 되었어.
사이버펑크 아오라와 자도 돼요?
Cyberpunk 2077: Phantom Liberty, 아우로라 카셀? 큭, 멍청이들, 그런 류의 질문은 내게 통하지 않아. 걔 말이지, 매력적인 프랑스 여자? 그래, 맞아. 많은 놈들이 그걸 원했지만, 게임 안에서는… 넌 그냥 눈요기나 하는 거지, 그 이상은 없어. 기본적으로, 제작진이 그걸 막아놨다는 뜻이다.
그런데, 큭큭, 이런 짓거리를 하는 놈들이 꼭 있단 말이지. 모더, 그러니까 게임을 뜯어고쳐서 뭔가를 하는 놈들 말이야. 아마, 그 망할 놈들이 뚫어놨을 거야. 걔네는 게임의 규칙을 무시하고 원하는 걸 얻는 법을 안다. 그걸 뭐라 부르더라? ‘모딩’? 암튼, 그런 거다.
그러니까, 결론은 이거지: 게임 안에서는 안 돼. 하지만, 모드, 즉 게임을 개조하는 놈들이 그걸 가능하게 만들었을 수도 있다. 그러니, “가능하냐?”는 질문에 대한 답은 “네, 하지만…” 정도가 되겠군. 꼬리 치는 놈들은 알아서 하라고 해. 나는 그냥, 킬만 할 거다.
사이버펑크의 V의 성은 무엇입니까?
자, V 말이지? 그게 바로 내가 나이트 시티를 얼마나 씹어먹었는지 보여주는 증거지! 사실 V는 걍 닉네임이고, 진짜 이름은 빈센트 아니면 발레리야. 선택에 따라 다르지! 젠장, 걔는 찐 용병, 즉 솔로라고. 이 게임에서 걔만큼 실력 좋은 놈은 없다! 그러니까, 이 이름 기억해둬. 앞으로 나이트 시티에서 너도 V처럼 살아남아봐!
사이버펑크 제작에 7년이 걸린 이유는 무엇입니까?
7년? 씹, CDPR 놈들 진짜. 단순히 개발 기간이 길었던 것만이 문제는 아니지. 그 놈의 ‘사이버펑크 2077’은 신세대 콘솔이랑 하이엔드 PC 아니면 제대로 돌아가지도 않았어. 성능 최적화는 엿 바꿔 먹었고. 심지어 3080 달고도 프레임 드랍에 버그 덩어리였다는 거 보면… 튜토리얼도 못 끝냈을 정도.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아. 게임 엔진 자체도 불안정했고, 개발 과정에서 잦은 변화와 갈등이 있었을 거야. 마치, 갓 출시된 게임을 돈 주고 베타 테스트 하는 느낌이랄까? 아, 그리고 7년 동안 뭘 했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퀄리티도 개판이었지. 버그 수정만 몇 년을 꼬라박았을 거 같아.
결론적으로, 기술적 한계, 엉망진창인 개발 관리, 그리고 과도한 야심이 이 7년의 똥 싸움을 만들어낸 거지. 퀘이사급 PC 없이는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는 게임을 만들었으니, 욕을 안 할 수가 있나.
왜 사이버펑크 2077은 실패작이 되었을까요?
Cyberpunk 2077의 실패는 단순히 게임 자체의 문제만은 아니었습니다. 그 이면에는 개발 과정, 마케팅 전략, 그리고 무엇보다도 출시 시점에 대한 심각한 오해가 있었습니다.
우선, 출시 전에 공개된 트레일러와 프로모션 영상들은 실제 게임과는 너무나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치 꿈과 현실의 괴리처럼, 플레이어들은 기대했던 것과는 완전히 다른, 버그투성이의 미완성 게임을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실망감을 넘어, 배신감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악화시킨 것은 플랫폼 별 최적화 문제였습니다. 특히, 구세대 콘솔(PS4, Xbox One)에서 Cyberpunk 2077은 끔찍한 퍼포먼스를 보였고, 이는 게임을 즐기기조차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 환불 사태: 게임을 구매한 많은 플레이어들이 환불을 요구했고, 이에 플랫폼들은 대규모 환불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 PlayStation Store에서의 삭제: Sony는 심각한 문제들을 이유로 PlayStation Store에서 게임을 삭제하는 초유의 결정을 내렸습니다.
Cyberpunk 2077은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거대한 마케팅 캠페인의 결과물이었습니다. 과도한 기대감을 조성하고, 출시 전에 완성되지 않은 게임을 공개함으로써, CD Projekt Red는 스스로 재앙을 자초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은 게임 개발의 윤리, 특히 출시 시점과 소통 방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을 100% 완료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자, 사이버펑크 2077, 이 게임 100% 깨는데 얼마나 걸리냐고? 솔직히 말해서, 너 스타일 따라 다름.
메인 스토리만 밀면 대략 45시간 정도면 충분해. 뭐, 컷씬 다 스킵하고, 서브 퀘스트는 눈에도 안 들어오고, 오로지 메인 스토리만 조지는 거지. 근데 그렇게 하면 재미없잖아?
진짜배기 게이머라면, 124시간은 각오해야지. 사이버펑크 세계관 구석구석 다 파고, 모든 사이드 퀘스트, 모든 엔딩 다 보고, 숨겨진 요소, 컬렉션 다 모으고, 도전 과제까지 다 깨야 100% 아니겠어?
근데, 잠깐만. Ultimate Edition 얘기했지? Phantom Liberty DLC 포함된 거 말이야. 그거까지 다 하면… 시간은 더 늘어날 수밖에 없어! 거기다 패치로 콘텐츠가 계속 추가될 수도 있고. 팁이라면, 게임 시작 전에 공략 영상 몇 개 보고, 빌드 미리 생각해두면 시간 절약에 도움 될 거야. 그리고, 몰입하려면 천천히 즐겨. 급하게 깰 필요 없어! 꿀팁!
사이버펑크의 문제는 무엇이었나요?
사이버펑크 문제? 솔직히 말해서, 거의 모든 리뷰에서, 심지어 8점이나 9점 받은 곳에서도, 안정성 문제가 언급됐어요. 출시일에 바로 받아야 했던 패치도,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거였는데, 버그를 다 고치진 못했죠.
가장 심각한 문제는 뭐였냐면요, PS4나 Xbox One 같은, 게임이…
- 원래 의도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는 거예요.
- 프레임 드랍, 끊김 현상, 로딩 문제… 아예 게임이 멈추는 경우도 있었죠.
이게 왜 문제였냐면, CDPR이 너무 많은 기대를 모았고, 최적화에 신경을 덜 썼거든요. 게임이 너무 복잡해서, 옛날 콘솔로는 감당하기 힘들었던 거죠. 게다가, 거짓 광고 논란까지 있었어요. 예고편이랑 실제 게임 그래픽이 달랐거든요.
어쨌든, 2077은 여러모로 아쉬운 작품이었어요. 저도 정말 기대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았죠. 그래도 지금은 패치도 많이 되고,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되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 최적화 패치,
- 버그 수정,
- DLC 추가
근데, 출시 초기에 겪었던 실망감은 쉽게 지워지지 않죠. 게임을 즐기는 입장에서, 쾌적하게 플레이하지 못한다는 건, 정말 치명적인 문제니까요.
알렉스와 자도 돼요?
알렉스? 젠장, 그 여자랑 밤을 보낼 생각은 꿈도 꾸지 마라. 빌어먹을, 춤은 좀 추겠지. 열정적인 탱고, 그런 건 볼 수 있겠지. 하지만 그 이상은 없어. 로맨스? 섹스? 그런 건 절대 불가능하다. 새로운 캐릭터들은 그냥 장식일 뿐이야.
이 게임, 특히 스토리 모드에서는 그런 건 기대하지 마. 그냥 눈요기나 하라고 만든 거 같아. 아쉽지만, PvP나 집중하는 게 정신 건강에 좋을 거다. 킬을 올리고, 템을 파밍하고, 랭킹을 올리는 데 집중해. 그게 진짜배기 PvP 고수의 길이다.
만약에 굳이 다른 여자와 뭔가를 해보고 싶다면, 다른 게임을 찾아보는 게 낫다. 이 게임은… 그냥 냅둬.
사이버펑크에서 V는 몇 명과 잠자리를 할 수 있나요?
사이버펑크 2077에서 V는 한 번에 한 명과만 연애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여러 명과 동시 관계는 불가능합니다. 게임 진행에 따라 V의 체형(남성, 여성, 특정 신체 개조)에 따라 만날 수 있는 연애 상대가 달라집니다. 보통 한두 명 정도의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자, 가장 중요한 것! 조니 실버핸드는 공식적으로는 V와 로맨스를 맺을 수 없습니다. 게임 내에서 그와의 관계는 우정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묘사됩니다. (물론, 모드를 사용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요!)
연애 상대와의 관계는 퀘스트 완료, 대화 선택, 그리고 V의 행동에 따라 달라지며, 결국에는 깊은 감정적 유대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선택하고, V의 이야기를 만들어가세요! 즐거운 사이버펑크 되세요!
사이버펑크에서 타케무라를 구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아, 타케무라… 그 친구 말이지? 거 참, V, 자네 선택이 중요해. Cyberpunk 2077에서 타케무라를 구하지 못하면, 그는… 사망한다. 바다 건너 섬에서 날아온 고릴라 팔뚝 같은 사실이지.
이게 중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어. 타케무라는 단순한 NPC 이상을 의미하거든. 특히나, 메인 스토리 진행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걸 잊지 마. 타케무라의 생존 유무에 따라, 이야기가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다.
자, 만약 자네가 타케무라를 구하지 못한다면, 선택지는 몇 가지 없어:
- 로드: 으음, 가장 간단한 해결책이지. 몇 시간 전의 세이브 파일로 돌아가서 다시 시도해 봐. 아껴둔 아라사카 부활 주사를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
- 뉴 게임+는 없다: Cyberpunk 2077에는 NG+가 없다는 걸 기억해야 해. 그 말은, 타케무라를 살리고 싶다면, 새로운 게임을 시작해야 한다는 뜻이지. 자네의 V를 잊고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할 수도 있다는 거야.
타케무라를 살리는 건 꽤 까다로울 수 있어. 팁을 주자면:
- 미션 시작 전에 준비: 넉넉한 탄약과 의료품, 그리고 무엇보다 침착함을 유지해.
- 빠른 이동: 스토리 진행에 따라, 적절한 시점에 빠르게 움직여야 해. 늦으면… 아는 대로지.
- 전투 전략: 은신 플레이나 화력 집중, 자네 스타일대로 해봐. 아라사카 병사들은 만만치 않거든.
자, V. 네 선택이 미래를 결정할 거야.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라네.
사이버펑크에서 조니랑 잘 수 있어요?
사이버펑크 2077, 젠장, 로맨스 시스템 확실하게 박혀있지! 근데 말이야, Johnny Silverhand는 섭외 불가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어. 핵앤슬래시 챔피언십에서 밴픽 당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걱정 마! 게임 내에 존나 많은 연애 대상들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로맨스 관련 사이드 퀘스트 라인도 빡세게 준비되어 있다고! 특히 ‘V’ (니가 고른 캐릭터) 성별에 따라 공략 가능한 NPC가 달라지는 것도 꿀팁! 예를 들어, 남캐로 플레이하면 Judy, Kerry 같은 챔피언들을 만날 수 있고, 여자 캐릭터는 River이나 Panam같은 딜러들을 꼬실 수 있겠지!
그러니까, Johnny랑은 못 자도, 나이트 시티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연애질은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는 거다! 가즈아! ♀️♂️
사이버펑크에서 알렉스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아쉽지만, 알렉스와의 로맨스는 불가능하다. 넷러닝 DLC 퀘스트라인에서는 그 어떤 가능성도 열려있지 않다. 굳이 따지자면, 바에서 술이나 좀 마시고 춤이나 추는 정도가 전부다. 기대했던 로맨스는 없다.
PvP 경험자로서 말해주자면, 이건 마치 템 세팅 제대로 안 된 캐릭터로 레이드 보스한테 덤비는 거랑 똑같다. 아무리 발버둥쳐도 답이 없다. 결국, 퀘스트라인 자체가 그런 방향으로 설계되지 않았으니, 다른 곳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혹시나 희망을 품고 있다면, 그 희망은 허상일 뿐이다. 차라리 다른 선택지를 찾아보는 게 현명하다.
만약 이 게임의 PvP와 유사한 감정을 느끼고 싶다면, 알렉스와의 관계는 그냥 잊어라. 괜히 시간 낭비할 필요 없다. 차라리 다른 NPC나 스토리 라인에 집중하는 게 훨씬 더 효율적일 것이다.
뷔 키가 어떻게 돼요?
Ви, 프로 게이머 시절 2005년부터 활동 시작. 키 185cm, 몸무게 68kg. 공식 웹사이트도 운영 중.
주목할 점은 그의 놀라운 반사신경. FPS 게임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내며, 예측 불가능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전략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은 마치 그림자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고스트’와 같습니다.
그의 플레이를 분석한 팬들은 그의 손목과 팔꿈치 각도가 완벽하게 컨트롤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그는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장비에 대한 철저한 연구로도 유명하며, 자신에게 맞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최고의 성능을 끌어냅니다.
최근에는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게임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방송에서는 게임 실력뿐만 아니라, 유쾌한 입담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뷔 이름이 뭐예요?
V (뷔), настоящий герой корейской поп-музыки и любимец многих фанатов киберспорта. 김태형 (Ким Тхэхён), известный всем как Ви, родился 30 декабря 1995 года (29 лет). Помимо блестящей музыкальной карьеры, Ви часто проявляет интерес к киберспорту, особенно к таким играм как League of Legends. Его любовь к играм делает его одним из тех, кто помогает популяризировать киберспорт в широких кругах.
사이버펑크 엔딩이 몇 개예요?
Cyberpunk 2077, 이거 갓겜인 거 다들 알지? 엔딩이 무려 여섯 개나 된다! 진짜 미쳤어. 근데 단순히 엔딩만 여섯 개냐? 아니지! 각 엔딩으로 가는 길이 다르고, 선택지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게 핵심이다. 특히 특정 캐릭터와의 관계, 사이버웨어, 퀘스트 완료 여부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는 거 알고 있냐?
예를 들어, 조니 실버핸드와의 관계가 얼마나 깊어지냐에 따라 엔딩 분기가 갈리고, 사이버웨어 사용에 대한 너의 결정이 어떤 엔딩으로 이어질지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그리고 서브 퀘스트, 특히 사이드 퀘스트들을 얼마나 꼼꼼하게 챙겼냐에 따라 숨겨진 엔딩을 볼 수도 있다. 진짜 찐 게이머들은 모든 엔딩을 다 보기 위해 수십, 수백 시간씩 달린다는 거!
그러니까 Cyberpunk 2077는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너의 선택 하나하나가 이야기에 영향을 미치는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거야. 각 엔딩마다 너의 캐릭터, 그리고 나이트 시티의 운명이 달라진다는 거 잊지 마!
사이버펑크는 왜 망했어?
Cyberpunk 2077 갑작스런 튕김 현상, 경험 많은 게임 플레이어로서 몇 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킹 당할 가능성을 배제해야 합니다. 특히,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크랙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나, 최신 백신 프로그램으로 PC를 꼼꼼히 검사해 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바이러스가 당신의 게임을 망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정리입니다. 게임 중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닫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원 소모가 심한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 스트리밍 앱, 오버레이 프로그램 등)은 게임 성능 저하의 주범입니다.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남기고 닫으세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도 예외는 아닙니다. 게임 중에는 일시적으로 끄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좀 더 딥하게 들어가봅시다. 클린 부팅은 문제 해결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불필요한 드라이버나 서비스가 게임 충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 클린 부팅을 시도해 보세요:
Windows 검색창에 “msconfig”를 입력하고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엽니다.
“서비스” 탭에서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선택하고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합니다.
각 시작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하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재시작합니다.
위 방법들을 시도해보고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게임 파일의 무결성을 검사해 보세요. 그리고, 게임 내 설정에서 그래픽 옵션을 낮춰보면서, 어떤 설정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끈기 있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 결국 나이트 시티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행운을 빕니다!
조니와 100% 관계를 맺는 것이 가능할까요?
자, 사이버펑크 2077의 조니 실버핸드와의 관계 말이지? 기본적으로는 ‘팬텀 리버티’ 없이 플레이하면 70%까지 관계를 쌓을 수 있어. 이건 그냥 게임 메인 퀘스트 라인에서 너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지. 여기서 주의할 점은, 조니의 개인적인 성격과 가치관에 맞춰 선택을 하는 게 중요해. 걔가 뭘 좋아하는지, 뭘 싫어하는지 잘 파악해야지.
‘팬텀 리버티’를 구매했다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져. DLC를 통해 추가적인 선택지들이 생기고, 이걸 통해 최대 85%까지 관계를 올릴 수 있어. 하지만 100% 관계는 쉽지 않아. 특정 엔딩, 즉 조니의 진정한 마음을 헤아리고 그의 희생을 존중하는 선택을 해야만 가능해.
100% 엔딩을 보기 위한 팁을 주자면, 조니와 관련된 대화에서 진심으로 그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선택을 해야 해. 특히 ‘밤의 도시’에서 조니의 과거를 다루는 퀘스트에서, 그의 고통과 슬픔을 느끼고 그를 위로하는 듯한 선택을 하는 게 중요해. 그리고, 엔딩 분기점에서 그의 부탁을 들어주는 결정을 해야 100% 엔딩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말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