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헤일로를 소니에 팔았나?

본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을 담당하던 Bungie는 2007년 독립하였고, 3년 후인 2010년 Halo 시리즈 개발을 중단했습니다. 2011년부터는 워싱턴주 레드몬드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자회사이자 Xbox Game Studios 산하의 미국 비디오 게임 개발사인 343 Industries (343 Industries – Wikipedia)가 Halo 시리즈 개발을 이어받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Bungie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게임 콘솔 시장 경쟁사인 Sony에 인수되었습니다.

Sony가 Bungie를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Sony가 Xbox 기기에서 게임을 계속 출시하는 Bungie에 거의 40억 달러를 지불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Bungie는 다른 PlayStation 스튜디오가 다른 플랫폼, 클라우드, 그리고 향후 모바일 기기까지 지원하는 게임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뛰어난 기술력과 인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Bungie의 전문성은 다양한 플랫폼과 환경에 걸쳐 게임 개발 및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PlayStation 생태계의 확장과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전략적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또한, Bungie의 성공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경험은 향후 PlayStation 게임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Sony는 이제 Destiny의 소유권을 가지게 되었나요?

Destiny 개발사인 Bungie는 이제 Sony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Bungie와 PlayStation Studios의 트윗 발표에 따르면,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는 오늘 독립 게임 스튜디오이자 퍼블리셔인 Bungie를 36억 달러에 인수하는 거래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인수는 Sony의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 및 라이브 서비스 게임 시장 진출 강화에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Bungie의 독립적인 운영은 지속될 것이며, 향후 PlayStation 생태계와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통해 더욱 발전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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