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더 개더링 규칙에 따르면:
만약 영속물에 +1/+1 카운터와 -1/-1 카운터가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 영속물에서 +1/+1 카운터와 -1/-1 카운터 중 더 적은 수만큼의 +1/+1 카운터를 제거합니다.
- 영속물에서 +1/+1 카운터와 -1/-1 카운터 중 더 적은 수만큼의 -1/-1 카운터를 제거합니다.
이 과정은 영속물에 +1/+1 카운터 또는 -1/-1 카운터가 하나도 남지 않을 때까지 반복됩니다. 카운터 제거는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즉, +1/+1과 -1/-1 카운터의 수를 비교하고, 그 중 작은 수만큼 각각 제거하는 것입니다.
추가 설명: * 이 규칙은 카운터의 출처에 관계없이 모든 +1/+1 및 -1/-1 카운터에 적용됩니다. * 카운터를 제거하기 전에 영속물의 기본 능력치를 변경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러한 방식으로 카운터를 제거하는 것은 영속물에 “데미지”를 입히거나 기본 능력치 변경과 관련된 다른 효과의 대상이 되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습니다.
MTG에서 +1/+1 카운터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생물에 대한 +1/+1 및 -1/-1 카운터
- 서로 상쇄되어 중립 상태를 만듭니다.
- 하나의 종류의 카운터만 남을 때까지 하나씩 제거됩니다.
+1/+1 카운터는 서로 상쇄됩니까?
생물에 있는 +1/+1 카운터는 그 생물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1씩 증가시킵니다. +1/+1 카운터를 가진 생물은 매직: 더 개더링 초기 역사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충전 카운터는 생물이 아닌 영속물에 대한 기본 카운터 역할을 합니다. 이 카운터는 해당 영속물의 능력치 변화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추가 정보:
- +1/+1 카운터는 전투에서 생물의 힘을 증가시키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 충전 카운터는 부여 마법, 인공물, 대지 등 다양한 카드에서 사용됩니다.
- +1/+1 카운터와 충전 카운터 모두 카드 효과를 통해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1/+1 카운터는 +1/+1와 같은가요?
+1/+1 및 -1/-1 카운터는 플레이어가 우선권을 얻을 때 상쇄됩니다.
다른 카운터는 이 이벤트에 의해 상쇄되지 않고, 상태 기반 능력(규칙 704)에 의해 처리됩니다.
방어 카운터를 두 개 이상 가질 수 있습니까?
여러 개의 방어 카운터
매직: 더 개더링에서 생물은 여러 개의 방어 카운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전장에 나올 때 방어 카운터 두 개를 가지고 나오는 성역 수호자가 있습니다.
- 전파: 이중 저항, 결합 아우라, 에테르 전사 무리와 같은 일부 카드는 생물들 사이에 방어 카운터를 전파할 수 있습니다.
- 주문 카드: 안전의 선물이나 요원 도구 세트와 같은 카드는 목표 생물에게 방어 카운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 활용
여러 개의 방어 카운터를 사용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강력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 생물의 생존력을 높여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 굳건한 인내와 같이 피해를 받을 때 발동되는 카드 효과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방어 카운터는 블록 시 공격력 계산에 포함되므로, 생물이 더 강한 생물을 블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1/+1 카운터는 수정으로 간주됩니까?
+1/+1 카운터로 인한 수정
+1/+1 카운터는 -1/-1 카운터와 마찬가지로 생물을 수정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키워드 카운터를 가진 생물은 수정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수정의 정의는 문맥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경우에는, 부착된 장비가 해당 생물의 통제하에 있는 경우, 카운터를 가진 생물을 장비를 착용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착된 장비를 누가 통제하는지에 관계없이 생물은 수정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수정 개념에 대한 이해는 다양한 카드와 능력이 게임 상황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감염 군집 | MTG 아레나 — 셀레스니아 어그로 피렉시아 표준 매직 중간 주간 독성 카운터
MTG 아레나에서 +1/+1 카운터 대 +1/+1 효과 키워드: +1/+1을 부여하는 효과. 카운터는 생물에 추가, 제거 또는 이동될 수 있는 물리적 표시입니다. 이것은 생물에서 제거될 때까지 유지되는 지속적인 수정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1/+1 효과는 생물과 별개로 작동하며 효과가 끝나거나 효과를 일으키는 영속물이 전장을 떠날 때 사라집니다. 다음 예시는 이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 생물이 +1/+1 카운터를 얻으면 +1/+1의 지속적인 능력치 증가를 얻습니다. * 생물이 +1/+1 효과를 얻으면 +1/+1의 일시적인 능력치 증가를 얻고, 이는 턴이 끝나거나 효과가 제거될 때 사라집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MTG 아레나에서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합니다. +1/+1 카운터와 효과의 사용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카운터는 더 지속적인 수정을 제공하는 반면, 효과는 더 빠르고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카운터를 두 배로 하는 것은 카운터를 놓는 것과 같습니까?
카운터를 두 배로 하는 것은 카운터를 놓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보렐, 시체 무덤”을 사용하여 카운터를 두 배로 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같은 수의 카운터를 생물에 추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는 “시믹의 상승”과 같이 카운터의 수에 따라 발동되는 효과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 카운터 두 배로 하기: 카운터를 놓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카운터의 수: 효과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1/+1 카운터의 수를 늘릴 수 있습니까?
네, 감염을 포함한 감염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파 메커니즘을 통해 +1/+1 카운터를 늘릴 수 있습니다.
+1/+1은 카운터로 간주됩니까?
+1/+1은 카운터로 간주됩니까? 어떤 사람들은 정적 +1/+1 보너스(예: “헬리오드의 창” 또는 “아자니의 존재”에서)도 카운터로 간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카드에 카운터를 놓아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만 카운터가 적용됩니다. 카드의 일반적인 보너스는 카드에 어떤 카운터를 놓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1/+1 카운터는 MTG 변신 시에도 유지됩니까?
변신 및 부착된 요소
영속물의 변신은 부착된 아우라와 장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속물에 놓인 카운터는 변신 후에도 유지됩니다.
다음 사항을 통해 이 개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변신: 전장에서 카드를 다른 카드 또는 영속물로 변경하는 과정입니다.
- 아우라와 장비: 영속물에 부착되어 능력치를 향상시키거나 변경하는 카드의 하위 유형입니다.
- 카운터: 상태와 능력을 추적하기 위해 영속물에 놓이는 물리적 표시입니다.
- 부착물과 카운터의 유지: 영속물이 변신해도 부착된 아우라, 장비 또는 카운터는 새로운 영속물에 남아 있습니다.
이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게임 플레이를 최적화하고 게임 메커니즘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1/+1 카운터를 차량에 놓을 수 있습니까?
게임 규칙에 따르면 생물이 아닌 차량에 -1/-1 카운터를 놓는 것을 금지하는 규칙은 없습니다. 이는 차량을 약화시킬 수 있게 하여 게임 내에서 흥미롭고 다양한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유용한 정보: * -1/-1 카운터는 어떤 플레이어의 차량에도 놓을 수 있습니다. * 순간 주문은 차량에 -1/-1 카운터를 놓거나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사격 방지”와 같은 일부 예방 카드는 차량을 -1/-1 카운터의 효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감염 군집 | MTG 아레나 — 셀레스니아 어그로 피렉시아 표준 매직 중간 주간 독성 카운터
인공물은 +1/+1 카운터를 가질 수 있습니까?
인공물은 +1/+1 카운터를 가질 수 있습니다. +1/+1 카운터는 인공물이 생물 하위 유형을 잃더라도 제거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광란의 협곡” 카드를 들 수 있습니다.
+1/+1 카운터는 생물에게만 이점을 제공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어떤 효과에 의해 제거될 때까지 인공물에 부착된 상태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1/+1 카운터와 특별히 상호 작용하는 인공물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에퀴티터” 카드는 다른 영속물에서 +1/+1 카운터의 수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부여 마법에 +1/+1 카운터를 놓을 수 있습니까?
부여 마법에 카운터 놓기
규칙은 특정 유형의 영속물에 카운터를 놓는 것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1/+1, -1/-1 또는 0/-1 카운터를 부여 마법에 놓아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1/-1 카운터는 피해로 간주됩니까?
-1/-1 카운터는 피해가 아닙니다
-1/-1 카운터는 피해 유형이 아닌 디버프 표시입니다. 이는 생물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감소시키지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히지는 않습니다. 카운터는 생물을 점차 약화시키거나 감염시키는 피해를 입히는 근원으로부터의 피해 효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핵심적인 차이점: 피해는 생물의 생명점 카운터를 즉시 감소시키지만, -1/-1 카운터는 생물의 능력치를 점진적으로 감소시킵니다.
- 방어 효과와의 상호 작용: 피해 차단기와 같은 방어 효과는 -1/-1 카운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는 -1/-1 카운터가 피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 카운터 제거: -1/-1 카운터는 일반적으로 피해 카운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정화 또는 치유 효과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1/-1 카운터와 피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카드 게임에서 전략적 계획을 세우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이러한 효과에 대처하고 영향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카운터는 서로 상쇄됩니까?
상태 기반 능력
특정 조건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특정 게임 동작입니다.
상쇄
영속물(지속 카드)에 서로 반대되는 능력치 수정자(+1/+1 및 -1/-1)를 가진 카운터가 있는 경우, 상태 기반 능력이 이를 상쇄합니다.
카운터 제거
상쇄 시, 두 유형의 카운터 중 더 적은 수에 해당하는 동일한 수의 +1/+1 및 -1/-1 카운터가 제거됩니다.
예시
영속물에 +1/+1 카운터 3개와 -1/-1 카운터 2개가 있는 경우, +1/+1 카운터 2개와 -1/-1 카운터 2개가 제거됩니다.
어떤 생물이 -1/-1 카운터 형태의 피해를 입힙니까?
-1/-1 카운터 형태의 피해는 “시들음”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생물이 입힙니다:
- 듀어가르 동굴 수호자
- 송곳니 스컬킨
- 굴리온의 수확
- 증오의 포식자
- 네크로스키터
- 가시 유령
시들음 생물 외에도, -1/-1 카운터 형태의 피해를 입히는 것들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 천자 폭발
- 연기나는 정육점
흥미로운 사실: -1/-1 카운터 형태의 피해는 높은 내구도를 가진 생물이나 일반적인 전투 피해로부터 보호되는 생물에 대해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키워드:
* 시들음 * -1/-1 카운터 * 내구도 * 전투 피해 방지
점진적 퇴화는 카운터를 제거합니까?
점진적 퇴화와 카운터
점진적 퇴화는 생물이 전장을 떠난 것으로 간주되지 않으므로:
- 카운터: 생물이 전장에 나왔을 때 생물에 있던 모든 카운터는 점진적 퇴화 후에도 남아 있습니다.
- 능력: 생물과 관련된 모든 능력은 재설정되지 않으며, 생물이 전장에 나왔을 때 또는 주문으로 사용했을 때 선택한 것은 유지됩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 활성화 능력은 점진적 퇴화 후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생물이 게임에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효과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점진적 퇴화를 받은 생물이 다시 전장에 나오면, 관련 카운터와 능력을 모두 가진 새로운 객체로 간주됩니다.
+1/+1 카운터를 생물이 아닌 카드에 놓을 수 있습니까?
+1/+1 카운터는 생물에게만 적용됩니다.
규칙상 다른 카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카드는 출시하지 않습니다. 비생물에 +1/+1 카운터를 얻는 방법은 해당 카드를 소환하고 장착한 다음 애니메이션 효과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독성을 전파할 수 있습니까?
감염된 생물을 사용할 경우, 전투 피해를 입히지 않으므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뿐입니다. 독성을 사용하여 두 가지 압력을 모두 가할 수 있으며, 이는 전파와 부패와 함께 잘 작동합니다.
+3/+3 카운터는 +1/+1 카운터로 간주됩니까?
+1/+1 카운터는 +1/+1 카운터로 유지됩니다.
규칙에 따라, 같은 유형의 카운터만 하나의 영속물에 합산할 수 있습니다. 즉, +1/+1 카운터는 다른 +1/+1 카운터와만 합산할 수 있습니다.
- 이는 +1/+1 카운터를 +3/+3 카운터 또는 다른 유형의 카운터로 변환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모든 +1/+1 카운터는 어떻게 그리고 어떤 카드에서 얻었는지에 관계없이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서로 조합할 수 없는 두 가지 주문은 무엇입니까?
마인크래프트에서 서로 호환되지 않는 부여 마법은 무엇입니까? 도구 – 행운, 실크 터치. 갑옷 – 보호, 화염 방지, 폭발 방지, 투사체 방지. 검 – 예리함, 저주, 절지동물의 저주. 신발 – 냉동 워커, 심해 걸음. 활 – 무한, 수리. 석궁 – 다연장, 관통.
보호막이 전파를 막습니까?
전파는 대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은신이나 부패 방지에 의해 취소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전파 효과가 제한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 능력을 대체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보호 능력이 있는 영속물도 여전히 전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파 능력이 특정 대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예: “목표 생물에 전파”) 은신이나 부패 방지가 있는 대상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플레인즈워커에 +1/+1 카운터를 놓을 수 있습니까?
플레인즈워커에 대한 +1/+1 카운터
+1/+1 카운터는 플레인즈워커를 포함한 모든 영속물에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 카운터는 플레인즈워커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1 카운터는 플레인즈워커에게 공격이나 방어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플레인즈워커는 이를 사용하는 능력을 통해서만 카운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 카운터가 관련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플레인즈워커가 어떤 방식으로든 생물이 되면 +1/+1 카운터는 효력을 가지며 능력치를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이는 드문 경우입니다.
- * 아우라 부여: +1/+1 카운터는 생물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보너스를 제공하는 아우라 부여와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1/+1 카운터는 일시적이며 영속물이 전장을 떠나면 사라집니다. 따라서 +1/+1 카운터는 플레인즈워커에 놓을 수 있지만, 플레인즈워커가 생물이 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