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인간으로의 복귀 가능성은 게임 내 스토리 전개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미네르의 발언처럼 드래곤화는 비가역적 과정으로 설정되었으나, 가논돌프 격파 후 링크의 승리와 라우루, 소니의 영혼의 개입이라는 변수가 발생합니다. 이는 링크의 조나이 능력 강화를 의미하며, 젤다의 드래곤화 역전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전략적으로 분석해보면, 미네르의 발언은 일종의 ‘미스리딩’ 전술, 즉 적을 속이기 위한 전략적 오인 정보 제공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가논돌프 격파라는 ‘보스 레이드’ 성공 이후의 젤다의 변화는 ‘버프’ 혹은 ‘패시브 스킬 해제’ 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즉, 가논돌프 격파라는 ‘최종 목표 달성’ 이 ‘숨겨진 조건’ 을 충족시켜 젤다의 인간 복귀라는 ‘보상’ 을 가져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숨겨진 시너지 효과’ 는 게임 디자인의 묘미이며, 플레이어에게 예상치 못한 전개를 제공하는 전략적 요소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젤다의 변신은 단순히 스토리 전개의 일부가 아닌, 전략적 플롯 전개의 중요한 축으로 기능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용량이 몇 GB입니까?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용량은 18.2GB입니다. 전작인 숨겨진 바람보다 3.8GB 더 크네요. 2017년 작품과 비교하면 확실히 방대한 데이터 용량이죠. 추가 콘텐츠나 업데이트를 고려하면 최소 20GB 이상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SD카드 여유 공간 꼭 확인하세요! 특히, 게임 내 텍스쳐 해상도나 옵션 설정에 따라 용량이 약간 더 차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닌텐도 스위치의 성능을 고려했을 때, 이 정도 용량은 상당히 놀라운 수준입니다. 섬세한 그래픽과 방대한 오픈월드를 제대로 즐기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젤다는 미래에 돌아올까요?
젤다의 귀환? 당연하지. ティアーズ 오브 더 킹덤 엔딩 봤으면 알잖아. 가논도르프 줘패고 젤다 공주는 다시 하이랄의 왕위에 앉았어. 이건 그냥 떡밥 던진게 아니고, 확실한거야. 진엔딩 보면 알겠지만, 이번 작은 과거 시점을 건드리는 복잡한 시간대 흐름을 보여주거든. 링크와 젤다의 관계도 좀 더 깊어졌고 말이야. 이번 엔딩은 이전 시리즈와 다르게, 젤다가 단순히 공주로서만 존재하는게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중요한 시점이야. 앞으로의 젤다 시리즈는 이 엔딩을 기반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거라고 예상할 수 있지. 개인적으로는 젤다가 직접 전투에 참여하는 모습을 더 많이 보고 싶어. 이번 작에서도 잠깐씩 보여줬지만, 좀 더 적극적인 모습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다음 작품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그리고 숨겨진 던전이나 챌린지도 기대하고 있다고.
젤다는 결국 살아남을까요?
솔직히 젤다 생존 여부는 떡밥이었지. 소니아의 시간 조작 능력과 라우루의 빛의 힘, 젤다가 그 둘의 후손이라 그 능력을 약하게나마 물려받았다는 설정은 좀 억지스럽긴 했지만, 게임 내 스토리 진행상 납득할 만한 수준이었음. 결국 힐리아인으로의 변신은 설정상 꼼수였고, 진짜 중요한 건 3대 용들의 힘과 젤다의 잠재된 힘의 시너지 효과였지. 그 힘으로 힘들게 얻어낸 승리였지만, 초반부에 젤다의 능력치와 스텟, 특히 ‘힘’ 스텟 찍는 거에 몰빵했던 유저들은 뭔가 뿌듯했을 거임. 사실상 최종 보스전은 젤다의 능력치 싸움이었으니까. 엔딩 보면 알겠지만, ‘하이랄 구출’은 덤이고 진짜 클리어 조건은 ‘젤다 구출’이었음. 후반부에 난이도 급상승했던 건 다 이유가 있었어. 결론적으로, 젤다 생존? 당연하지. 게임 오버 화면 못 봤으면 답 나왔잖아.
젤다와 링크는 커플인가요?
젤다와 링크의 관계는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작품(TP)에서도 순수하게 플라토닉한 관계입니다. 단순히 연애 감정을 넘어선, 깊은 신뢰와 우정으로 묘사되죠. 게임 플레이 내내 링크는 젤다 공주에게 집중하기보다는 미드나, 일리아 등 다른 주요 인물들과 더 긴밀한 관계를 맺고, 그들과의 유대감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는 스토리 전개상 중요한 부분으로, 링크의 성장과 그의 여정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따라서 로맨스보다는, 각 캐릭터의 성장과 그들 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춰 게임을 플레이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링크와 젤다의 관계는 다양한 시리즈를 거치며 복잡한 우정과 운명으로 표현되고 있으니, 단순히 연애 관계로만 해석하지 않는 것이 게임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게임 내 여러 컷씬과 대사들을 꼼꼼히 살펴보면 두 인물 간의 관계가 훨씬 깊이 있게 이해될 것입니다. 특히 미드나와의 관계는 링크의 성격 변화와 게임 전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이니 주목해보세요.
젤다 1에서 링크는 몇 살입니까?
젤다 1? 링크 나이? 10살 짜리 꼬맹이였지. 초짜 시절이라 그런지 겁도 없이 하이랄을 구석구석 뒤지고 다녔잖아. 근데 16살 된 젤다 2에선 좀 더 성장한 모습이었고. 시리즈마다 설정이 바뀌는 건 알잖아? 그냥 젤다 세계관의 핵심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편해. 시대 배경, 링크의 나이, 심지어 능력치까지 게임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니까. 어차피 각 게임의 독립적인 스토리 라고 생각하는 게 정신 건강에 좋아. 그냥 즐겨. 어린 링크든, 성장한 링크든 결국 악당 뚜까패는 건 똑같잖아.
젤다 게임을 클리어 후에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나요?
젤다의 전설: 지혜의 메아리 완료 후에도 게임 플레이는 계속됩니다. 엔딩 크레딧 시청 후에도 게임 세계는 여전히 탐험할 수 있습니다. 젤다 시리즈의 특징이죠. 숨겨진 아이템 수집, 미션 완료 등 남은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예를 들어, BOTW의 경우 모든 코로그 씨앗을 찾는 것처럼 말이죠.
게임 클리어 후에도 할 수 있는 것들:
• 미완료 던전 및 지역 탐험: 메인 스토리 진행 중 놓쳤을 수 있는 던전이나 지역을 탐험해보세요. 숨겨진 아이템과 보상이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수집 아이템 완성: 게임 내 수집 아이템 (예: 코로그 씨앗, 특정 무기, 장비 등) 수집을 완료해 보세요. 100% 달성을 위한 도전이 될 것입니다.
• 어려움 증가 모드 도전: 더 높은 난이도의 모드를 선택하여 게임을 다시 플레이해보세요. 실력 향상과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스토리 및 이벤트 발견: 메인 스토리와는 별개로 존재하는 숨겨진 스토리나 이벤트를 찾아보세요. 새로운 이야기와 등장인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최고의 장비 및 무기 획득: 최고의 장비와 무기를 획득하여 게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플레이하고, 강력한 적들을 상대해보세요.
본편 클리어는 시작일 뿐입니다. 젤다의 세계는 탐험할 것이 무궁무진합니다. 자신만의 속도로 즐겨보세요!
링크 토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링크의 잠들었던 100년: 재앙의 시대의 참혹한 결과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주인공, 링크는 재앙의 칼람을 봉인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고통을 겪었습니다. 재앙의 시대는 가논돌프의 부활과 젤다 공주를 지키기 위한 링크의 처절한 사투로 이어졌죠. 이 전투에서 링크는 가논돌프의 압도적인 힘 앞에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됩니다. 공주를 지키기 위한 그의 희생은 컸습니다.
결국, 그는 치명적인 부상으로 인해 100년간의 긴 잠에 빠지게 됩니다. 이것은 단순한 수면이 아닌, 특수한 시스템에 의해 유도된 극도로 깊은 잠, 일종의 스태시스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몸은 치유되고, 힘은 보존되면서 재앙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됩니다. 이는 곧 이어지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스토리라인과 직결되는 중요한 설정입니다. 링크의 잠은 단순한 부상 치유를 넘어, 미래의 재앙과의 싸움을 위한 필수적인 준비 과정이었던 셈입니다. 이 100년간의 잠은 젤다 공주를 포함한 하이랄의 모든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동시에, 엄청난 희생과 고통의 결과였습니다.
요약하자면, 링크는 재앙의 시대에서 젤다 공주를 구하기 위한 싸움 도중 심각한 부상을 입고, 100년 동안 스태시스 상태에 빠져들게 되었고, 이는 다음 시대의 재앙 봉인에 필수적인 요소였습니다.
젤다는 100년 동안 가논과 싸웠습니까?
젤다의 100년간의 싸움은 단순한 시간의 경과가 아닌, 지속적인 전략적 압박과 끊임없는 자원 관리의 과정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0년이라는 기간 동안 젤다는 가논의 재림을 막기 위해 신성한 힘을 사용하여 봉인 전략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는 마치 장기간의 e스포츠 리그 운영과 같습니다. 꾸준한 훈련(신성한 힘의 연마)과 전략적 대비(봉인 마법의 개발 및 유지)가 승리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가논의 봉인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컨트롤과 관리가 필요한 ‘메타’ 였습니다.
젤다의 승리는 단순히 ‘클리어’가 아닌, 100년이라는 긴 게임 플레이 시간 동안 지속적인 자원 관리와 전략적 대응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장기 레이드’의 완수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린크와의 재회와 하이랄의 부흥은 다음 단계의 ‘게임 플레이’를 시작하는 시점일 뿐, ‘게임 오버’가 아닙니다. 앞으로도 복구와 재건이라는 어려운 난관을 극복해야 할 ‘컨텐츠’가 남아있습니다.
젤다는 인간일까요, 엘프일까요?
젤다는 하이랄 왕국의 하이리안 족 출신 공주로, 엘프와 유사한 외모를 지녔지만, 명확히 엘프는 아닙니다. 하이리안은 독자적인 종족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엘프와의 관계는 설정집이나 게임 내 언급에 따라 다소 모호합니다. 이는 젤다 시리즈의 세계관 설정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각 게임의 스토리텔링에 따라 해석의 여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 내에서 그녀의 역할은 단순한 ‘데미갓’이나 ‘도우미’로 국한되지 않습니다. 초기 작품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공주’의 고정관념에 갇히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 작품에서는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투 능력과 전략적 사고 능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이후로는 독립적인 캐릭터성과 강인함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젤다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삼중신기의 지혜의 힘을 계승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그녀에게 특별한 능력과 책임을 부여하며, 스토리 전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지혜의 힘은 단순한 마법 능력을 넘어, 문제 해결 능력, 전략적 통찰력, 그리고 강력한 정신력을 상징합니다.
- 다양한 젤다의 모습: 시리즈에 따라 젤다의 성격, 능력, 그리고 스토리 내에서의 역할은 크게 변화합니다. 각 게임의 젤다는 고유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단순 비교는 어렵습니다.
- 린크와의 관계: 린크와 젤다는 단순한 동료 관계를 넘어, 복잡하고 깊이 있는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는 각 게임의 스토리텔링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지만, 서로를 신뢰하고 의지하는 관계가 핵심입니다.
- 초기 시리즈: ‘데미갓’으로서의 면모가 부각되지만, 능동적인 역할은 제한적입니다.
- 중기 시리즈: 지혜와 전략적 사고 능력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 최근 시리즈: 능동적이고 강인한 모습으로, 전투 능력과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보여줍니다.
젤다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젤다? 여자임. 뭐 당연한거 아니냐고? 시리즈마다 성격이랑 디자인은 조금씩 다르지만, 거의 모든 게임에서 하일리아 왕국의 공주로 등장해. 그러니까 당연히 여성이지. 젤다 위키 보면 더 자세한 설정 알 수 있고. 참고로 숨겨진 설정이나 디테일한 부분까지 파고들면 몇 시간이고 얘기할 수 있어. 심지어 젤다의 이름 자체가 복잡한 유래를 가지고 있거든. 게임 내에서의 역할도 다양해. 단순한 공주가 아니라 전투에도 참여하고 때로는 주인공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해. 그러니까 젤다가 남자라고 생각하는 건 엄청난 오류임. 게임 다시 해봐라.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엔딩이 두 개 있나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사실상 두 가지 엔딩을 가지고 있지만, 차이는 미미합니다. 진 엔딩은 추가적인 컷신과 함께 이야기를 더욱 매끄럽게 마무리해주는 정도죠. 단순히 추가 컷신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링크가 마스터 소드를 코록 숲의 제단에 돌려놓는 장면이 시간의 오카리나 에서 영감을 받은 연출로 되어 있으며, 이는 왕국의 눈물 로 이어지는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이 장면은 후속작과의 스토리 연결성뿐만 아니라, 링크의 성장과 그의 여정을 완벽히 마무리짓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진 엔딩을 보는 것이 왕국의 눈물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전제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추가 컷신이 아닌, 전체적인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이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니 놓치지 마세요. 진 엔딩을 보기 위한 조건은 메인 스토리를 완료하고 모든 4개의 신수를 정복하는 것 뿐입니다. 굳이 모든 부가적인 컨텐츠를 클리어할 필요는 없습니다.
젤다스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닌텐도 공식 입장은 젤다가 여성이므로 셰이크도 여성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에서는 셰이크가 남성으로 언급되는 부분이 여러 차례 등장합니다. 이는 변장이 남성을 기반으로 했다는 것을 암시하죠.
흥미로운 점은 게임 내 묘사와 닌텐도의 공식 입장이 상충한다는 것입니다. 시간의 오카리나에서 셰이크의 성별에 대한 묘사는 모호하며, 이 때문에 오랫동안 팬들 사이에서 논쟁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90년대 시간의 오카리나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 셰이크를 남성으로 생각합니다. 게임 내 대사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여성이라기보다는 남성으로 해석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요약하자면:
- 닌텐도 공식: 셰이크는 여성
- 시간의 오카리나 게임 내 묘사: 셰이크는 남성으로 언급되는 부분 존재
- 개인적인 해석: 게임 내 묘사를 토대로 남성으로 해석
결론적으로, 셰이크의 성별은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았으며, 플레이어의 해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호성이 오히려 셰이크라는 캐릭터를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린카 여자친구는 누구야?
젤다의 전설: 링크의 각성에서 링크의 연애 상대는 명확하게 단정 지을 수 없으나, 마린과의 관계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게임 후반부, 마린은 링크의 모험에 동참하며 두 사람 사이에 싹트는 로맨틱한 감정선이 묘사됩니다. 하지만 이는 코호린트 섬의 꿈이라는 설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동쪽 신전에서 밝혀지는 진실, 즉 코호린트 섬과 섬 주민 모두 바람의 물고기의 꿈이라는 사실은, 그들의 관계가 현실이 아닌 꿈 속의 일시적인 감정이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당시 게임의 독특한 분위기와 판타지 요소를 강조하며, 플레이어들에게 꿈과 현실의 경계에 대한 사유를 불러일으킵니다. 마린과의 관계는 명시적으로 연애라고 규정짓기 어렵지만, 게임 내에서 묘사되는 감정적 교류는 링크의 성장과 모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적으로, 마린은 링크의 ‘여자친구’라고 단정 짓기에는 애매하지만, 그의 여정에서 중요한 만남이자, 꿈과 현실이 혼재된 세계관 속에서 의미있는 감정적 유대감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이러한 모호함은 오히려 게임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해석의 여지를 남깁니다.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게임 플레이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젤다 왕국의 눈물, 몇 시간 플레이 했냐고요? 하우롱투비트 기준 메인 스토리만 깨는 데는 40시간 정도 걸립니다. 근데 솔직히 메인 스토리만으로는 너무 아쉬워요.
사이드 퀘스트, 신수 잡기, 코로그 줍기, 심지어 섬마다 숨겨진 퍼즐까지 다 깨려면… 68~69시간은 우습게 넘어갑니다. 저같은 경우는 100시간 넘게 했네요. ㅎㅎ
팁을 드리자면:
- 초반부에 맵 탐험에 너무 시간을 쓰지 마세요.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열리는 지역이 많습니다.
- 코로그는 100개 정도만 찾아도 충분합니다. 모두 찾는 건 정말… 시간낭비죠.
- 능력 활용이 중요합니다. 시간을 단축하는 핵심입니다. 각 능력을 어떻게 조합해서 쓰느냐에 따라 효율이 크게 달라집니다.
- 신수 공략은 유튜브 참고하세요. 혼자 낑낑대지 마시고 효율적인 공략 영상 보면서 시간 절약하는게 좋습니다.
플레이타임은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최소 40시간, 완벽주의자라면 100시간 이상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젤다는 왜 돌을 삼켰을까요?
젤다가 돌을 삼킨 이유는 금단의 드래고니피케이션 과정 때문입니다. 비밀의 돌 소유자만이 가능한 이 과정은 돌을 삼킴으로써 시작됩니다. 이는 숙주를 불멸의 용으로 변화시키는 위험한 의식입니다. 영원한 생명을 얻는 대신, 심장과 정신의 본질이 희생됩니다. 즉, 드래고니피케이션은 지능을 상실하고 본능적인 행동만 하는 존재로 변화시키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돌의 종류와 숙주의 정신 상태에 따라 그 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래고니피케이션은 회복 불가능한 변화이며, 이 과정을 거친 존재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비밀의 돌 섭취는 신중한 판단 후에 행해야 합니다. 관련 연구 자료는 왕립 마법 아카데미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드래고니피케이션의 이해” (저자: 알프레드 벨몬트)를 참조하십시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진정한 결말은 무엇입니까?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에는 사실 두 개의 엔딩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들이 마주치는 엔딩과, 모든 과거의 기억을 되찾은 후 가논을 물리쳤을 때 볼 수 있는 진정한 엔딩입니다.
진정한 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숨겨진 12개의 기억 조각을 모두 찾아야 합니다. 이 기억 조각들은 링크의 과거와 그의 관계, 그리고 젤다 공주와의 관계를 자세히 보여주는 중요한 스토리텔링 요소입니다. 단순히 가논을 물리치는 것만으로는 링크의 여정의 전모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두 엔딩의 차이는 미묘하지만, 결정적입니다. 일반 엔딩은 가논을 물리친 후 짧은 장면으로 끝나지만, 진정한 엔딩은 추가적인 컷신을 통해 링크와 젤다의 관계, 그리고 그들의 미래에 대한 암시를 보여줍니다. 이는 게임의 주요 서사에 대한 만족스러운 마무리를 제공하며, 12개의 기억 조각을 찾는 여정 자체가 게임 플레이의 중요한 부분이 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야생의 숨결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단순히 가논을 물리치는 것에 그치지 말고, 모든 기억 조각을 찾아 링크의 완전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감동과 여운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 진정한 엔딩은 추가적인 컷신을 제공합니다.
- 링크와 젤다의 관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 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에 대한 만족스러운 결말을 제공합니다.
- 모든 기억 조각을 찾는 것은 게임 플레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젤다 100% 완료하는 데 몇 시간 걸리나요?
젤다 야숨 100% 달성 시간요? 본편만 깨는 스타일이면 50시간 반 정도면 충분해요. 하지만 저처럼 모든 코록, 신수, 챌린지, 숨겨진 무기, 요리 레시피까지 다 모으는 완벽주의자라면… 193시간은 족히 잡아야죠. 실제로 제가 100% 달성하는데 걸린 시간은 200시간 가까이 되었어요. 참고로 100% 달성하면 얻는 보상은…글쎄요, 만족감? 그리고 게임 내에 숨겨진 진정한 엔딩을 볼 수 있다는 것 정도? 개인적으로는 하테노 마을 주변의 숨겨진 동굴 찾는 게 제일 빡셌어요. 맵 전체를 샅샅이 뒤져야 하거든요. 팁이라면, 미니맵에 표시되는 것만 보고 플레이하지 마세요. 직접 발로 뛰어서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아, 그리고 최대한 많은 요리를 해보세요. 의외로 유용한 효과가 많은 레시피가 숨어있어요.
어떤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시간은 천차만별이지만, 100% 목표라면 최소 150시간 이상은 예상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그리고… 체력 관리도 중요해요. 밤새 플레이하다가 몸 상하는 일 없도록!


