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 3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하는데 50시간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진정한 위쳐 경험을 원한다면 부가 퀘스트는 필수죠. 그럼 100시간은 가볍게 넘기고 120시간까지도 훌쩍 늘어납니다. 단순히 메인 스토리만 깨는 건 마치 PvP에서 딜만 넣고 서포팅이나 맵 활용을 무시하는 것과 같습니다. 숨겨진 보물, 강력한 장비,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캐릭터들의 이야기… 모두 부가 퀘스트에 숨겨져 있습니다. 시간은 투자한 만큼 값진 결과를 가져다 줄 겁니다.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해선 퀘스트 로그를 잘 관리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빌드를 미리 계획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그리고 중요한 건, 단순히 시간만 재지 말고 게임 자체를 즐기는 겁니다.
보너스 팁: 최대한 많은 Gwent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예상치 못한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무엇입니까?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명확히 단정짓기 어렵습니다. 판매량 집계 방식의 차이, 플랫폼별 누적 판매량 고려 여부, DLC 및 확장팩 포함 여부 등 여러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제공된 데이터(Minecraft 3억, GTA V 1억 9500만, Tetris 1억, Wii Sports 8300만, PUBG 7500만, Mario Kart 8/Deluxe 6900만, Red Dead Redemption 2 6100만,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특정 시점의 추정치이며, 항상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특히, Tetris는 여러 버전이 존재하고, 오랜 기간 다양한 플랫폼에서 출시되었기에 전체 판매량 집계는 매우 어렵습니다. Minecraft의 압도적인 판매량은 장기간의 인기와 다양한 플랫폼 지원, 그리고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 전략의 성공을 보여줍니다. 반면 GTA V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높은 몰입도와 오픈월드 게임성의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Wii Sports의 성공은 닌텐도 Wii의 혁신적인 모션 컨트롤러와 가족 친화적인 게임성이 시너지를 일으킨 결과입니다. 이러한 게임들의 성공 요인 분석은 현대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점은, 순위는 시장 분석 기관과 집계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절대적인 순위보다는 각 게임이 보여주는 장기적인 인기, 다양한 플랫폼 전략, 게임성과 시장 트렌드의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더욱 의미있는 접근입니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판매량은 구체적인 수치가 제시되지 않았으나, 비디오 게임 역사에 있어 상징적인 작품으로서 오랜 기간 동안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은 분명합니다. 단순 판매량 뿐 아니라 문화적 영향력까지 고려한다면 순위 매김은 더욱 복잡해집니다.
위쳐 3 게임 오브 더 이어 에디션과 풀 에디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위쳐 3 GOTY 에디션과 풀 에디션 차이? 사실상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둘 다 본편 게임에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거든요.
다만, GOTY는 게임 출시 후 시간이 좀 지나서, 모든 DLC를 묶어서 “Game of the Year Edition”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거고, 풀 에디션은 말 그대로 모든게 다 들어있는 에디션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패키지 이름만 다를 뿐 내용물은 동일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 GOTY 에디션: 본편 + 확장팩 시즌패스 (Hearts of Stone, Blood and Wine 포함). 시즌패스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다 즐길 수 있죠.
- 풀 에디션: 본편 + Hearts of Stone + Blood and Wine. 개별 DLC를 따로 구매해서 설치한 것과 같은 구성입니다. 판매처나 시기에 따라 소소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결국 모든 DLC는 포함되어 있죠.
즉, 어떤 에디션을 사도 게임 자체의 내용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어요. 단지 패키지 이름과 가격이 조금씩 다를 뿐입니다. 혹시라도 중고로 구매한다면 DLC가 제대로 포함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참고로, 두 에디션 모두 본편 게임의 모든 업데이트와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바로 즐길 수 있다는 뜻이죠.
위쳐 게임을 순서대로 하지 않고 플레이해도 될까요?
위쳐 시리즈는 순서대로 플레이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책을 읽지 않고 플레이해도 스토리 전달 방식이 훌륭해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리즈별로 등장인물과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가 달라지므로, 시리즈 순서대로 플레이하면 더욱 깊이 있는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1편의 선택지가 후속작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천 순서는 3편 -> 2편 -> 1편 입니다. 이 순서대로 플레이하면 게임의 그래픽과 게임성이 발전하는 것을 체험하며, 세계관 이해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3편을 먼저 플레이하면, 등장인물들과 그들의 관계에 대한 흥미로운 배경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2편과 1편에서 그 이야기의 맥락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단, 1편의 고전적인 게임성이 부담스럽다면 2편이나 3편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토리 이해에 큰 지장은 없으니,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방식을 선택하세요.
위쳐 3 모든 확장팩 포함해서 몇 시간이나 걸리나요?
위쳐 3: 와일드 헌트 완벽 플레이 시간? 궁금하시죠?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한다면 약 50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모든 컨텐츠 (퀘스트, 아이템 수집 등)를 100% 완료하려면 150~170시간은 잡아야 합니다! 상당한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 메인 스토리: 50시간 (빠른 진행 시 약간 단축 가능)
- 사이드 퀘스트: 50~70시간 (퀘스트의 종류와 깊이에 따라 시간 차이 발생)
- 탐험 및 아이템 수집: 30~50시간 (맵 곳곳을 탐험하고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시간 포함)
- 돌연변이 난이도 도전: 추가 시간 소모 (난이도에 따라 시간이 크게 증가)
참고로, 최고 기록은 3시간 18분 32초! 이 기록은 DLC를 제외한 순수 메인 스토리 최단 시간 기록입니다. DLC인 하츠 오브 스톤과 블러드 앤 와인까지 포함하면 총 플레이 시간은 훨씬 더 늘어납니다. DLC 각각에 20시간 이상 추가 시간이 필요합니다.
- 하츠 오브 스톤: 20시간 이상
- 블러드 앤 와인: 20시간 이상 ( Toussaint 지역 탐험 시간 포함)
따라서, 위쳐 3를 완벽하게 즐기려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위쳐 3은 몇 개나 팔렸습니까?
위쳐 3, 팔린 수가요? CD PROJEKT 공식 발표 기준으로, 위쳐 시리즈 전체 판매량은 2025년 1분기 보고서 기준 7500만장을 돌파했는데, 그중 위쳐 3가 5000만장이 넘어요. 엄청나죠? 사실상 게임 역사에 길이 남을 대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숫자는 확장팩 “하츠 오브 스톤”과 “블러드 앤 와인” 판매량까지 포함된 수치라는 점! 두 확장팩 모두 본편 못지않은 엄청난 볼륨과 스토리텔링을 자랑하니, 아직 안 해보신 분들은 꼭 플레이해 보시길. 5000만장이 넘는 판매량이 말해주듯, 스토리, 탐험, 전투, 모든 면에서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에요. 특히 밤의 묘약을 먹고 게임하는 재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죠. 게다가 최근 차세대 업데이트까지 되면서 그래픽이 더욱 향상되었으니, 지금 플레이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거기에 넷플릭스 드라마의 인기까지 더해지면서, 위쳐 3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네요.
왜 위쳐 게임을 하지 않았어요?
헨리 카빌? 걔 책 내용이랑 드라마 내용이 너무 달라서 빡쳤다는 거, 다 아는 얘기잖아. 게임판도 똑같은 병크 겪었던 거 기억 안나? 원작 훼손은 진짜 치명적인 버그야.
 근데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 소문도 있더라고. 소문이긴 하지만, 2025년 12월에 여자 스탭들한테 막말해서 짤렸다는 얘기가 돌았어.
 Toxicity는 게임에서도 치명적인 버그와 같은 거야. 팀워크 망치고, 결과물 망치고, 결국엔 게임 오버로 이어지지.
 뭐, 진실은 누구도 확실히 모르지만, 카빌이 떠난 건 원작 훼손이라는 메인 퀘스트 실패와, 여성 스탭과의 관계라는 치명적인 버그 때문이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거지.
 결론적으로, 저 둘 다 씹덕후들이라면 빡칠만한 상황이었다는 거야.
위쳐 게임 중에서 가장 플레이 시간이 긴 게임은 무엇입니까?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플레이타임은 주요 스토리 진행에만 집중할 경우 약 5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사이드 퀘스트, 탐험, 미니 게임 등 모든 콘텐츠를 완벽히 경험하고자 하는 하드코어 유저라면 174시간 이상의 플레이타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RPG 게임에 비해 상당히 긴 플레이타임이며, 이는 높은 자유도와 방대한 콘텐츠 볼륨을 반영합니다. 특히, 수많은 선택지와 그에 따른 결과, 다양한 몬스터 사냥과 탐험 요소들은 플레이어의 플레이타임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요인입니다. 100% 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루트 설정 및 전략은 고숙련 유저들 사이에서도 활발히 연구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타임 단축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게임 내 숨겨진 콘텐츠 또한 플레이타임 연장에 크게 기여하며, 이러한 요소들은 위쳐 3를 장기간 즐길 수 있는 핵심 요소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단순 플레이타임만으로 위쳐 3의 가치를 평가하기는 어렵고, 투자 시간 대비 콘텐츠 만족도라는 측면에서 분석해야 합니다.
위쳐 3와 게임 오브 더 이어 에디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위쳐 3 GOTY 에디션과 일반판의 차이는 단순히 이름과 마케팅 전략의 차이일 뿐, 게임의 본질적인 내용은 동일합니다. 유럽에선 “Game of the Year”, 북미에선 “Complete Edition” 등 지역에 따라 이름만 다를 뿐, 본편 게임과 모든 확장팩, DLC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어떤 버전을 구매하든 동일한 완전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GOG GOTY 에디션과도 내용상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구매 플랫폼에 따라 디지털 코드 형태나 패키지 형태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구매 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 버전의 경우, 매뉴얼이나 부가적인 물품의 유무를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버전을 선택하든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는 동일하며, 단순히 이름과 포장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적의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쳐 3은 몇 개나 팔렸습니까?
윗처 3? 5000만장 넘게 팔렸죠. CD Projekt Red 2025년 1분기 보고서 기준, 위쳐 시리즈 전체 7500만장 판매 돌파했는데, 그 중 3편이 5000만장 이상이라는 거죠. 역대 게임 판매량 탑 10 안에 들었다는 소리입니다. 단순히 숫자만 보면 안 됩니다. 이게 의미하는 건, 게임의 완성도와 스토리텔링의 성공적인 조합이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한다는 거죠. e스포츠 시장과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이런 엄청난 판매량은 차세대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를 가능하게 하고, 결국엔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겁니다. 단순히 흥행 성공이 아니라, 개발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업계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례입니다. 5000만장이라는 숫자 뒤에는 엄청난 노력과 명확한 비전이 있었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위쳐 3 모든 확장팩 포함하면 몇 시간이나 걸리나요?
위쳐 3 와일드 헌트, 모든 DLC 포함 플레이타임은 얼마나 될까요?
메인 스토리만 진행한다면? 약 50시간!
하지만 진정한 위쳐 경험을 원한다면…
100% 달성 목표? 160~170시간!
- 메인 스토리 + 모든 사이드 퀘스트 완료
- 모든 몬스터 사냥 및 탐험
- 숨겨진 아이템 및 보물 수집
- 거대 맵의 모든 구석구석 탐험
- 각종 미니 게임 및 퍼즐 완료
- 최고의 장비 및 능력치 육성
- 다양한 선택지와 엔딩 경험
DLC인 “하츠 오브 스톤”과 “블러드 앤 와인”은 각각 20시간, 30시간 이상의 추가 플레이타임을 제공합니다. 두 DLC 모두 독자적인 스토리와 컨텐츠를 자랑하며, 메인 스토리 못지 않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 하츠 오브 스톤: 새로운 괴물과 강력한 적들,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
- 블러드 앤 와인: 아름다운 투생 지역 탐험, 방대한 컨텐츠와 스토리.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플레이타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완벽주의자라면 200시간을 넘길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위쳐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세요!
위쳐 3 스토리 클리어 후에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나요?
위쳐 3의 메인 스토리를 완료했다고 해서 게임이 끝나는 건 아닙니다. 메인 메뉴에서 “뉴 게임+”를 선택하여 플레이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뉴 게임+는 기존 캐릭터와 장비, 레벨을 유지한 채 다시 게임을 시작하는 모드입니다. 단순히 스토리만 다시 즐기는 것이 아니라, 더욱 강력해진 능력치와 아이템을 활용하여 이전에는 놓쳤던 부분을 탐색하거나, 새로운 전투 전략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미처 해결하지 못했던 퀘스트나 수집품도 다시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이며, 더욱 높은 난이도로 게임을 플레이하여 짜릿한 도전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뉴 게임+는 위쳐 3의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훌륭한 기능입니다.
위쳐 3가 GTA 5보다 더 큰가요?
GTA 5? 127 제곱킬로미터? 그딴 거론 옛날 이야기지. 요즘 오픈월드는 훨씬 크다고. 솔직히 맵 크기만 가지고 게임의 재미를 논하는 건 멍청한 짓이지만, 굳이 따지자면…
Witcher 3? DLC 포함해서 136 제곱킬로미터? 그 정도론 나 겨우 워밍업이야. 블랙마켓에서 구한 비공식 맵 확장 모드까지 깔면 더 넓어지긴 하지만, 본편만 따져도 밀도가 핵심이지. 스케일링 잘 돼있고, 탐험할 거리가 넘쳐나. 스토리도 괜찮고. 하지만 DayZ는…
DayZ 140 제곱킬로미터? 개소리. 저건 맵 크기가 아니라, 서버 렉과 싸워야 하는 지옥의 크기라고 해야 맞지. 실제 탐험 가능한 공간은 훨씬 작고, 그 안에서 끊임없이 좀비랑 다른 플레이어랑 싸워야 하니까. 생존 게임 매니아가 아니면 끔찍한 경험이 될 거야. 광활한 맵에서 뭘 할 건데? 죽을 때까지 도망치는 거? 그거보다 Red Dead Redemption 2의 맵이 더 매력적이야.
Red Dead Redemption 2는 맵 크기 자체는 Witcher 3보다 조금 작지만, 디테일이 차원이 다르지. 세계관 자체가 엄청나게 몰입도 높고, 퀘스트도 엄청나게 많아서 몇백 시간은 우습게 녹아내리는 수준. 맵 크기만 보지 말고, 게임의 완성도와 재미를 봐야 한다고. 그래야 진정한 게이머라고 할 수 있지.
위쳐 게임을 순서대로 하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나요?
위쳐 시리즈는 각 게임의 스토리가 상당히 독립적이라 순서대로 플레이하지 않아도 게임 이해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전작의 내용을 몰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뜻이죠.
하지만, 게롤트의 성장과 그의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 변화를 깊이 있게 느끼려면 1편부터 3편까지 순서대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 장편 소설을 읽는 것처럼, 게롤트의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가면서 그의 감정 변화와 성격 변화를 더욱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등장인물들의 관계는 전작의 사건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순서대로 플레이하면 그들의 행동 동기와 감정 변화를 더 잘 이해하고, 스토리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치 오랜 친구의 이야기를 차근차근 따라가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순서대로 플레이하면 더욱 풍성하고 깊이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지만, 각 게임은 독립적인 재미를 제공하므로 원하는 순서대로 플레이해도 충분히 즐거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위쳐 3 지도가 스카이림보다 더 큽니까?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탐험 가능한 세계 지도 크기는 약 142제곱킬로미터로, 스카이림의 약 38.5제곱킬로미터보다 훨씬 넓습니다. 이는 단순 숫자 비교를 넘어 게임 디자인에 대한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합니다.
크기의 의미: 단순히 넓은 지도는 장점이자 단점이 됩니다. 위쳐 3의 경우, 광활한 세계는 다양한 생태계, 퀘스트, 몬스터의 서식지를 구현하는 데 기여했지만, 동시에 여행 시간 및 탐험의 효율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림은 상대적으로 작은 맵이지만, 수직적인 탐험 요소와 밀도 높은 콘텐츠 배치로 이를 보완했습니다.
비교 대상: GTA 5의 로스 산토스 (약 127제곱킬로미터)를 비교 대상으로 언급했는데, 이는 위쳐 3의 크기가 오픈 월드 게임 내에서 상당히 큰 편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단순 면적 비교만으로는 게임의 질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GTA 5는 도시 중심의 밀집된 콘텐츠, 위쳐 3는 광활한 자연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 콘텐츠 배치를 선택했습니다.
세부 분석:
- 콘텐츠 밀도: 단위 면적당 퀘스트, 몬스터, 지형의 다양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위쳐 3는 스카이림보다 넓지만, 콘텐츠 밀도 측면에서는 스카이림이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 레벨 디자인: 맵의 크기뿐 아니라, 맵의 디자인과 구조 또한 중요합니다. 위쳐 3의 맵은 스카이림보다 더 자유롭고 다양한 탐험을 제공하지만, 스카이림은 좀 더 선형적인 레벨 디자인을 통해 특정 목표 달성을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 탐험의 재미: 최종적으로 중요한 것은 플레이어가 느끼는 탐험의 재미입니다. 넓은 맵은 탐험의 즐거움을 증폭시킬 수 있지만, 반대로 지루함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이림과 위쳐 3는 각각 다른 방식으로 탐험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위쳐 3의 넓은 맵은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지니며, 스카이림과의 비교는 단순한 크기 비교를 넘어 게임 디자인 철학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위쳐 3와 위쳐 3 컴플릿 에디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위쳐 3 기본 게임은 본편만 포함. 위쳐 3: 와일드 헌트 게임 오브 더 이어 에디션 (혹은 완전판)은 본편 + 두 개의 대형 확장팩, 즉 돌아온 혈족과 심판의 검 포함. 단순히 DLC 추가가 아니라, 스토리 볼륨 자체가 엄청나게 증가함. 게임 플레이 시간만 봐도 두 배는 넘어감. 게임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제대로 경험하려면 완전판을 추천.
차세대 업데이트는 두 버전 모두에 적용 가능 여부 확인 필수. 성능 향상은 물론이고, 레이트레이싱, 향상된 그래픽 등 눈에 띄는 차이 존재. 개선된 컨트롤, 퀵 세이브 기능도 쾌적한 플레이 경험에 한몫. PS5, Xbox Series X|S, PC 버전에서 확연하게 체감 가능. 구매 전 플랫폼별 업데이트 지원 여부 꼼꼼히 확인해야 함.
결론적으로, 본편만 경험하고 싶다면 기본 게임, 위쳐 3의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다면 와일드 헌트 게임 오브 더 이어 에디션 구매가 최고의 선택. 게다가 차세대 업데이트까지 고려하면 완전판의 가치는 더욱 높아짐.
위쳐 3를 100%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위쳐 3 100% 달성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아래는 다양한 플레이 유형별 예상 시간입니다.
1. 주요 스토리 진행만 (최소 시간): 약 17시간 15분. 메인 스토리에만 집중하고, 부가 퀘스트나 탐험은 최소화합니다. 스피드런에 가까운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경험치 및 아이템 파밍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2. 빠른 진행 (중간 시간): 약 30시간. 주요 스토리와 몇몇 중요한 부가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일부 탐험 요소는 포함될 수 있지만, 모든 컨텐츠를 완벽히 즐기지는 않습니다.
3. 완벽주의자 플레이 (평균 시간): 약 63시간 20분. 모든 주요 및 부가 퀘스트, 탐험, 숨겨진 아이템 수집 등을 포함합니다. 이 경우 게임의 모든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지만,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게임의 세계를 충분히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4. 느긋한 진행 (최대 시간): 약 80시간 이상. 완벽주의 플레이와 비슷하지만, 더욱 자유롭고 여유로운 플레이를 지향합니다. 세계 탐험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각 퀘스트를 꼼꼼하게 진행합니다. 수집품 찾기 및 숨겨진 요소 발견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참고: 위 시간은 대략적인 예상 시간이며, 실제 플레이 시간은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속도, 선택지, 그리고 게임 내 활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내 난이도 설정에 따라서도 시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난이도 설정은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위쳐 3 모든 확장팩 포함해서 플레이타임이 얼마나 걸릴까요?
위쳐 3 본편과 확장팩만 클리어한다면? 약 300시간. 하지만 이건 단순한 추정치일 뿐. 플레이 스타일과 완벽주의 성향에 따라 시간은 천차만별이다.
초고속 주력 플레이어라면 스토리 위주로 30시간 내외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 경우 퀘스트와 탐험 요소는 거의 생략된다. 깊이 있는 스토리 경험을 원한다면 비추천.
반대로 모든 컨텐츠 100% 달성을 목표로 한다면… 1800시간 이상도 충분히 가능하다. 모든 퀘스트, 숨겨진 아이템 수집, 미니 게임 마스터, 최고 레벨 장비 제작 등 모든 요소를 완벽하게 즐긴다고 생각해보자.
- 주요 시간 소모 요소:
- 메인 스토리
- 서브 퀘스트 (심도 있는 스토리와 보상)
- 계약 퀘스트 (다양한 몬스터 사냥)
- 탐험과 아이템 수집 (숨겨진 장소, 보물, 도전 과제)
- 제작 및 장비 강화
- 미니 게임 (카드 게임, 주사위 게임 등)
- 로맨스
결론적으로, 플레이어의 목표와 플레이 스타일이 시간을 결정한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시간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